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클 이상 안되면 게임을 할수 없는니 마느니

그건 게임 시스템을 개선하면 얼마든지 가능할수 있다고 보고요 



캐시를 도입하는 순간 다클을 막은 이유가 뭘까요 여러분

전 원래 대항해시대를 즐기던 유저는 아닙니다만



고착 상태에 빠져있고 수익이 지속적으로 감소세에 있던 대항을 무료화하고

서버를 늘리고 광고하고 캐시를 도입하고


이런 잡다한 마케팅이 그때 그때 이루어지는 걸까요?

아마도 년초 혹은 작년 년말쯤 

프로젝트라고 해야 할까 

유저들을 최대한 모으고 돈을 빨아먹을수 있는 것이 시작됬겠죠 장기적인 플랜을 가지고요. 



아~~ 난 원클로는 너무너무 부족해  =  ?????캐시에 대한 구매의욕 상승

->>>>>>>>>>>>>>>게임사가 바라는 반응



집착을 좀 버리고  게임사에게 유저는 곧 돈이라는 공식을 자각하는게 어떨까요



http://www.fancug.com/bbs/view.php?id=spikegirls&page=1&sn1=&divpage=1&sn=off&ss=on&sc=on&keyword=원클&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715   (원클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