란게글을 꾸준히 읽다보면 쌍검케릭터의 날렵함을 원했다... 등 쌍검케릭에 관련된 많은이야기가잇는데

개인적으로는 란은 쌍검은 아니지 않나싶음

뭐 칼을 두개로 들고있으니 쌍검처럼 보일수는 있으나

굳이 따지자면 비검에 더 가깝다고 생각함

비검 (匕劍) [비ː검]
[명사] 비수와 검을 아울러 이르는 말.





혈류인의 무기의 정확한 명칭은 없지만 타 게임인 TxRx에선 비검사라는 직업이 란의 컨셉과
매우 흡사하지. 아마 펄없에서도 오마주를 하지않앗나 싶을정도로 컨셉이 비슷해

혈류인이 쌍검처럼 분리는 되어있지만 사슬로 엮여있지, 레인저의 정령검처럼 따로 들고다니는 케릭은 아니라는 말이지

그래서 난 란게에서보이는 '쌍검의 날렵함'이라던지 '쌍검케릭에 왠 말뚝 딜이냐' 라는 말은 사실 동의하긴 힘들더라

그리고 우리가 그렇게 문제점을 지적했지만 변하지않은 말뚝딜을 보며 느꼇지 '란은 비검 컨셉이 확실하구나'

뭐 쌍검이라면 확실히 날렵하고 치고빠지기가 수월해야되겠지만 란은 비검이기 때문에

펄없이' 우리가 뭐라든 끝까지 말뚝딜을 고수하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어

그렇다고해서 란이 문제가 없다는건 당연히 아니지

TxRx의 비검사는 원딜에 가까울정도의 사거리와 범위. 말뚝딜이긴 하지만 확실한 딜량

그런데 펄없의 느그 란은?

확실한 딜? 여유로운 범위? 사거리? 생존력?

그 어떤것도 우리가 원하는것에 부합되지않아

비검이라기엔 택도없는 사거리를 주었으면 확실한 생존기를 주던지 튼튼한 몸을 주던지

고고한 기품에 "공격범위 증가"는 대체 왜 써놓은건지 1도 모르겠으며 물몸중에 물몸이 주변 적들의 시선은 왜끌어야하며

전력질주시 지구력이 소모되지않는다고했지 채워준다고 안해서 안채워주는건지 모르겠고

도대체 왜 방향전환은 레이싱게임 드리프트하듯이 돌아가는것이며

비각은 쓰지말고 닥X고 각성만 쓰라는건지 공속버프 10초짜리 받고 비각전환해서 스킬 한개만 써도 공중에서 춤추다가 공속버프 끝나버리고 비각 전환은 왜이렇게 어색한지

운무림 컨셉이 경공이면 경공답게 빠르게 이동이나 하던지 사람이랑 충돌하면 바로 착지를하든지 이건뭐 공중에서 사람이랑 부딪혓는데 공중에서 계속 발길질해대고 공중에 떠있음

경공이 뭔줄은 알고 기획을 한건지...

위에서 말했듯 비검이라고 말뚝에 물몸으로 만들어놨으면 상식적인 선에서 사거리 길게해서 생존을 가능케하던지
그게싫으면 확실한 CC연계로 숨도못쉬게하던지 그것도 싫으면 공효율 오지게 높여서 압살시켜버릴수있게하던지
아니면 누가봐도 "이건 무조건 살수있겟네" 하는 생존기를 주던지

애매한 진입기로 딜넣으려고 들어가면 마을이냐 거점이냐 어디로 부활해야 될지 고민해야되고
흑정궁 모션은 왜이렇게 긴지 커맨드 눌러놓고 담배한대 피고와도 되겠어

유저들이 지적했는데도 니들 원하는 컨셉대로 고집하는 부분이있으면
그 컨셉에 맞게 수정해 나가야지 

이미 새로운 생존기는 라밤 다 나왔고, CC연계도 스킬 다 나와서 물 건너 갔으니까 사거리를 오지게 늘려주던지 

누구한테 맞아도 안죽게 꽃놀음 회피율을 높여주던지 이도저도 싫으면 공효율높여서 압살시켜버릴수있게 해주던지

그마저도 싫으면 혈무림 체력회복 가져가고 무쿨기로주던지 적다보니까 끝도없네 C...

길드에서 란한다고 하면 꺼리더라 X발...

우리도 사람구실 좀 할수있게 해주라



그럼 느그 란 화이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