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북미섭에서 활동하고 있는 듣보잡 법사입니다ㅋ 
오늘 북미 패치 후 그동안 도살자런 하던 느낌을 떠올리며 변화된 부분을 간략히 적어보겠습니다.

본 내용은 지극히 주관적인 내용이므로 참고만 하세요. 


■ 진행코스 : 묘실 -> 썩어가는 숲 -> 도살자 순

    일단 예상하고 듣고 계신데로 공속이 너프 되었습니다. 기존 장비 공속이 거의 반토막 나있더군요. 
    디피는 원래부터가 서민장비라 뭐 큰 하락폭은 없었습니다. 노버프 2만 디피 에서 1.7만 정도로 떨어졌구요
    공속 장비도 별 볼일 없었기에  2.1 에서 1.70로 떨어진 정도 입니다.  뭐 사냥시 뜨는 데미지야 별 차이없으니..
    넘어가고...

    챔피언 몬스터에 확실히 변화가 있는듯합니다. 원래부터 고급셋팅이 되신 분들은 모르겠으나 
    저의 셋팅으로는 이전보다 아프게 느껴지더라구요.


    1. 변화된 몹(변화된 속성으로 인한 체감정도)
      1) 챔피언 몹(파란색/노란색)
      일반공격 : 일반공격이 이전 보다 강해진 느낌이에요 확실히...
      연쇄화염 : 이전보다 강해진 느낌(이전과 피가 빠지는걸 비교해봤을때) 
      신성모독 : 이전보다 강해진 느낌(이전과 피가 빠지는걸 비교해봤을때)
    * 융해       : 이전보다 강해진 느낌(이전과 피가 빠지는걸 비교해봤을때)
      밀쳐내기 : 이전보다 강해진 느낌(이전보다 체공시간이 길고 높아진..)
      (강해진 느낌이다라고 표현은 해놨는데 적절하지 못한 표현인듯하네요. 이로 인해 많은 분들께 오해를 드리게 되어
       죄송합니다.ㅎㅎ 속성 자체에 어떤 변화된 느낌을 받았고 그에 따른 무빙 플레이가 늘어나고 안먹던 물약을 먹다 
       보니 제 스스로가 그렇게 느낀것인데... 사실상 이전과 큰 차이는 없습니다. 느낌일 뿐이니... 직접 체험하시면 별거
       아니네 하실겁니다 ㅎㅎ) 

      무적하수인 : 본체가 약해짐
      방패잡이 : 뭐 큰 차이 없는듯(무적에 연쇄화염 조합은 안나온다고 했으나... 방패잡이 연쇄화염으로는 나오더군요)
      포격  :  포격 사거리가 늘어나서 범위 내에서 컨트롤 해주면 완전 꿀인정도 
      감전  : 감전 데미지도 이전보다 좀 쎄진듯한...
      빙결  : 깔리는 갯수가 좀 늘어난 듯 합니다.
      비전  : 음...이전보다 발목이 덜 아팠던거 같습니다.
    * 피해반사 : 머리위에 뜨는 빨간 데미지 표시가 숫자 구분이 안될 정도로 늘어났으나...체감정도는 이전과 같음  

      나머지 옵션은 아직 크게 차이점을 모르겠습니다,

      등등...아무튼 일단 접해본 녀석들만 느낀점입니다. 

      ※장비 셋팅 및 사용 스킬에 따른 개인 편차는 있습니다. 별반 차이가 없거나, 오히려 더 쉽거나... 

      2)네임드 몹(보라색)
      음... 이전보다 피가 잘 빠지는 느낌입니다. 잡는 속도가 거의 1/3은 줄어든듯 했거던요...
      아무튼 쉽게 잡힙니다.

    2. 몇가지 변경된 사항
      1) 썩숲에 묘지(언덕위의) 이벤트가 랜덤인듯합니다. 일단 시간 관계상 한탐 밖에 못했는데 
       항상 보이던 묘지 이벤트가 이번엔 묘지 자체가 없더라구요...(원래 랜덤이었다면 죄송; 없었던 적이 없어서)
  
      2) 도살자 잡으러 가다 보면 소환사 3마리가 가운데 한마리를 변신시키는거..(죄송합니다...설명을 이렇게 밖에..)
       그게 이전엔 가만히 놔두면 챔피언으로 변했는데... 더 이상 챔피언으로 변하지 않습니다.

      3) 무기진열대는 70% 정도가 빈 진열대였습니다. 예전엔 회색,흰색은 기본적으로 떨어졌는데...빈 진열대가 
       더 많아졌어요.

      4) 수리비는 상향되었으나...생각보다 부담되는 수준은 아닌듯합니다. 예전에 4~5번 누워야 3,000~4,000 골드 나온것
      같은데... 한번인지 두번인지 누웠더니 5,000 정도 나온듯 하네요(물론 죽는횟수에 따라 부담은 가중)

    3. 아이템 드랍 관련 
      1) 골드가 이전보다 많이 떨어지는 느낌입니다. 200~300골 정도 더.. 저는 골찬이 없어서 매번 고만고만하게 
       먹었는데... 패치 후 확실히 많이 떨어지는 느낌입니다.(개인편차 있음)
  
      2) 61~63랩템이 생각보다 잘 떨어집니다. 마인갑옷이 막 떨어져서 순간 놀랬네요. 
       저같은 서민 법사분들은 파이팅 하실 수 있을듯합니다.   

      3) 챔피언이 꼭 1개씩 레어는 떨구니 확실히 사냥하는 재미는 있습니다. 저는 매찬도 없기 때문에 
       네팔램에 의존하고 있었는데... 한탐 끝내고 나니 대략 30개의 희귀템을 까볼수 있었습니다.
       63랩 2개 62랩 3개 61랩 3개 나머지는 51~60까지 나왔던거 같네요. 물론 다 갈아버렸지만 
       쓸만한 마인갑이랑 어깨는 하나씩 건졌네요. (네팔램 5중첩 기준)

   
적다보니 두서없이 막 써내려왔는데... 
개인적인 소감은 무의미한 반복노가다 하지 말고 즐기면서 파밍해라...라는 의도가 보인다랄까요...
아무튼 도살자런도 이제 매리트가 충분히 있는거 같습니다. 서민법사분들 같이 파이팅해봐요.


지적사항은 댓글로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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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융해, 피해반사 추가

* 패치노트 추가사항(해외서버게시판 scyu 님의 글을 인용하였습니다) 
 
일단 위 내용들을 패치노트 내용으로 정리를 하자면 아래와 같겠습니다.


Monsters

General
Champions, Rares, and Uniques have had their pathing improved
챔피언 레어 유니크몹 움직임 개선 
Elite packs (Champion/Rare) now drop an additional item for players with 5 stacks of Nephalem Valor, which is guaranteed to be of Rare quality
5네팔렘에서 엘리트팩을 잡을경우 레어 아이템 보장
Damage from monsters in Acts II, III, and IV in Inferno difficulty has been reduced
불지옥 난이도 몬스터의 공격력 하향조정
Plagued, Arcane Enchanted, and Electrified monsters no longer have resistance to Poison, Arcane, and Lightning damage (respectively)
역병,비전강화,감전 효과 접사를 가진 몹은 더이상 각각의 독,비전,라이트닝 저항을 가지지 않음

특히 챔피언 레어 유니크몹 움직임 개선은 정말...체감 됩니다.ㅎㅎ 연쇄화염이나 융해 달고 나오는 녀석들이 
학익진을 펼치고 오더라구요... 그리곤 이리저리 크로스하면서 바닥을 깔기시작하는데...ㅎㅎ 
이 부분의 요인도 크다고 생각되어지네요.

마직막 역병, 비전강화...접사 몬스터에 관한 내용은 조금 애매하긴 하네요... 단순 해당 저항을 가지지 않는다는 것인데
실제로 게임내에는 어떻게 적용되었는지는 불명확하지만... 어떤식으로든 이 부분이 영향을 받는건 사실인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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헉.. 저의 미천한 글이 인증을 받다니.. 지나친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주관적인 느낌으로 쓴 글이라... 오해의 소지도 많은 부분이 있는데(그래서 부담스럽네요..ㅎㅎ;) 

오류부분은 여러분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따로 표기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