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팩 발매후 이제 보이는 디피보다 속성피해와 정피 스킬피해가 중요해졌습니다

 

그렇다면 이 피해들은 많으면 많을수록 좋은것인가?? 예 맞습니다 많을수록 좋은건 맞습니다 단 한쪽에 치우치기보단

 

각각의 피해들을 골골루 올려주는게 좀더 딜을 더 뽑습니다

 

어때서 골골루 올리는게 더 효율적인가 의문이 드실건데 각각의 피해는 같은 속성끼리 합산후 다른 속피 정피 스킬피해는

 

서로 곱해줍니다   서로 곱하는거기때문에 한가지만 높은거고다 골골루 올리는게 실뎀지에서 더나옵니다

 

속피 100 정피 50 스킬피해 15와  속피 80 정피 50 스킬피해 30 둘다 계산해보면 3.45와 3.51로 뒤에가 더 높습니다

 

간단하게 딜계산 예를 들어드릴께요

 

요즘 뜨고있는 대지셋 지진바바라고 가정하고 화염피해와 정예피해 지진피해 이렇게 셋팅했습니다

 

화염피해를 목걸이 20% 요르단 20% 잉걸블 20% 손목 20% 무기 산키스 20%셋팅했습니다 총 화염피해는 100%입니다

 

정예피해를 보겠습니다 요르단 30% 오길드셋효과 15% 태양수호자 30% 총 75% 셋팅입니다 편의상 최대값으로했내요

 

다음 지진스킬 피해 어깨에서 15% 갑옷 잉걸블에서 15% 총 30%셋팅입니다 그럼 이제 세가지 피해를 계산해봅시다

 

화염 100%니 2 * 정피 1.75 * 지진 1.3 = 4.55가 나옵니다 이 4.55를 무기 뎀지에 곱해주면 스킬 최종 피해가됩니다

 

그럼 무기 뎀지는 어떻게 계산되는지 모르시는분을위해 간단하게 설명드릴께요

 

무기를보면 무기공격력이라고 1355 ~ 1850 어렇게 나온게 있습니다( 큰글씨 초당공격력이아닌 바로 아래있는것)

 

이것에 힘과 사용하는스킬 여기선 지진이죠 거기다 격노나 무달등으로 올라가는 증뎀을 곱해주면 본인 무기의

 

최소스킬 공격력과 최대 스킬 공격력 사이에 랜덤하게 기본 뎀지가 결정됩니다

 

그럼 이제 본인이 마춰논 극확을 기반으로 극확이 터지냐 안터지냐를 결정하죠

 

극확이 안터지면 아까 계산해서나온 기본뎀지가 적용됩니다 여기에 첨에 계산한 피해를 곱해주면 최종뎀지입니다

 

극확이 터졌다면 본인 극피를 계산해서 곱해주면됩니다 계산방식은 본인이 마춘 극피 %에 예로 450이다 그럼 1+ 4.5=5.5

 

기본뎀지에 5.5를 곱하고 피해뎀지를 다시 곱해주면 최종 뎀지가 나옵니다

 

 

 

자 이제부터 중요한게 나옵니다 위에서 뭐할라고 쓸데없이 길게썻냐면 지금부터 설명할것땜시 길게썻습니다

 

속성피해는 높을수록 좋다고 들었을겁니다 그런데 속성피해 올리는게 만만찬죠???

 

화염속성 야만이면 무기에서 산키스와 초토화 두가지를 속성피해 챙길수있는데요

 

가끔 게시판 보다보면 이 두무기를 쓸때보다 산키스와 우레조합이나 산키스와 군주홀들었을시 뎀지가 더나온다는

 

글을 가끔 볼겁니다  뭐땜시 속성피해가 더높은 무기보다 속피가 낮은데 더나오나.....

 

그건 확팩으로 넘어오면서 장비에 주옵션과 보조옵션으로 구분하면서 주옵엔 4개 보조옵엔 2개로 아이템이 변경됐습니다

 

물론 특수한 전설이나 셋트경우 주옵이 5개 이상인게있습니다 일단 주옵이 4개인 무기들을 현재 사용중이고 필요에따라

 

주옵이 5개인걸 쓰기도합니다 여기선 주옵이 4개인 무기들을 설명드릴께요

 

산키스를 예로 들께요  보통 사용하는 산키스는 무기공격력  1150~1390 이런거 1옵  화염피해 20% 2옵 힘 3옵 홈 4옵

 

이렇게 주로 사용합니다 다른건 사용을 못하고 저렇게 딱 4가지만 쓸수있죠

 

반면 우레나 군주홀은 속성피해가 없어서 무기공격력 1100~1400 1옵 무기공격력 10% 2옵 힘 3옵 홈 4옵 이렇게 4가지

 

옵션으로 쓸수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게 바로 무기공격력% 옵션입니다

 

이무공옵은 기본 무기공격력과 무속성 공격력을 10%올려줍니다 현재 버그로 무속성무기만 증가입니다 조만간

 

속성피해무기에도 적용예정이지만 아직은 버그로 무속성무기만 적용중

 

흰템 무기중 해일검 도검 기본 베이스무기입니다 이게 170~396 이렇게 무기공격력으로 나옵니다

 

이무공에 주옵션에 나오는 무기공격력 1187~1456 이런식으로 나오는 무공을 더해서 무공10%를 곱해줍니다

 

그럼 1357~1852  * 1.1해주면 1492.7 ~ 2037.2 이렇게 무기공격력이 올라갑니다

 

이 무기공격력에다 아까 계산했던 힘 스킬 피해증뎀 극피를 다 곱해서 최종 스킬뎀이 계산됩니다

 

그럼 산키스와 초토화를들때와 산키스와 군주홀을들때 뎀지를 계산하려면 기본 무공 * 화염피해합 이렇게 하면 됩니다

 

나머지 스킬이나 힘등은 동일하기때문이죠 물론 무기에서 힘이 더 붙고 덜붙고 그러겠지만 그건 일단 넘어가고

 

지진스킬이니 무공이 높은 무기를 주무기에 써야 지진 뎀지가 더나옵니다

 

산키스와 초토화 조합이면 초토화가 기본 깡뎀이 좀더 높게붙으니 초토화를 주무기슬롯에 장착합니다

 

뎀지 계산은 초토화 기본 무공 * 화염피해합(기존 100%에 초토화 20추가해서 총 120%) 2.2 = 계산한값과

 

산키스와 군주홀 조합은 군주홀을 주슬롯에 장착합니다

 

군주홀 기본 무공 * 화염피해합 100%인 2를 곱해줍니다  이렇게 계산해서 나온값과 위에서 계산한값중

 

높은쪽을 선택하면 지진뎀지를 높을수있습니다

 

 

 

여기서 또 한가지 중요한게있습니다 대지바바는 지진이 주딜이라 지금 설명한 내용이 딜로선 최선입니다

 

하지만 선망이나 휠바바는 양쪽무기를 번갈아서 사용합니다 그래서 지금처럼 계산하면 반대쪽무기에선 차이가납니다

 

 

자 이제까지 길게 썼던 이유를 설명하고 끝낼께요

 

 

이제 결론입니다 속성피해는 높을수록 좋은건 사실이다 하지만 기본 무기공격력을 무시한체 속성피해만 높은거보단

 

기본 무공을 고려해서 중상급이상으로 떻다면 속성을 사용해도 뎀지하락은 별로없지만 중하급을 사용해야한다면

 

구지 속성증뎀 무기를 선택할 필요는없다입니다

 

무속성증뎀 잘붙은 우레나 군주홀이 뎀지가 더나오는경우가 심심찬게 있습니다

 

 

그리고 또한가지 속성피해와 정피 또는 스킬피해를 선택해야할 상황이 발생하면 각각피해를 곱해서 높은걸 선택한다

 

 

제가 드리고싶은 말씀은 이 두가지입니다

 

 

 

제가 써노고도 다시 확인하니 초보분들이 이해할지 모르겠내요......

 

 

최상급으로 템이 나와준다면 어런거 필요없는데 대부분 영혼만 나와주니 어런게 필요하군요

 

그럼 즐건하루 보내시고 대박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