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아시아 서버에서 즐겁게 게임하고 있는 버나드윌헴(마법사) 입니다 ㅎㅎ

 

오늘은 액트 3에서 챔피언 몬스터를 사냥하는 방법에 대해 공략 해 보려 합니다..

 

여기서 잠깐!?

 

불지옥에서 마법사는 눈드라 + 분신이  답이다!?

 

그렇지 않습니다! 물론 눈드라 + 분신 조합은 아주 좋은 조합중에 하나 입니다.

 

생존력을 올릴수 있고 안정적으로 거리를 벌리면서 사냥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게 유일한 방법은 아니라는것! 디아블로는 스킬이 다양하고 스킬의 조합으로

 

현재 비정상적인 난이도라고 생각되는 액 3 ~4 의 챔피언 몬스터들도 상대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다양한 스킬 조합으로 챔피언들을 상대하는 공략을 올려 보려고 합니다.

 

공략 영상은 6개로 4개의 플레이 스타일과 지형을 이용한 공략 1개 그리고 전체적인 플레이 영상1개로

 

담아보았습니다.

 

공략에 앞서 제가 하는 방법만이 답이 아님을 알려 드립니다.

 

조합은 많고 몬스터의 특성에 따라서 스킬조합도 다를 수 있는 것이니까요!

 

이 공략을 보시고 정형화된 여러분의 플레이에 변화와 함께 다양한 스킬을 즐기실 수 잇는 발판이 되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럼 공략 시작 하도록 하겠습니다.

 

공략에 앞서 이번 영상에서 사용했던 제 캐릭의 능력치 입니다.

 

 

공격력 : 36000

 

평균저항 : 300

 

생명력 : 20000

 

위와 같은 스펙으로 진행 하였으며 액트 3을 진행 하는데 있어서 조금 타이트한 스펙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일부러 타이트한 스펙으로 공략을 한 것은 아니며... (템이 없...........)

 

저와 비슷한 스펙이신 분들도 도전할 수 있고 상위 스펙을 가지신 분들은 조금 더 수월하게 다양한 플레이를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스킬트리 1

 

눈보라 , 히드라, 순간이동, 분신 , 환영술사 조합

 

불지옥에서 마법사 국민트리 라고 불릴 정도로 정형화 되어 있는 좋은 조합입니다.

 

장점은 높은 생존력과 거리 이격에 수월함 등이 있고 분신을 이용해 좁은 공간에서도 피해 절감 효과를

 

받을 수 있어 좁은 공간에서의 전투에도 가능한 조합이라 하겠습니다.

 

 

첫번째 몬스터 조합은 장거리 유닛이었고

 

빙결, 환영술사, 밀치기, 순간이동 이었습니다.

 

공략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fqpzOBFOJBs&feature=player_detailpage

 

영상을 보시면 좁은 공간에서도 분신을 이용해 챔피언의 공격을 흡수하며

 

순간이동을 이용해 위기를 회피하고 주력 딜은 눈보라와 히드라를 이용해 피하면서도

 

꾸준한 딜링을 이어 가는 플레이 입니다.

 

이 스킬트리는 다들 너무나 잘 알고 계시기에 설명은 여기까지만 하고 두번째 스킬트리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스킬트리 2

 

비전격류(비전지뢰) , 힘의파동(충격의 파동), 눈보라(폭설), 감전(번개작렬), 영재 조합입니다.

 

 

두번째 몬스터 조합은 밀리 유닛이었고

 

악몽, 생명력 연결, 감전, 순간이동 이었습니다.

 

공략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list=ULK6i-IWG5XeY&v=K6i-IWG5XeY&feature=player_detailpage

 

영상을 보시면 눈보라로 몬스터의 이속을 떨어뜨리고 비전지뢰를 심고 몬스터를 유인하여

 

데미지 딜링을 하는 플레이 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부분은 비전지뢰의 공격력은 강하지만 심고 나서 2초후에 활성화 된다는 것입니다.

 

즉 비전지뢰를 심어도 2초 이내에 몬스터가 지나가 버리면 터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눈보라로 이동속도를 떨어뜨리고  힘의파동으로 몬스터를 뒤로 튕겨 보내면서 지뢰활성화 시간을 벌고

 

한번에 많은양의 데미지를 입힐 수 있는 스킬 트리라고 하겠습니다. 

 

주로 좁은 지역 길이 하나 밖에 없는 지역에서의 활용이 유용하며 밀리 유닛 (유인이 용이한) 에게 활용이 손쉽습니다.

 

반면 레인지 몬스터 같은 경우는 비전지뢰에 유인할 필요 없이 몬스터가 있는 자리에 설치하면 딜링을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감전의 번개작렬은 페시브 스킬인 영재의 효과를 극대화 시키는데에 있습니다.

 

영재: 기본공격 1회당 비전력 4 회복

 

다수의 비전지뢰를 지속적으로 설치하기 위해서는 비전력 관리가 중요하며 그 관리를 용이하게 하기 위하여

 

공격속도가 빠른 감전(번개작렬)과 영재의 조합으로 비전력 회복을 용이하게 하는 스킬트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킬트리 3

 

감속지대(독기), 비전보주(마력의 샘), 서릿발(한파), 환기(지속스킬) 조합 입니다.

 

 

세번째 몬스터 조합은 장거리 공격 몬스터로

 

신성모독자, 환영술사, 포격, 피해반사 였습니다.

 

공략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list=ULui9Kw-8d6IM&v=ui9Kw-8d6IM&feature=player_detailpage

 

장거리 몬스터의 공격은 투사체를 발사 하는 것입니다.

 

그러한 투사체 공격을 감속지대로 무마 시키고 제자리서서 꾸준한 딜링(시즈 딜)을 도모 할 수 있는 스킬 트리 입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신성모독자와 포격 (ㅡㅡ.,...) 때문에 제대로 된 시즈 딜링을 할 수 없었지만

 

무난한 조합의 장거리 몬스터가 걸리게 된다면 감속지대로 인해 편하게 딜링을 이어 나갈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비전보주의 경우 마력의 샘룬을 이용하여 비전력을 관리 하였고, 서릿발 같은 경우는 순간이동 혹은 근접 몬스터에

 

대비하여 생존기의 역활로 활용하시면 됩니다.

 

이번 스킬트리는 주로 장거리 몬스터가 많은 지역에서 유용한 스킬트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감속지대의 룬은 다양한 효과들이 많습니다. 특히 감속지대(시간증폭) 같은 경우는 구체안에서의 공격속도가 10%

 

올라 가기 때문에 아주 유용한 스킬중에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본 영상에서는 세번이나 죽었........습니다만... (신성모독자와 포격이 의외로 실수를 유발하기 쉬운....) 

 

변명이었습니다 ㅠㅠ..

 

 

*스킬트리 4

 

마력탄(유도탄) , 마법무기(힘의무기), 마력돌개바람(하늬바람), 마력증폭(지속효과) 조합입니다.

 

 

네번째 몬스터 조합은 근접 몬스터로

 

복수자, 빠름, 피해반사, 포격 이었습니다.

 

공략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list=ULWrB-iKEu42U&v=WrB-iKEu42U&feature=player_detailpage

 

이 스킬트리는 좁고 꺽이는 지역에서 유용한 스킬트리로 영상을 보시면 주로 딜링을 하는 구간은

 

좁은 계단이나 꺽이는 부분에서 이루어 집니다. 마력돌개바람의 장점은 높은 데미지이고 단점은 제어 할수 없다

 

인데 좁은공간에서 다수의 돌개바람을 생성하면 중복 데미지가 드러가고 지속적인 딜링이 가능하므로

 

괜찮은 딜링을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마력증폭(지속효과)를 통한 데미지 증가와 마력탄(유도탄) 을 활용해

 

좁고 꺽이는 부분에서도 꾸준한 딜링을 이어 갈 수 있도록 조합해 보았습니다.

 

영상에서는 (빠른) 옵션을 가진 몬스터가 걸려서 제대로된 딜링을 할 수 없었습니다만

 

빠른을 제외한 장거리 근거리 몬스터 양쪽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스킬트리입니다.

 

여기까지 다양한 스킬트리를 이용한 불지옥 액트 3에서의 챔피언 공략 영상이었습니다.

 

실수도 많고 한번에 스킬을 바꿔가면서 촬영을 하니 손도 꼬여서...제대로된 활용법을 보여 드리지 못한거 같아서

 

아쉬운 마음이 들기도 합니다..ㅎㅎ

 

다음은 지형을 활용한 걸치기? 사냥법입니다.

 

공략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list=ULltVVqBdApWA&v=ltVVqBdApWA&feature=player_detailpage

 

주로 장거리 몬스터들에게 사용하는 방법이며

 

장거리 몬스터의 AI (인공지능)상 거리가 좁혀지면 뒤로 물러 나는 현상을 이용해서 좁은 계단이나 ㄱ 자로 꺽이는

 

지역에 걸쳐서 말뚝딜을 하는 방법 입니다. 이렇게 지형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눈보라 ,히드라(맹독히드라)와 마력탄(유도탄)

 

등 지형에 관계 없이 딜링을 할 수 있는 스킬들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액트3에 전체적인 플레이 영상입니다.

 

저승의 칼날을 주력 데미지 딜링 스킬로 활용하여 영상을 찍어 보았습니다.

 

저승의칼날이 이펙트도 화려하고 시원시원해서 괜찮은 스킬이라고 생각하지만 근접해서 써야 한다는 부담감 때문에

 

다들 사용을 꺼리시는데요 영상을 보시면 저승의 칼날으로 기둥뒤에서 딜링을 하며 안정적으로 진행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고자 찍어 보았습니다.

 

아무래도 저승의 칼날은 근접에서 사용해야 하므로 서릿발, 분신 등과 같이 써주면 안정성면에서

 

좋을것 같습니다^^;

 

 

공략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list=ULEQ_KbKEZ9LM&v=EQ_KbKEZ9LM&feature=player_detailpage

 

 

마치며..

 

많은 마법사 분들께서 다양한 스킬트리로 자신만의 색깔있는 플레이를 즐기시길 바랍니다..

 

한가지 하소연은... 왜 블리자드 사는 스킬의 다양성을 추구 한다면서.... 스킬을 바꾸면 네팔렘의 용기 버프가 사라질까요?

 

그 자체가 스킬의 다양성을 저해 하는 한가지 요인이라고 푸념해보며.. 이글을 마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