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cLnI6WHfkd0&ab_channel=%EC%A0%95JKimChiMan

여러 이유로 처음으로 영상 편집해서 업로드한거라 퀄이 허접합니다.
양해부탁드려요
*해당 글은 영상의 내용을 요약해서 올린겁니다

저는 원래 흰탄 경이를 좋아하고, 특히나 자동소총과 악티움을 사랑하는 유저라 이번에 변덕스러운 폭풍도 바로 사용했습니다. 악티움으로 유탄 재장전 무시하고 쏠 수 있어서 꿀빨았는데 버그나서 2주간 봉인 됬을 때 참 슬펐습니다. 현재 봉인 풀리고 꿀잼하다가 변덕스러운 폭풍 빌드를 만들려고 유튜브를 찾아봤는데 해외에서는 악티움 빌드가 있는거같은데 한국은 장난감총으로 평가내리고 별 영상이 없어서 공략 영상 한번 만들어봤습니다. 평가가 생각보다 너무 박해서 흰탄 경이 성애자로써 마음이 아파 ... 애정으로 만들었습니다.

변덕스러운 폭풍 ,악티움 매커니즘
변덕스러운 폭풍
1. 트리거를 놓지 않고 주는 피해에 비례하여 유도 미사일을 발사한다.
*따라서, 정밀피해, 사거리 데미지 감소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받는다.
2. 유도 미사일이 성공적으로 공격될 시 유탄 스택을 얻는다.(최대3스택)
3. 자동소총에서 유탄 모드로 변경 시 유탄 재장전 모션이 출력된다.
4. 유탄 모드에서 자동소총으로 변경 시  빠르게 스위칭하며 자동소총이 50발 모두 재장전된다. (경이 대칭과 유사)
*유탄 스택을 보유 시 스위칭 가능
악티움
1. 자동 소총을 들고 있을 경우 초당 10%정도 탄약을 지속적으로 재장전해준다.
2. 자동소총을 들고있으면 탄약과 상황 상관 없이 초당 효과는 계속 발동된다.
3. 변덕스러운 폭풍은 기본적으로 자동 소총 장르이기에 유탄 모드에서도 자동 장전된다.

변뎍스러운 폭풍 + 악티움 운영법
1. 최대한 빨리 유탄 스택을 쌓는다.
적정 사거리에서 정밀 피해를 입힐 경우 빠르게 스택을 쌓을 수 있다.
유탄 스택이 3스택이 되자말자 바로 유탄으로 바꿔야 딜손실이 적다.
- 50발의 변덕스러운 폭풍이지만 실전에서는 여러 변수로 한 탄창내로 유탄 3스택을 못 모을 수 있지만, 악티움을 사용 시 이러한 변수가 차단되어 운영이 매우 안정적으로 변한다.

2. 악티움 효과 시간에 맞춰 유탄을 발사한다.
악티움은 1초 간격으로 탄약을 보충한다.
악티움의 효과는 자동소총을 든 이후로 계속 발동 중이기에 운이 좋으면 유탄을 사격하자말자 곧바로 사격 할 수 있다. 
하지만 안전성의 문제로 사격 후 스킬 , 달리기 모션으로 1초를 기다린 후 사격하는 것을 추천한다.
- 유탄 모드는 1발 유탄이며, 재장전이 꽤나 길다. 하지만 악티움을 사용하면 1발 사격 이후 1초 내외로 자동 장전이 되기에 재장전을 스킵할 수 있다. 영상에서 볼 수 있듯, 그 텀 사이에 스킬을 사용하는 것이 베스트이다.

3. 유탄 스택을 보유하며 자동 소총으로 스위칭한다.
3발의 유탄 스택을 모두 소모할 경우, 유탄 재장전 모션을 스킵하기 어려워지며, 이후 자동 소총 재장전 모션까지 취해야한다.
하지만 유탄 스택을 보유할 경우, 자동소총으로 빠르게 스위칭이 가능하며 곧바로 50발 재장전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체력이 많아 순간 누킹으로 잡기 힘든 보스일 경우, 해당 매커니즘을 활용해 재장전 모션을 스킵해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4. 이하 상황에 따라 반복
영상처럼 유탄 3발에 죽을 경우, 당연히 유탄 스택을 모두 소모하여 바로 마무리하는 것이 좋다.
상황에 따라 유연한 판단이 중요하다.


변뎍스러운 폭풍 + 악티움 특징
장점
1. 중탄 기관총은 당연히 뛰어넘는 DPS

2. 탄약과 정밀 피해에 대한 중압감 없음 (선융소랑 반대 특성)
흰탄이기에 마음껏 쏴도되고, 정밀 피해가 필수가 아니기에 피로감이 적다.

3. 보스, 잡몹 모두 가능한 밸런스가 좋은 무기
상황대처가 뛰어나며, 안정적인 스팩이 큰 강점이다.

4. 특탄, 중탄에 자유로운 빌드
변덕스러운 폭풍이 흰탄임에도, 특탄에서 중탄 역활도 운영에 따라 커버할 수 있기에, 특탄과 중탄에서 다양한 무기를 들 수 있다. 백열 추적소총으로 잡몹 특화를 할 수 있고, 기관총들어 악티움과 시너지를 또 낼 수도 있다.

5. PVP 은근 좋음.
매우 높은 안정성+속사프레임 +자동 미사일의 조화가 끝내준다
다만, 유탄은 90뎀으로 구리다.
유탄 쏘고 노차지 원펀치 콤보는 쓸만하다.

6. 철권 콤보하는 느낌의 손맛, 유탄의 딜뽕 - 졸잼!!


단점
1. 맞추기 어려운 유탄
느린 탄속과 좁은 범위가 이루어져 맞추기가 어렵다. 특히나 데가AI는 에임으로 노리면 피하기에 더욱 어렵다.
심지어 유탄이 삑나면 DPS가 확 준다

2. 강요되는 근접전
타이탄이라 그나마 운영이되지만 근접전이 강요되는 것은 큰 단점이다.
속사프레임과 맞추기 어려운 유탄이라 최대 딜을 뽑기 위해서는 근접해야된다.

3. 올라운드 무기의 단점
보스딜, 잡몹 모두 특출나지 않다.
그 순간 필요한 무기로는 아쉽다.
장비 잠김, 올라운드 무기가 필요할 때는 매우 좋지만, 전문적인 무기가 필요할 때는 아쉽다

4. 은근히 까다롭고 어려운 재장전 스킵
총알이 없으면 곧바로 재장전을 하려는 데가 시스템 때문에 재장전 스킵 운영법이 난이도가 꽤 있다.
항상 신경써야 최고 효율을 낼 수 있기에 마냥 쉽게 운영할 수 있지 않다

정리
변덕스러운 폭풍은 데가의  장난감 흰탄 경이, 꿀잼 무기와 달리 매우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다.
운영과 빌드가 잘 맞춰지면 높은 잠재성을 가지고 있다.
흰탄 경이 미워하지 말자....
* 현재 변덕스러운 폭풍의 유탄 모드는 자동 소총 개조부품은 영향을 받지 않는다. 
악티움 효과는 버그로 발동되는지 알 수 없지만 현재는 잘 작동되니 꿀빨자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함돠~


##여행 #보물 #성공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