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쿨감

 제가 생각 할때 레코르 바바에게 있어서 쿨감은 매우 중요한 부분 입니다. 쿨감은 높을수록 좋지만, 주요옵이 4개로 바뀐 이후로 철저하게 기회비용이 발생하게 되기 때문에 일정 수준이상 쿨감을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제 기준으로 볼때 일정수준의 쿨감이란 20%후반~30%초중반 까지입니다. 이렇게 쿨감을 맞추는 이유는 디아블로3에 있어서 몹의 기본 포맷이 3마리라는 점입니다. 저 같은 경우 쿨감을 33퍼 까지 맞췄는데 이렇게 되면 돌진 쿨 10-10x0.33 해서 6.7초의 돌진쿨을 가지게 되고 돌진한마리당 2초의 쿨타임 감소가 3마리의 몹을 맞출경우 무한한 돌진을 할수 있습니다. 그래서 정예전에 있어서 한대도 맞지않고 ㅈ나 팰수 있는 야만 용사가 될수 있습니다.(물론 화염사슬이나 비전파수기, 융해, 감전에는 좀 쥐약인 면이 있습니다. 감전의 경우 바위던지기의 특성을 감안하면 굉장히 쉬운편입니다.)

 저 같은 경우 투구 12.5 정복자 10 어깨 7 무기 10의 셋팅을 하고 있습니다.

 

 2. 극피 극대 그리고 공속

 요즘 1:10 이다 1:0.75다 논란이 되고 있는 부분인데, 저 같은 경우 바위 야만이라면 바위 야만의 장점이자 단점인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을 더욱더 부각 시키기 위해 극대를 50퍼 근방까지 맞추고 극피나 속성피해를  올리는 쪽으로 정했습니다. 광분이나 분노 수급기를 써야할 상황이 빈번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공속은 앞서 말했듯이 기회비용의 문제로 공속은 맞추지 않습니다.

 

3. 패시브 -  고단을 바라본다면 기본적으로 피의갈증미신은 필수 입니다. 그리고 나머지 두개는 취향인데 저같은 경우 적개심(물피 80퍼 극대 49 극피 490 정도 기준으로 분노1당 100만의 크리데미지 차이를 보여줍니다.) 단일몹 다중몹에게 좋은 광전사의 진노의 쿨을 줄이기 위한 (쿨감 30퍼를 가져갔으므로 기본 90초) 불카투스의 은총을 가져 갑니다. 극뎀을 뽑아 내실려면 불카투스의 은총보다 싸움꾼 패시브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노 변신으로 2억도 바라볼수 있습니다.

 

4. 셋팅 : 레코르5 불멸왕4 - 레코르의 단점을 최소화 할수 있는 셋팅입니다. 사실 이 셋팅이 가장 무난 합니다. 안정적인 분노수급과 소생분, 모저가 달려있고  분노 수급하는 선조룬이 물리피해라 데미지도 꽤 쏠쏠한 편입니다만, 문제점은 이 선조들이 몹을 산개시킨다는 점. 고단에 가면 선조님들이 조기퇴근으 자주한다는 점만 빼면 사실상 최고의 조합입니다.

 

레코르5 오길드3 블랙손3 - 타 셋팅에서는 고단에서 가장 효율적인 면모를 보여주는 셋팅입니다. 하지만 레코르의 효율을 극대화 시켜주는 3대 손목(사신, 팔씨름, 파테르산)을 포기해야 하기 때문에 추천하고 싶지 않은 셋팅 입니다.

 

레코르5 불멸왕3 블랙손3-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셋팅입니다. 분노수급2와 정피감 정피증 모두 챙길수 있습니다.

 

무기의 경우 기본 포멧은 궤멸자, 삼백번째 창이고 저 같은 경우 보스전에 있어 약간이나마 빠르게 잡기 위해 우레폭풍을 스왑 합니다.

 

그외에 조합 해볼만한 템들

 

투구 

 안다리엘 - 타 셋팅에서도 마찬가지지만 항상 무난한 템입니다. 일단 극딜을 뽑아낼수 있고, 깨알 발동옵도 있기 때문에 보스전에 있어서 약점을 보완하는데 좋습니다.

 

 공명의 두개골 - 저 같은 경우 지금 이 투구를 끼고 있습니다. 기본 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셋팅에 수월하고, 위협의 외침과  공갈룬과 사용하면 일반적인 정예몹들은 아주 손쉽게 제거 할수 있습니다. 다만 유령 정예한테 현혹을 시킬경우 발광을 떨기 때문에 저는 위협의 스킬을 빼버렸습니다. 또한 균열 보스에 있어 굉장히 취약한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취향에 맡기겠습니다.

 

목걸이

 박소의 혼령 - 체고십니다. 박치기만 해도 계속 튀어나와 주시니 사실상 최고의 목걸이 입니다.

 넘치는 욕망 - 현혹한 적에게 35퍼센트의 증뎀 효과를 보여줍니다. 공명의 두개골과 조합하면 최고일거 같지만, 기본공속옵 고정인 문제점과 현재 이효과가 발동하지 않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갑옷

 티리엘의 권능 - 균열 보스가 악마라는 점을 생각해볼떄 단일몹의 딜로스를 많이 줄여줄수 있어 넣었습니다.

 

허리띠

 한밤의 허리띠 - 극대화도 붙어 있고 공속도 붙어 있으니 단일몹의 딜상승 뿐만 아니라 극뎀을 뽑아 낼수 있어 좋습니다.

 

바지

얀씨바지 - 명불허전.하지만 균열보스전에 광분질을 많이해야 하기 때문에 스왑용 바지는 필수 인듯 합니다.

 

장화

 환영장화 - 없어서 못써봤는데 굉장히 좋을거 같습니다. 일단 일부몹들에게 박치기하다 제자리에 머무는 현상을 없애줄수 있다는 점이 아주큰 장점이 아닐까 합니다. 또한 박치기 버그이후 도주기에도 유용합니다.

 

손목

 사신손목 - 가장 무난합니다.

 파테르산 - 저같은 경우 물피 붙은 파테르산이 없고, 애당초 드랍율 자체가 극악이라 기존의 것을 써서 화염사슬몹 스왑용으로 씁니다. 기절한 적당 12퍼센트의 뎀감효과를 줍니다. 이거쓰면 정말 죽을일이 없습니다. 컨트롤에 자신없다 싶으면 이걸 꼭 껴줍시다.

 팔씨름 - 밀쳐낸 적에게 25~30퍼센트의 추뎀효과를 줍니다. 맹돌로 인해 잘 안날라가거나 날라가지 않는 몹들을 제외한다면 나무랄데 없는 템입니다.

 

영상은 어제 올렸던 그대로 입니다. 아 그리고 배틀테크는 으헠엌#3120 입니다. 잘못 받으신분들 죄송합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