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ELSKY 입니다. 오랜만에 마인 스펙 올려봅니다.

 

 

글이 길 수 있으므로 시간 넉넉하신 분들만 봐주세요!ㅎㅎㅎㅎ

 

 

 

'관우탄적토마' 님께서 마인세팅 글 꾸준히 올려 주시기 때문에 조금 다른 방향으로 세팅 공유해볼까 합니다.

상급 마인 가.성.비. 세팅입니다.  기존의 스펙투척식의 고급 마인세팅과 조금 차이 둬 보도록 하겠습니다.

 

 

(*잠시 뻘소리 한번하면, 전에는 거의 스펙데이가 있어서 랭커들 스펙 투척이 잦았습니다.

   그 분들이 많이 접어서도 문제겠지만..스펙 투척하고 '혐오감 조성' 이라는 쪽지를 예상외로 많이 받은 관계로

  저희는 말주변도 없고 하기에 그냥 참기로 결정했습니다. 실은 저희 모두 인벤보다는 프로그레스에서 엎치락 뒤치락

  하면서 친해진 경우 인데도 인벤 친목으로 묶여서 한동안 마음고생 했습니다.) 

 

 

 

그럼 다시 (단순 스펙 투척이 아닌) 세팅으로 돌아와서...

 

현.재.세.팅. 입니다. 상급세팅 맞나요.. (목표 : 순딥 40만 풀법 60만, 초정밀 마인시 모저 1000, 피통 6만)

 

 

사실 몇달 전 스펙보다 모자른 이런 스펙으로 투척한다는게 조금 부끄럽긴 합니다.

세팅 공유 정도라고 생각하고 상세템 한 번 올려 볼게요. (부끄러운 템들 확대해서 보세용)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풀템 랭커 만든 후 계속 접었습니다. 그 때 마다 손해가 이만저만이 아니었지만...

그래도 더이상 세팅이 너무 힘들땐 1주..2주.. 이렇게 흐르면서 참을 수 없는 지겨움을 느낍니다.

 

 

이번에도 정리 하고 다시 세팅 하면서 염두에 둔 점은!!

 

그나마 괜찮은... 봐줄만한 스펙을 가성비로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기존의 목적은 무조건 좋은 템)

하다보니 디피 욕심에 고급템을 조금 사기도 했지만.. 초심으로 돌아가 다 처분했으며 내역이 위에 공개되어 있습니다.

 

주로 '너무 비싼' 템들 위주로 정리했으며 가급적 저렴한 템들은 상급을 유지하려 합니다.

또 계속 알아보는 중이고요. (템사는 재미 이상의 재미를 디아에서 못느꼈으므로..)

 

 

근데 이는, 정확히 반대의 개념이 될 수 있습니다!!!

 

뭐냐하면...

 

디피에 별로 도움 안되는 템들은 고만고만하게 사두고 디피에 도움이 많이 되는 템들에 대해서 비싸게 사는 겁니다.

반지나 목걸이 무기. 이런데서 잘하면 상급대비 5천-1만씩 쑥쑥 뽑을 수 있기 때문이죠.

 

예를 들어, 황가의 경우 195 황가나 197 황가.. 디피 차이 얼마나 나겠습니까..

185대 한밤... 190대 한밤, 지능 278악감.. 지능 282악감.. 도 마찬가지고요..

 

이런 거 전부위 다 바꿔도 반지 하나 좋은거 사면 땡인데요!;;

 

그렇기에 이는 단순 취향 차이 입니다. 저는 싼부위는 좋은거. 비싼부위는 타협. 식으로 했습니다.

 

 

 

 

 

중간 중간 뻘글이 들어가는데요, 다시 그림 설명을 간략히 해보겠습니다.

그림에도 적혀 있는 내용과 중복일 수 있습니다.

 

- 무조건 목표 스펙을 정해두고 세팅한다.

   돈이 아닌 스펙에 집중! 돈이 부족하다면 시간을 넉넉히 가짐!

   현재는 너무 돈에 스펙을 맞추는 경우가 많아요.. 세팅이 단기간은 아닌데.

 

- 가성비를 위해서!

   목표 세팅 비슷하게 나왔다면 빼는 작업을 실시 했습니다.

   이부위를 더 싼걸로 바꾸고, 부족한 곳은 다른 템에서 메우고..

   예를 들어, 라쿠니/삼중구에서 활력을 빼고->한밤에서 부족한 활력을 채우고 모저(50)를 뺌, 주니흔적에서도 모저 20뺌 

                   -> 빠진 모저는 인나바지를 도굴꾼으로 교체하면서 모저(70) 보충 하고

                   -> 목표 디피에 벗어나지 않게 라쿠니/한밤은 디피가 좋은 것으로 선택 

 

- 스펙업 중일때는 악세/장갑/무기 등에서의 활력/방어도/모저는 가급적 배재하고 생각한다.

   최대한 방어구에서 활력/방어/모저를 챙겨서 제약을 없앱니다.

   템 바꿀 때.. 디피 더오르고 가격도 좋은 반지(또는 목걸이)가 나왔을 때,,,

   활력이 빠진다고.. 방어가 빠진다고 못사는 경우가 없었으면 합니다.  

 

- 목표 스펙에 도달했으면 조금은 더 밸런스에 투자한다.

   디피에 목메다가는 게임도 힘들어지고 돈은 돈대로 깨지고.. 정리할 때 굉장히 회수율이 낮아집니다.

   디피에 목멘 랭커템은 사람들이 알아봅니다. 이 경우 제값 받기 힘듭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밸런스 세팅은 게임이 훨씬 수월하고 스트레스가 적습니다.

 

- 탈목/두창병은 가급적 트리플 보다는 더블을 먼저 고려.

   지존급 세팅 아닙니다. 상급 가성비 세팅에선 굳이 트리플 아니어도 될 듯합니다.

   그래도 탈갑/황가/인나/장갑/레어반지 등등에서 공속 있어주기 때문에 쿨이나 이런 부분 문제가 안됩니다.

   공속이 필요한가 아닌가 등등 질문이 많은데 그냥 적당하면 좋습니다.

   살번을 뿌리거나 돌개 뿌릴때도 너무 없으면 답답하니까

   늘 세팅해보면 저는 약 2-2.3 정도로 나오는 것 같습니다.

 

- 모저는 두둑한게 좋습니다.

   초정밀 막을 쓰기 위함이죠. 초정밀 빼고 분광으로 얻는 효과보다 모저템 하나 더끼면서 디피 손해봐도

   초정밀써서 얻는 이익이 더 좋습니다.  그렇다고 너무 무리는 마시고요.. 제경우 변신시 1000 이상 봅니다.

   방어탈갑과 모저탈갑은 고민 하시는 분도 많고 하지만 라쿠니/장갑/주니흔적/한밤 등등에 모저 제대로 잘 박혀

   있는 템이 아니라면 우선 모저탈갑이 좋더라고요.

 

- 목거리는 왠만하면 탈목으로

   속성피해 옵이 너무 디피에 좋죠.  레어목걸이로는 디피 뽑기가 힘들어요. 탈목 저리갈 레어목이라면 가격이 ㅎㄷㄷ

 

 

스펙을 줄이고 있다보니.. 정수 앵벌만 하기에는 이것도 넘치는 스펙이네요..쩝;;;; 

 

 

처음 예상 했던 것 만큼은 글이 잘 써지지 않네요. 반은 전달 되었나 모르겠습니다.

또 오랜만의 진지글이라 예상 했던 대로 길어졌네요.

 

 

본의 아니게 요즘 상급템 판매가 많아서 시세를 잘 파악하고 있는데

한동안 마인 세팅글 끊었더니 이전 처럼 여쭤보시는 분이 많질 않네요.

꾸준한 마인 관심 부탁 드립니다 ^^

 

그리고,,, 

 

 

지존 세팅의 신 정성균은 최상급 스펙투척 계속 해주길 바라고..

정리하신 만두형/우라형 얼른 돌아오시길 바라고요..

이제 막 접고 계신 한남자의소울님... 제 값 다 잘 받으셔서 스트레스 가급적 덜 받길 원합니다.

번번히 길드 형님들 템 파느라 고생도 많고 되팔이로 오해도 받는 신의분노도 고맙고

그림작업 해주시는 응끼얅님도 고맙고

접속하면 인사 잘 주시는 judd님 천무마신님, 천신불사님 한테도 고맙고

 

 

그리고 마지막으로 자체 업글 요수리 나나.    어서 굿모닝하길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부록.

 

랭커들이 접을 때 마다 왜들 그러시냐고 쪽지 주시는 분들 계신데.. 이렇게 회신 드렸어요. 한달 전쯤에 적은 내용이네요.

무엇보다 개인 사정이겠지만.. 이런 이유가 없었다면 과연 정리를 했을까 싶네요..

 

 

 

그냥 또 다른 결론.

 

저상태에서 디피 2-3만을 줄였더니 (43/44 -> 41/42 )  세팅비가 반값이 되었습니다.

그럼 그 반대로 3만을 올리는데는 얼마나 더 드는 걸까요....

 

제가 생각하는 상급 가성비는 딱 요정도 선인거 같습니다.

그 위로는! 졸업급템으로 도배되기 때문에 절대적으로 많은 세팅비가 들어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