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금강불괴섭 마를리네 입니다

3인클도 나온마당에 부끄럽지만 공략을 적어볼까 합니다 

저희파티는 검권역 고정에 나머지 한분을 암, 기, 권 등으로 바꿔가며 바티를 꾸렸고

영상에서 진행한 파티조합은 검 권 권 역 입니다


파티원 스펙은 무상검, 3육손입니다










1네임드

 

우선 1네임드 기본패턴을 아무리봐도 잘모르겠기에 탐탐쿠키님의 3인클리어공략에서 가져왔음을 밝힙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605&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mskin=&l=34498)



  

- 기본패턴

    1. 홍사

      화염방사(방불) -> 1타 -> 꼬리1타(셀합가능) -> 빠른 꼬리2타 -> 회전 -> 전방 빠른2타

    2. 청사

      꼬리1타(셀합가능) -> 1타 -> 회전 -> 얼음방사(방불) -> 꼬리1타 -> 광역기(방불)

 

- 특수패턴

    1. 홍사

      꽃소환 -> 웅크리기 -> 권무 -> 어글자 뒤로 이동 -> 빠방? -> 일반패턴 시작

    2. 청사

      주시 장판(4번) -> 웅크 -> 빠방? -> 일반패턴 시작



- 전투 진행순서 

    기본패턴 - 꽃장판 소환 - 특수패턴 - 반복



- 꽃장판은 4인기준 약 46만마다 나오며, 전체 타임어택에서 9번 나옵니다


- 꽃장판 디버프를 각자 3중첩씩 쌓고 양쪽의 어글자와 보조딜러 타겟을 바꾸는것이 기본 공략 (4중첩시 사망)


- 꽃장판 소환 후 청사는 바로 가장 먼 대상에게 장판 4회를 날리는데 이 장판을 구석으로 빼주는것이 중요하다


- 청사의 장판던지기 후엔 홍사의 권무가 이어지는데 데미지가 상당하기에 개인의 생존대책을 세워야한다


- 홍사의 경우 특수패턴으로인해 청사보다 딜량이 부족할경우가 많으니 청사쪽 보조딜러가 이를 보조해줘야 한다


- 꽃장판이 소환돼면 청사, 홍사의 상태창이 초기화돼어 점혈이 초기회돼며, 특수패턴 후 웅크리는 타이밍에도 점혈중첩이 쌓이지 않습니다 (영상에서 조그만소리로 넣지말아야 하는데 하면서 투덜대는소리가 접니다 ㅡ.ㅡ)



패치 후 1네임드공략은 크게 달라진게 없습니다 꽃의 범위가 더 정확히 표시돼어 편하긴하지만 늦게먹어지는건 똑같고


공략의 포인트는 파티원 각자의 생존과 딜조절, 매끄러운 타겟교환입니다 





2네임드 


 




- 기본패턴 

    1타(넉백) - 1타(넉백) - 회전(2회 타격판정, 2번째 타격에 넉백)


- 특수패턴

    매우 느린 전체공격 - 쫄소환 - 3점프 



- 전투 진행 순서 

   쫄처리 후에 기본패턴 - 특수패턴 - 반복



- 패턴이 간단한만큼 능숙하게 극딜을 하는게 공략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


- 양쪽의 2쫄이 패턴중간에 뛰어찍기를 랜덤대상에게 시전(보통 구와진 어글자에게 시전,확실하진 않음) 

   구와진 어글자는 이를 잘 파악하고 저항하는게 중요


- 특수패턴에서 3점프를 다 뛸때까지 쫄처리를 못하면 강크려크한 애로 변신합니다 쫄을 모아서 잘 처리합시다



추가로 발라라 넘어가는 영상입니다 


 




3네임드


 


- 기본패턴 

    2연타 or 3연타 - 회전(넉백) - 2연타 or 3연타 - 흡공 or 브레스


- 특수패턴

  1. 탁류 (탁류 디버프가 강제적으로 3중첩 쌓임, 중첩당 300의 틱데미지, 장판안에 있을경우에도 중첩)

     랜덤한 곳에 탁류를 뿌림 - 기본패턴 (어글자가 멀어지면 점프) 


  2. 가시소환 (돌진을 막으면 생명력이 100%증가하는 버프가 걸립니다)

     가시소환 - 탁류뿌림 - 3점프 - 가시 4번던지기 - 돌진 - 브레스 or 생명력흡수 - 생명력흡수 or 브레스

 

  3. 해가시 폭발 (탁류 디버프가 초기화 됌 , 패턴이 나오는 체력이하로 내려갈경우 나오지 않음)

    중앙으로 이동 후 전체공격 - 탁류 - 기본패턴 (어글자가 멀어지면 점프)



- 전투 진행 순서 

    1000만 탁류 - 900만 가시 - 해가시 폭발 - 570만 가시 -  해가시 폭발 - 450만이후 가시패턴의 연속


        

- 기본패턴과 특수패턴에서 어글자는 브레스를 파티원 반대방향으로 유도해주는것이 중요

                                                

- 탁류패턴에서 탁류가 떨어지는곳에 미리 가있으면 데미지가 들어오니 떨어진 다음에 이동합니다


- 가시 소환 후 합격기가 가능한 타이밍이 존재  (패치 후 불가능)


- 가시 소환 후 3점프때 타겟을 잡기가 어려워 저항하기 힘드니 검사의 어검보호나 얼음꽃등으로 대처


- 가시 소환에서 돌진후에 나오는 생명력흡수는 약 40만정도의 체력을 회복시키니 꼭 끊도록 한다


- 450만 이후 가시패턴에서 생명력흡수를 역사의 5초기절로 끊고 권사의 공중제압까지 활용하면 딜링시간을 벌수있다.


- 패치 후 탁류디버프가 강제로 3중첩씩 쌓여 체력관리에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800만 혹은 570만 해가시 패턴이 나올 때 이것을 초기화시키는것이 공략의 중요포인트가 됐습니다 (패치 후 해가시폭발은 무조건 나옴)


- 450만 이후 쌓이는 탁류디버프는 가시패턴으로 생명력이 크게 증가하여 생명력회복스킬의 효율이 커지기 때문에 크게 문제가 돼지 않습니다



전체 파티스펙이 크게 높은편이 아니기에 570만 해가시패턴 한번만 디버프를 초기화시키는 방식으로 공략했으며 


들어오는 틱데미지는 각자 파티원들의 생명력 회복스킬들을 최대한 활용하여 버텼습니다



검사 - 어검보호 막기, 어깨치기, 만월배기, 유사시 위협찌르기의 생흡 

(힐사태, 힐연막등이 있으면 막기로도 충분하다고 함)


권사 - 위협폭권, 승룡각, 힐사태 

(비급까지 배우면 10중첩에도 피가 차는 엄청난 효율이 나옵니다)


역사 - 파괴, 분쇄, 발구르기(영역 내 생명력흡수 효율2배)


암살 - 잠입, 나무토막, 힐연막, 연화난무, 둔주




이번 주 패치로 조금 의아했던 부분들이 명확해져서 공략하는 재미가 더 높아졌고 


공략포인트가 명확해져서인지 난이도도 오히려 내려간 느낌이 들었습니다 


아직 익숙하지않아 영상에서 점혈을 깔끔하게 활용하는 모습을 보여드리지못해 아쉬움이 많이 남지만 


도움이 돼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