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7-01-08 22:28
조회: 2,471
추천: 3
동남아 요리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수정본)모험을 즐기면서 느끼는 재미중 하나가 그 지방 토속음식을 맛보는 거라고 생각하는 Heathcliff입니다. 그래서 이번엔 동남아 요리 음식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조리 레시피는 두 가지가 생겼습니다. 똑같이 "동남아시아 비전요리" 라는 큰 제목은 똑같고요. 파타니에서 200만듀캇 투자에 나오는 레시피는 "陸"이라는 부제가 붙었고요. 말라카에서 같은 투자액으로 나오는 레시피는 "海"라는 부제가 붙었습니다. 즉 "육상요리" 와 "해물요리" 의 차이인 셈입니다 (만, 읽어보시면 그리 큰 차이가 느껴지지 않는게 개인적 감상입니다.) 출처는 http://fenvns.hp.infoseek.co.jp/Production/Cooking.html이 주가 되었고요. 기타 infoseek의 기타 사이트 (생소한 재료들이 많아서 어떤 교역품인지를 확인하기 위해서였습니다.) 및 wiki의 자료도 참고했습니다. 그리고 infoseek에 있는 이미지를 넣어서 깔끔하게 정리해 주시고, 일부 용어의 오류를 시정해준 분은 [혜피쌔바]님입니다. 즉, 이 글의 절반은 "쎄바틱" 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럼에도 아직 음식 이름이나 일부 교역품 용어가 어색한게 있습니다. 오류에 대해선 많은 분들의 지적을 기다리겠습니다.
(일요일에 두시간동안 일본어 사이트 들여다보면서 번역을 하니까 머리가 아프더군요 -0-. 전 어떤 말이나 단어가 무슨 말인지 직접 사전을 보면 보지, 번역기는 절대 안돌리거든요.) 1) 우선 "육상요리" 부터 봅니다. (파타니 200만 투자)
============================================================ 정리를 하면서 보니 동남아 이런 루트로 가면 인기있는 음식은 이런 거겠다. 유럽에서 만들만한 음식은 이거다 하는게 감이 오긴 합니다. 그러나, 독자들에게 섣부른 판단을 주지 않기 위해 제 판단은 보류하겠습니다.
좀 생소한 교역품은 따로 적습니다. 1) 사스라이모 : 반저르마신에서 나오는 (쎄바님 도시 교역품 정보를 보세요) '고구마'가 사스라이모이지 않을까 생각하지만, 확실치 않아서 보류하고 그냥 가타가나에 적힌대로 썼습니다. 2) 난뿌라 : 파타니에 나오는 교역품인데요. 쎄바님 정보에는 '식료품'으로 올라 있지만, infoseek 자료를 보니 '조미료' 로 되어 있습니다. (이거 들어가는 음식이 은근히 많네요.) 3) 靑唐辛子 : "靑" 이 없는 건, 현재 살로니카 레시피의 8랭짜리 제작품인 '고추'입니다. 靑이 들어가는 건 그 레시피의 9랭짜리 제작품으로 새로 나오는 겁니다. 기묘한 열매 6개가 들어간다는데... 설마 '푸른고추' 일까요? 특산품이라고 하지만 동남아에서 '기묘한 열매' 가 나오느냐가 중요한 관건이 될 거 같네요. 4) 코코넛비니거 : "조미료대전"은 공예 작업 해보신 분들에게는 워낙 유명한 레시피고요. 그 8랭짜리 제작품으로 새로 나왔습니다. 코코넛 4개가 들어간다면 뷁스럽다고 그럴지도 모르겠네요. ----------------------------------------------------------------------------------- 수정 : 지금 infoseek와 wiki의 자료를 비교해 보니 같은 레시피인데도 다른 정보를 전하고 있는 게 몇개 됩니다. 실제 테섭이 열리면 확인해야 할 사항이네요. 좀 부정확한 정보를 알린데 대해 죄송합니다. 두 사이트에서 틀린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솜땀과 토후죠오, 텐뻬와 시니간에 대해서 음식 설명이 뒤바껴져 있습니다.
EXP
23,443
(62%)
/ 24,201
셀레네섭, 잉글랜드 Heathcliff. 58 / 51 / 32
퀘스트 발견물 완료 (발견물 1134에 작위9번째. 현재 1318.) (순수랭) 탐색12, 인식9, 생태10, 자물쇠11, 지리9, 고고9, 보물9, 종교10, 미술9, 생물11 (거기에 부스터로 치여지냄 >.<) 준남작님 (으흠)! 이제 다음 업데이트까지 뭘해야 하나.... |














Heathclif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