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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04-14 21:11
조회: 1,621
추천: 4
대항온에 대해서 개인적인 생각요새들어 조선하느라 인벤에 글쓰는게 잦아지네요
조선끝나면 좀 덜하려나;; 안녕하십니까 제우스섭에서 놀고 있는 해골기사입니다. 저는 오베때부터 플레이를 해왔고 터무니없는 유료화로 게임을 접었다가 작년(2006년 5월쯤)초여름에 다시 시작했습니다. 서버통합이 한참 진행될쯤인거 같군요. 모섭은 포세이돈입니다. 새로 시작하면서 제우스에 새로 만들어서 키우는게 지금까지 왔습니다. 글이 다소 길더라도 끝까지 읽어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 대항해시대가 재도약 하기위한 새로운 방침? 1.정액요금 인하. 2.서버통합. 위 두가지 방법으론 개인적인 생각으론 효과 별로 없을 것 같습니다. 위 두가지 방법은 현재 대항해시대를 유지하는것 조차도 힘들다고 생각됩니다. 정액요금의 인하는 단기간내에 급조유저만 늘어날뿐 게임특성상 몇달에 몇만원하고 끝낼 사람들이 대부분입니다. 또한 저같은 투클을 키우는 유저만 더 좋아지는 결과입니다.--; 일시적인 인원향상만 있을뿐이고 '싸구려 게임'의 이미지만 생길뿐입니다. 대항해시대 망하는 지름길입니다. 서버통합은 위방법보다 더 빨리 망하는 길이라고 생각됩니다. 눈에보이는 인원은 순간적으로 많아졌으나 몇달? 후에 는 지금과 같은 상황으로 다시 줄어들게 되어있습니다. 이미 서버통합을 겪어보신분들은 아시죠,지금 현재에 서버통합을 외치는 분들은 대부분 대항해를 시작한지 얼마 안되는 분들이라고 생각되어집니다. 서버를 줄이면 자연히 운용사측에선 유지비가 줄어듭니다. 유지비가 줄어들고 게임에 들어가는 돈이 줄어들게 되면 회사측에선 언제든지 게임을 떨궈버릴 수 있다는걸 아셔야합니다. ------------------------------------------------------------------------------------------------------------ 대항해는 처음 들여올때부터 잘못되었습니다. 1.cj인터넷에서 들여올때부터 뭐가 잘못되었다는겁니다.-cj에선 대항해시대라는 네임밸류만 가지고 하는것도 없이 그냥 거대기업이라는 이유로 게임포털3사에 억지로 서비스하게끔 만들어 돈을 긁어모으자라는 생각뿐이 없었던거 같습니다. 이건 구지 말안해도 알겠죠. 2.첨음에는 넷마블(cj)이었죠,그담엔 한게임,다음 3개사에서 유통하는것부터가 일단 게임계에선 반향을 불러일으키긴 했지만, 게임포털사이트에서 유통하는게임이라 '싸구려 게임'이라는 이미지가 되어버렸습니다. 요즘 잘나가는 유료게임, 포털사이트에서 운용하는게 있나 한번 보시길 바랍니다. ex)와우,리니지 -------------------------------------------------------------------------------------------------------------- 대항해시대의 특성. 1.시간을 투자하는게임. 어떤게임이든 그렇지만 대항해는 특히 항해라는 것 때문에 시간을 투자하는 게임입니다. 즉, 한시간 이라도 게임을 하고 있지 않으면 돈이 아깝다라는 겁니다. 아 오늘 무리했으니 몇일 쉬었다 하자'라는게 않되는데, 그 점이 다른게임보다 더하다는 이야기죠 2.반복적인 작업이 많다. 모험렙빼곤 거의 반복적인 작업입니다.모험도 스킬때문에 반복적인 작업이 필요하죠. 이 반복작업이란게 어떨지 모르나 돈내고 하는 입장에선 돈까먹는 거라는겁니다. 이 반복작업을 다 하면,그 성취감 있긴 하지만 성취감이 생길때쯤 또 돈내야 되는겁니다. 3.한국유저들 즐길만한 컨텐츠가 없다. 이 말을 오인하기 쉬운데,여기서 잘못이해하시면 않됩니다. 내용인즉슨, 일본-한국-중국 이렇게 차례대로 패치되는 순서에 대해서 말씀드리는겁니다. 한국유저들은 세계 어느나라보다 게임을 잘 하고 있습니다.머라고 해야되나 게임즐기는 능력이 어떤 나라보다 우수하다는겁니다. 그런데 다들 아시겠지만 대항해시대는 한국유저들은 대부분 일본에서 한걸 그대로 보고 쫓아가는거 밖에 않된다는겁니다. 원래 대항해를 했던 분들은 다 아시죠, 항구 하나하나 발견하는것도 일이었고 발견물 하나하나 어딨는지 발견하는것도 일이었고 그런때가 있었습니다. 지금 팁이라고 해봐야 거의 대부분 일본에서 했던걸 보고 한국에 알려주는것 밖에 없습니다. 즉 한국유저들이 순수히 발견? 그부분에 대해서 개척하는 부분이 전혀 없다는겁니다. (물론 일본서버의 팁을 알려주시는분들이 나뻤다는 이야기는 전혀 아닙니다.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오해하시면않됩니다.) 과연 일본과 한국이 동시에 서비스가 시작됬다면, 팁의 흐름이 일본->한국 쪽일까요, 아니면 한국->일본쪽일까요 저는 최소한 일본과 동등하게 대항해를 신비롭게 즐길 수 있었지 않나라고 봅니다. ---------------------------------------------------------------------------------------------------------------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과거형으로 이야기 하겠습니다. 대항해가 성공했다면 아마 이렇게 도입을 하지 않았겠나 싶습니다. 1.서비스(유통) 업체는 대항전용이다. ex)코에이 코리아, 대항해시대 코리아,등등 독자적인 운용사이트와 팬사이트. 2.정액제가 아니라 패키지로 판매된다. 대항해시대 온라인.-5-6만원선 대항해시대 패치1 -1-2만원선 1년이나 6개월에 한번정도 자잘한 패치는 무료 저렴한 접속료-회사 운용비쪽으로 매월 1000원-2000원선. 3.서버의 운용-게임은 3국(2국)동시에 패치가 실시되며. 1-한국 -한국어 1.2.3 2-일본 -일본어 1.2.3 3-중국 -중국어 1.2.3. 4-통합1 -영어사용 5-통합2 -영어사용 6-통합3 -영어사용 즉 통합서버는 일본,한국 유저들이 같은 섭에서 게임을 즐길수 있다, 그러나 대화는 영어가 아니면 불가능하다. 국가서버캐릭->통합서버로 복사는 가능 통합서버캐릭->국가서버로 복사는 불가능 ------------------------------------------------------------------------------------------------------------- 이정도면 대항해 하는 사람이 좀더 재밌고 별 부담없이 게임을 하지 않고 인원도 많을거 같다는 생각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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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 버-헬리오스
주 캐릭-천년바위 보조캐릭-모험왕이될꺼야 가슴에 새겨둘 말-切磋琢磨, 溫故知新 家和萬事成 , 因果應報 가장 좋아하는 말-네손은 내가 잡고 내손은 네가 잡고 함께가자 우리 새날을 향하여 -신영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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