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슬슬 봄이 보일랑 말랑.. 느껴질랑 말랑.. 하는 요즘이네요.ㅎㅎ

 

그냥저냥 8~9단 깃팟서 서식중인 그저그런 양손바바 유저입니다.

요즘 참 10단서도 몹들을 들었다놨다 하는 분들이 많으시다보니..

부러우면서도.. 나도 언젠가 또 저리 되겠지~ 하고있네요.^^;

(그놈의 득템은.. 제작득은.. 왤케도 저와 멀리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ㅋㅋㅋ)

 

요즘 많은 분들이 깃팟을 하시고.. 또 생흡3%냐.. 6%근접 내지는 그 이상의 수치냐로 고민하시고 계시리라 봅니다.

며칠전 어떤 글의 리플에 수도는이미라는 닉넴유저분께서 생흡3%로 학살룬을 하면 생존스킬없이 생존이 가능하다

라는 말씀을 하셨어서.. 그 리플을 보고는 예전 모루바바가 막히면서 휴먼케인님이 한동안 소개해주셨던 학살바바

생각나더군요. 저도 당시에 학살바바로 한동안 놀았던 경험이 있어서.. 솔깃했었습니다.

(당시엔 격노를 유혈사태 룬을 사용하긴 했었죠.ㅎㅎ)

그래서 한번 시도를 해봤어요.(제가 벨트로 생흡3% 유저였어서 더 눈에 들어왔었는진 모르겠습니다.^^;)

 

해보신 분들중 야게에서 몇몇 분도 써보시고 만족을 하시던거 같고..

겜상에서 친추된 분들께도 한번 권해보고 써보신 분들은 만족을 하시더라구요.ㅎㅎ

그 애초에 리플로 달렸던 어떤 글을 못보신 분들에겐 지나치는 식의 짧막한 글들이었어서.. 한번 끄집어내 봤어요.

소수만 갖고 놀기엔 너무 재밌고 쏠쏠한 효과가 있어서 말이죠.ㅎㅎ

 

이건 일단 제 케릭의 경우로만 쓰는거니.. 하시는 분들의 케릭스펙에 따라서 얼마나 차이가 있을런지는 모르겠습니다.

 

<우선 제 케릭의 스펙>

 제압(전투광)은.. 제가 기본 극확이 그리 높지 않아서..

극대가 일단 잘 터져줘야 의미가 있다보니 전투광을 썼습니다.

광전사시 77%에요.(놀기에 충분하면서도 살짝 아쉽다는..^^;)

 

보시는 바와같이.. 우선 디피적인 부분은.. 고스펙하곤 상관없는.. 그렇고 그런 수치입니다. 욜단을 빼도 27만여..

지금 저항이 좀 돼지저항인데.. 제작이 원하는 수치로 뜨진 않아서 일단 나온 것들 중에 현 상태에 맞춰서 하다보니

이런 상태구요. 원래는 550정도의 저항이에요. 피통은 반대로.. 지금 좀 낮춰진 상태입니다.

한 이틀정도 된거 같네요. 사진에 써있는 스펙과 스킬로 깃팟을 뛰고있어요.

 

흔히 깃팟에서 애용하는 광전사의진노는 광기룬이죠. 저 역시 광기룬으로만 깃팟을 뛰었었구요.

이전에 제가 쓰던 스킬은..

생흡 6%(벨트+패시브) 경우에는..

2번 자리에 제압을 포함한 함성(면책), 분쇄(찢발), 선조귀환(의회or동족) 등등 그냥 그때그때 땡기는 걸로 했어요.

생흡3%(벨트만) 경우에는..

[무달 무자비 비정or적개심]

2번 자리에 분쇄(피갈)을 썼었어요.(분쇄피갈룬이 없으면 이런저런 경우 생존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했거든요.)

 

그런데.. 위의 사진과 같이 스킬을 바꾸니.. 우선 생존이 되야 몹들을 패든하는거니.. 생존이 될까?? 싶었는데..

신기하게도 생존이 됩니다. 그것도 3% 주제에 말뚝을 치면서..;;

(제가 고디피가 아니다보니.. 3%로는 부족할 때가 종종 있거든요)

 

그럼 무슨 차이가 있는걸까요.

 

<광기룬과 학살룬.. 그리고 싸움꾼>

 

보시는 바와같이.. 광기룬은 광전사시 공격력이 100% 증가이고..

학살룬은 광전사시 극대가 터지면 15m 내의 모든 적에게 무공의 155%만큼 피해를 줍니다.

 

[격노 후 광전사로 변신해서 지진을 깔고 망치질]이 깃팟에서 바바의 주된 딜루트죠.

이때 저 광기룬으로 했을 때 그 공격력은 그야말로 최강!!

그래서 100%라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의 바바유저들이 사용을 하고있는거구요.ㅎㅎ

 

생존과 마찬가지로 쓰기전의 궁금증은.. 과연 광기를 안쓰고 학살을 썼을때.. 그 딜을 커버할 수가 있을까?? 였는데..

이 역시도 신기하리만치 차이가 없다면 없고.. 더 빠른 경우가 오히려 더 많았던거 같은 기분이 들정도로 대만족~

제가 싸움꾼을 원래 안쓰던 유저였어서.. 저 싸움꾼의 효과와 학살룬의 스플래쉬 효과가 절묘하게 믹스된 결과겠죠.

 

선망질(통한룬)이 좁은 범위에 극강의 딜을 넣는 스킬이라면.. 학살룬시 선망뎀의 수치는 좀 줄겠지만,

주변몹한테 가는 피해가 +되서 광역딜이 되는 식이다보니..

깃을 타고들어갔을 때 정예 및 잔몹들 잡는 시간은 별 차이가 없었던거 같습니다.

 

학살룬으로 인한 선망뎀지감소는 피반이 활성화된 몹을 칠 경우 끔살이 어느정도 방지되고..

광역딜이 되다보니 생흡이 3%인데도 불구하고 말뚝이 가능해지고..

또 격노(난투)빨로 분노수급이 마구마구 되서 마르지 않는 샘물로..

생존과 딜.. 그리고 분노를 동시에 챙길 수 있었다는 말이죠.ㅎㅎ

 

<학살룬으로의 싸움 장면>

 

 

그냥 급히 찍어보느라고 고대인의 묘실에서 찍어봤어요.(동영상이면 더 좋을텐데.. 할줄을 모른다는..-_-b)

이런 식으로 한군데 망치질을 하면 주변 몹들한테 피해가 갑니다.

주변에 몹들이 더 많으면 많을수록 효과는 커지겠죠.ㅎㅎ

 

깃팟할때 광기룬으로 할때보다 오히려 화끈함.. 통쾌함은 더 큰거 같습니다.

예전 유혈사태를 쓴 학살바바만큼은 아니겠지만.. 화면이 그냥 노란글 천지라 보면 되요.ㅋㅋㅋ

이런식이다보니.. 폭장수도와 같이 겜을 하면.. 그 시너지는 상상초월입니다. 헉!! 헐~ 할때가 한두번이 아니라는~ㅠㅠ

 

글이 두서없이 길어지기만 한거 같은데..;;

이렇게 놀면서의 느낀점을 간단하게 적어보자면..

 

<장점>

화끈한 맛이 있다.(노란숫자가 팍팍~ 그리고 선망소리 쿵~에 이은 스플래쉬로 팟~소리가 은근 매력이..)

3%생흡으로도 말뚝(피반 사슬 장판따위)이 가능하다.(세팅시 이득도 있겠죠)

발컨이 어느정도 커버된다.(피해가 퍼져나가니.. 아무래도 이런 면도 없잖은..ㅎㅎ)

폭장수도와의 궁합이 더더욱 좋아졌다.

<단점>

주변몹이 적을 경우에 효과가 덜하다.(전제조건이나 마찬가지인듯..)

 

인듯하네요.

 

생흡량이 애초에 좋은 분들이 써도 좋겠고..

예전 휴먼케인님처럼.. 공속이 양손보다 훨씬 좋은 쌍수유저분들이 쓰시면 이 스플래쉬효과의 시너지는

또다른 가능성이 될수도 있지않나.. 생각해봅니다.

거대무기 쌍수분들 경우 패시브를 무달 대신 격노한광전사로 풀분노시 공격력 25%를 더 먹는 것도 가능할 수도..ㅎㅎ

(싸움꾼30%에 격노한광전사로 25%를 더 먹으면 진짜 좋을거 같은데..

이렇게는 저도 해보진 못해서 장담은 못하겠지만, 가능할거 같기도..^^;)

 

생흡코른으로 디피를 낼 여력이 없는 저로서는.. 마치 구세주와 같은 스킬트린거 같아요.

이 트리를 쓰면서는 사실 이래저래 오차가 있긴할겁니다. 케릭터마다 세팅이 다르고 밸런스가 다르니까요.

 

그저.. 3%의 생흡량에 생존스킬 없이도 말뚝치며 딜을 넣을 수 있는 방법도 있다.. 정도의 글로 봐주셨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제가 뭐 연구를 해가며 남들이 못했던 생각을 한것도 아니고.. 그저 살짝 묻힌 리플이 은근히 꿀같아서..

끄집어 낸 것뿐.. 여러 유저분들이 또다른 재미를 느껴보셨으면.. 싶은 생각에 끄적여봤습니다.ㅎㅎ

사실 깃팟이 계속 하다보면 좀 멍~해질때 있잖아요. 광기도 쓰다가.. 좀 지루할땐 이렇게도 해보고.. 또 바꿔보고..

이러면 좋지 않을까 싶어요.ㅎㅎ

 

다들 시작하는 한주간 실상에서도 겜서도..

즐득의 연속이기 바랍니다!!ㅎㅎ

 

바바 화이팅~

 

 

※당부의 말씀※

이게 진리다!! 의 글 절대 아닙니다. 이런 방법도 있습니다~ 의 글이죠.ㅎㅎ

이런 빈틈이 있는거 아닌가?? 이런 부분이 있으시다면.. 같이 생각해봤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