일단
피빕은 버그가 많다고 판단 (잡기, 사슬 등)
물몸은 그냥 캐릭컨셉이라 생각함.. 렌저처럼..

그리고 아래에서 쓸 내용인데
+ CC구성이 매우 안좋음..

CC시작은 기절이나 경직을 슈아상태나 전가상태로 넣는등
툴팁만 보면 굉장히좋은데 막상써보면 모션이 넘모 쓰레기임

크게 세가지의 문제점이라 생각함..

1. 모션 시작하자마자 맞는놈은 기절시간이 시작해서 지나가는데
시전자는 그 이후 모션이 많고 캔슬이 안됨 -> 따라서 CC시간 체감이 매우 짧음
잡기도 마찬가지 시전자는 잡기모션중인데 잡힌놈은 잡힌 그순간부터 CC시간이 소모됨

2. 그냥 모션이 매우큼 -> 단적인 예로 불귀
검사에서 대체적으로 스페이스바 커맨드를 사용하는 무쿨기는 모션이 다 짧고
뭔가 후딜끊는 용도가 많은데 얘는 도대체 알수가없음ㅋㅋㅋㅋㅋ 왜 무쿨기인지 이해 안가는 스킬임
모션이 크면 쿨아닐때 딜이라도 세던가
레인저 전율 앞으로 발뻗는동작보다도 더 걸리는거같음

그리고 다들 계속 불귀 이야기하느라 그냥 무쿨기라는 단어에 묶이고
커맨드를 잠궈놔서 쓰레기 탑인 스킬이 묻혀있는데


신월무 ㄹㅇ세상 쓰레기임
쓰레기 0티어 ㄹㅇ

커맨드도 F라서 안잠그면 계속 툭튀어나옴
게다가 무쿨기.. 이거 글씨포인트도 18포인트임



3. CC구성이 지속시간 짧고 안박힌다고 소문난 바운드+다운스매시임
단적인 예로 앞서 말한 세상쓰레기 신월무
얘는 무려 타격시 바운드와 다운스매쉬 두가지 다 있음

근데 한바퀴 딱 300도 정도에서 끊기는 스킬도 아니고
정확히 360돌고 캐릭터가 두발로 서야 다음스킬 쓸수있음
긴긴 선딜을 지나 어떻게 한대 맞췄다 싶어도
세월아 네월아 하는동안 다운스매시 시간 다지나감

그래서 첫타로도 넣기 그렇고
중간에 넣기도 애매함
그리고 발차는 선딜도 모션이 너무 커서
'나 땅짚고 돈다' 하고 알려주고 한바퀴 돔
맨 윗줄에 있고 커맨드 접근성도 매우 뛰어난 F스킬인데.. 존재 의의를 알 수 없는 스킬
레인저 유저라 비교하게되는데
레인저는 F 덩굴매듭... 비교하면 진짜 


거기다 흐름스킬로 마무리되는 연계가 많은데
그런것들 대부분도 다운스매시 마무리임 (예를들어 악격정도)
그래서 뭔가 스킬하나쓰고 연계되면 그냥 그걸로 마무리지어야함
근데 알다시피 다운스매시 개같이 안터짐
다운스매시 안터지면 뭐다? 빤스런 뿐임
근데 세월아 네월아 모션 다 구경해야함


그러다보니 콤보가 전부 뻔함 그냥 툴팁대로 쓰는게 다임
이건 유저들의 연구를 통해서 극복할수있는 방향이 아닌듯






문제점 세줄정리
1. 후딜캔슬이 불가능하여 CC시간이 체감상 매우짧음
2. 모션이 쓰잘대기없이 길고 캔슬이 불가능+그렇다고 딜이센것도 아님
3. 바운드+다운스매시 구성의 CC

이 세가지가 다 섞이고 무매의 추격이 있을거같이 생겼는데 없고 딜이 약한게 란임

사냥은 제 개인적으론 만족함 달라붙는스킬이 많아서 그런지 사냥템포가 빨라서 내스타일임
나가나 초승같은곳말고 바실 필라쿠정도까지만 기준으로..
히스는 안가봐서 모르겠지만 듣기로는 그냥 존내 아파서 못가는듯
가이핀은 다른분이 쓰셨듯이 워리어도 가는데 란은 할만한듯


전체적으로 스킬딜링 구조자체가 이상함
모션이 클수록 약하고 (불귀, 신월무)
모션이 적을수록 개쎔 (악격, 무도)
특히 악격.. 정말셈.. 모션 매우짧고 뒤잡고 슬롯으로 패면 액션대비 딜링이 미쳤음


끝으로 무조건 개편이 필요한 스킬 쓰레기가

3. ㅈ망의발걸음
2. 불귀
1. 신월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