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드 개척도시 건물 만들기 순서
1. 주택R1(인구+50) - 10개 제작 = 500명(총인구 500명)
주의) 인구수가 채워져야 다음으로 넘어갈수있다.
2. 주택R2(인구+100) - 17개 제작후 주택R1 4개 제거 = 1500명(총인구 2000명)
이때 주택R2를 제작하면서 인구수에 훼손되지않게 주택R1 4개 제거한다.
3. 주택Max(인구+200) - 25개 제작 = 5000명
4. 주택Max을 지으면서 인구수 5000이 도달하면 광장(인구+100)을 제작한다
(인구수는 5000명이 상한이라 이것을 풀려면 광장이 필요하다)
(건물수 49개(주택R1 - 6개, 주택R2 - 17개, 주택Max - 25개, 광장 - 1개), 총인구수 7100명
5. 인구수 7001명을 도달하면 조선소R3 - 1개 제작한다.
6. 주택R1 - 6개 와 주택R2 - 17개를 제거한다.  (총인구 5100) 
현재까지 건물수 27개(주택Max 25개, 광장 1개, 조선소R3 1개)-총인구 5100명
7. 인구수 5001이상에서만 제작가능한 건물부터 짓는다.
전문시설(서인도 회사외 2개), 밭R2, 광산R2, 연구소R2, 공회당R2등 필요한건물을 짓는다.
주택Max 삭제가 필요하면 꼭 5001이상에서만 제작가능한 건물을 완료한뒤 제거한다.
8. 대장간, 서고, 연구소R1, 공회당R1, 주점, 은행, 교역소, 창고, 광산R1, 목장, 인공숲, 밭
순서로 빌드에 맞게 제작한다.

///혹시 인구수 작업하실분이나 목재, 석재 조달을 같이 하실 분은
 광산R1 1개와 공업품 교역소 하나 지으면 인구수 270에서 산출됩니다.
 인구수 600 되면 은행을 지으면 작업하시기 편합니다.
건물수 49개(주택R2 - 20개, 주택Max - 25개, 광장 - 1개, 광산R1 - 1개, 공업품 교역소 - 1개, 은행 - 1개)
총인구수 7100명///

조선소R3가 없는 길드 개척도시 건물 만들기 순서
1. 주택R1(인구+50) - 10개 제작 = 500명(총인구 500명)
주의) 인구수가 채워져야 다음으로 넘어갈수있다.
2. 주택R2(인구+100) - 15개 제작 = 1500명(총인구 2000명)
3. 주택Max(인구+200) - 20개 제작 주택R1 10개와 주택R2 5개 제거 = 3000명(총인구 5000명)
이때 주택Max를 제작하면서 인구수에 훼손되지않게 주택R1과 R2를 제거한다.
4. 광장(인구+100)을 제작한다(총인구 5100명)
현재까지 건물수 31개(주택R2 10개, 주택Max 20개, 광장 1개)이고 인구수는 총 5100명이다.
5. 인구수 5001이상에서만 제작가능한 건물부터 짓는다.
전문시설(서인도 회사외 2개), 밭R2, 광산R2, 연구소R2, 공회당R2등 필요한건물을 짓는다.
6. 필요에 따라 주택Max 더 짓고 주택R2 10개 제거후 대장간, 서고, 연구소R1, 공회당R1,
 주점, 은행, 교역소, 창고, 광산R1, 목장, 인공숲, 밭R1 을 빌드에 맞게 제작한다.

///참고 - 인구수에 따른 제작가능 건물수
인구수 1300 건물수 40개
인구수 1800 건물수 45개
인구수 2400 건물수 50개///

//참고 - 이민자 퀘스트에 대하여
우선 원하는 물품이 나왔다면 시작하지 마세요.
산출품은 인구수, 농업, 광공업, 기술, 문화에 영향을 받습니다.
이민자 퀘스트 하면 완성율에 따라 인구, 농업, 광공업, 기술, 문화에 영향을 줍니다.
이민자 퀘스트 다하면 인구수(주택에만 적용)가 최대 2배, 농업, 광공업, 기술, 문화가 일부 상승합니다.
색광물은 이민자 퀘스트를 통해서만 출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