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3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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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지옥 3~4막 [올킬팁]┃(마법사정석)

 

[ 제압의 사냥방식 직접 보기 ]

방송 및 동영상 시청을 위한 내용추가

 

에 관한 추가 내용은 본문 글 가장 아래에 추가 됐습니다.

 

기존에 아래의 본문 글을 읽으셨던 분께서는 스크롤을 쭈욱! 내려주세요^^

 

----------------------------------------------------------1차 실전방송 종료. 2차 방송 공지 ♠

 

6월 23일 방송이 무사히 끝났습니다.

 

누적시청자수: 총 3091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아래는 2차 방송 공지와 소감입니다.

 

 

 

 

안녕하세요. 제압입니다. 찾아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사실, 아프리카 방송이 처음이라 방 인원수 제한도 몰랐습니다..^^;

그런데 방 만들고 5분? 정도 지나고 300명 제한이란 걸 알았습니다.

꽉차서...


못오신 분들께 무척 죄송스럽지만 알아본 결과 어케 할 방법이 ㅜ.ㅠ


9시 방송 시작 예정이지만, 방 인원수 관계로 8시 오픈 하겠습니다.


2차 방송을 시청하고 참여하실 유저님들께서는 8~9사이에 방송방에 입장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1.2.3차 생방송이 끝났습니다.

 

 

앞으로 생방송 진행 시간은 통상 오후8시입니다. 생방송 이외의 시간에는 녹화방송분이 플레이 됩니다.

생방송 참여를 못하신 분들께 작은 도움이나마 되었으면 합니다.

 

 

 방송바로보기-> http://afree.ca/dydtlsanwjr   24시간 녹화본 ON, 생방송: 오후 8시.]

 

 

 

 

===========================아래는 본문입니다

 

 

 

 

안녕하세요. 마법사 유저 '제압'입니다.

 

그간 많은 분들이 친추를 하셨고 또 많은 분들을 도와드리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이제, 제자들도 생겼네요 (--__;)

 

 

사실, 인벤을 자주 보는 편이지만 안타까움이 들면서도 글을 쓰기가 쉽진 않았습니다.

저마다의 생각이 다르니까요...

 

하지만 이제 솔플 인페르노 디아블로 및 3~4막 모든 정예 챔피언 올킬은 쉽게하고,

 

1~2명이 더있어도 잡을 수 있는 정도가 되었기에

 

안타까운 점을 좀 서술할까 합니다..... 또 오늘 패치가 전환점이 될수도 있을 듯....

 

 

 

우선 가장 중요한 아이탬에 관한 것입니다.

 

속칭 이스 노가다라는 것으로 불거진 극딜 극공속 장비 세팅...

 

그리고 공속이 붙은 장비는 대단히 고가로 주목받고 있었지요.

 

 

 

하지만 근자에 들어 이스를 졸업하고 정상적인 파밍을 하려는 유저분들이 급등하고 있습니다.

 

이스 직후에 유행했던 포니방의 경우는 '극딜이지만 고양이 자리를 이용해서 잡는다'와,

 

비싼 돈 주고 지팡이 만들었는데 사냥이 너무 힘들어서 셔틀로 본전 뽑는다, 2가지 유형으로 나뉘더군요.

 

 

어쨌든 포니방 포함 2~3~4막의 정상적인 파밍 및 사냥은 [정 상 적 인]법사라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문제는 정상적이지 못해서가 문제죠....

 

 

 

게임 초반, 힘갑의 사기성이 드러나며 너프 됬습니다. 힘갑만 켜면 방어든 활력이든 무시하고 3방을 버틸수가 있었죠.

 

하지만 지금은 다릅니다. 힘갑이 발동할 요건의 적절한 방어와 저항이 있어야만 합니다.

 

 

 

통상 그 마지노선으로 방어 5~6천과  올 저항 500~600사이를 보고 있습니다. 체감하는 것도 그렇고요.

 

사실 이 정도 방어도 타 클레스에 비하면 양호한 편입니다.

 

왜? 법사는 대부분의 몹을 무빙으로 죽일 수 있으니까요.

 

 

 

3막의 촉수쏘는 몬스터를 예로 들어보져.

 

촉수 및 독 데미지가 엄청나기에 근거리 직업은 붙어서 싸울 엄두를 내기 힘듭니다.

 

 

반면, 법사의 경우는 [비전보주 등]의 세팅으로 잡을 경우, 화면 끝에서 날리면

 

 해당 몹은 단 1대도 덤비지 못하고 죽습니다.

 

 

정예나 챔피언 몹도 마찬가지입니다. 무빙+힘갑발동+다야갑옷+텔포[분신룬]+물약의 조합이면 못잡는 정예가 없습니다.

 

 

 

문제는 적절한 방어와 올레지에 투자했다고 해도 더욱 큰 문제가 '데미지'에서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2막 이상 힘든 분들을 보면 전형적으로,

 

 

극딜 유형.

 

방어 유형.

 

 

이 두 가지인데 두 가지다 문제가 심각했습니다.

 

극딜 유형은 말 할 것도 없이 딜만 좋고 잡몹한데도 원킬이 나니 사냥이 불가능합니다.

 

방어 유형은 더욱 문제가 심각했습니다. 극딜 유형은 죽으면서라도 잡긴 하겠지만, 방어 유형은 어찌 해보지도 못하고

 

포기하더군요. 그러면서 "어차피 한두방에 킬인데 저항 괜히 올렸다!"라고 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자, 이 두 유형의 문제점은 첫 째. 아이탬 세팅입니다.

 

두 유형모두 ''''공속''''에 초점을 맞춘 케릭터가 부지기수 였습니다.

 

 

 

법사의 공속은 무엇일까?

 

 

'''있으면 컨하기 조금 편한 정도''''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또 덧붙여 있으면 좋겠죠.

 

 

하지만 필요이상의 공속을 맞출 경우, 대부분의 아이탬들은 방어와 딜에서 극도로 취약해집니다. (현질한 몇몇 소수제외)

 

아이탬에 붙는 옵션은 한계가 있고, 통상 적정가에서 공속이 붙음으로써 저항이나 지능이 내려가는 것입니다.

 

 

 

그런데도 많은 분들은 '표기상의 데미지(뻥뎀)'에 속하서 공속에 대한 집착을 쉽게 버리지 못하십니다.

 

뿐만 아니라 공속, 극확, 극대 등등 실상 확률과 뻥뎀으로 무장한 법사....

 

 

 

정상적인 사냥이 가능한 게 왜려 이상합니다.

사냥을 한다고 해도 어거지로 죽으면서 할 것이고, 시간도 어마어마하게 잡아먹겠죠.

 

 

 

 

쉽게 예를 들어 봅니다.

 

 

뻥뎀으로 디피 10만이 나오는 법사가 있습니다. 이 법사의 공속은 2.0입니다.

 

극대, 극확이 모든 옵션에 붙어있습니다. 하지만 지능은 1300을 못넘거나 오락가락 하는군요. 저항도 극히 낮고

방어도 낮습니다.

 

 

이런 법사의 경우, 3가지 문제점이 있습니다.

 

 

첫 째 :  가만히 서서 몸빵이 가능하냐? 절대 불가능 합니다. 즉, 2.0의 공속은 반토막 난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둘 째:   공속이 빠르면 비전력 소모가 심각합니다. 공속 1.3만 되도 비전력 부족으로 스킬 난사가 불가능합니다.

 

셋 째:   극대, 극확의 덕을 볼려면 쉼 없는 빠른 공격을 해야하는데 사실상 불가능하다.

 

 

비전력 소모에 상관 없이 공격을 해야하니, 강력한 스킬을 버리고 비전력 소모 없는 '감전' '번개' '마력탄'을 주로 쓰게 됩니다.

 

하지만 '쏘는 모션'이 빠르고 편한 것과 '빠른 데미지를 쉼없이 주는 것'은 틀립니다.

 

 

공속이 빨라 마력탄을 2방 칠 수는 있겠지만, 데미지가 부족하고 감전(번개인간, 관통구체)도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자, 이로써 강력한 스킬 등이 배제 됨으로써 심한 데미지 하향 불러오고 복잡한 컨트롤 및 자세 고정 시간만 늘어납니다.

 

 

보조적으로 요즘 속칭 '눈드라'라고 해서   블리자드 및 히드라를 같이 쓰지만 이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블리자드 히드라는 공속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발동 모션 제외.

 

히드라의 보조적인 기능은 뛰아나지만 블리자드의 경우 이속감소를 제외하면 사실상 6초에 걸려 200% 수준의 데미지를 주는 것인데 불지옥 엑2부터는 큰 힘을 발휘하지 못합니다.

 

 

그럼 정리해서, 빠른 공속 덕을 보기 위해 비전력 소모 없는 일반 스킬을 쓰고 또 블리자드를 난사하지만 

 

먹히는 데미지는 심각하게 저조합니다.

 

 

그 만큼 몹이 죽질 못하니 힘들어지는 건 당연합니다. 여기서 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속이 붙은 탈라샤의 갑바를 입고 표시되는 dps가 5만입니다.

 

탬을 바꿔서 3소켓 지능 갑바를 입습니다. 표기상의 dps는 별 차이가 없거나 탈라샤가 더 좋습니다.

 

그러면 보편적으로 탈갑 입어야지! 하는 분들이 많더군요.

 

 

하지만 탈갑을 벗고 3소켓 지능 갑바를 입는 순간부터

 

몬스터 머리위에 표시되는 데미지는 대폭 상승합니다. 예컨데, 1방에 3만 데미지를 주던게 5만이 됩니다.

 

 

스킬을 바꿔 봅니다.

 

 

블리자드를 빼고 비전보주를 넣습니다. 독드라를 빼고 비전 히드라를 넣습니다 (히드라는 종류는 선택)

 

패시브에 시간 유동을 넣습니다.

 

 

블리자드를 쓰려면 몹이 꽤 가까이 있어야 되고 200%데미지가 6초에 걸쳐 들어가지만 어떤 몹이든 6초간 맞아주는 몹은 없습니다.

 

바꿔서 쓰면 어떨까요?

 

 

비전보주의 사거리는 화면 끝에서 끝을 넘어갑니다.

 

 

한방 툭 쏩니다. 화면 끝에서 날 보지도 못하고 멀뚱히 서있던 한 무리의 몹에 작렬합니다.

 

뒤로 스탭하고 다시 보주를 툭 쏩니다. 자, 보주의 룬을 바꿔 봅니다. '비전 초신성, 관통'

 

 

한번 툭 쏘니 앞에 무적 몹이 있든 뭐가 있든 다 통과하면서 강력한 데미지를 줍니다.

 

이 1방의 데미지를 독드라로 주려면 블리자드에 6초동안 머물거나 블리자드 쏘고 마력탄을 2번씩 난사해서 1마리씩 잡아야 합니다.

 

하지만 비전보주 한방 툭 쏘니 몹 무리 전체의 데미지가 퍽 깍입니다.

 

 

 

이속감소?   블리자드는 작은 지역의 감소 효과지만,   패시브에  '시간유동'을 넣으니

 

비전 히드라 비전보주 사역마 비전공격 등

 

모든 비전 공격에 맞는 몹이 이속 감소가 됩니다.

 

 

 

자, 해당 예로 정예를 잡아봅니다.

 

 

 

통상 법사는 주변 잡몹을 처리하고 빈 공간을 중심으로 무빙을 해줘야 합니다.

 

사막이 있습니다. 사막 맵에 커다란 바위가 있는데 그 주변 몹이 정리 됬습니다.  정예를 데려옵니다.

 

빙글 빙글 돌면서 보주를 툭툭 던집니다. 몹 스킬로 묶입니다. 이까짓거?

 

보주의 사거리가 길고 범위가 크니 아직 몹과 나 사이의 공간이 충분합니다.

 

텔포로 빠져나가도 되고 텔포 딜이 남아있으면 다야갑 쓰고 1방 버티거나, 좀 더 멀면 그냥 기다리다가 달리면 됩니다.

 

 

블리자드는?  화면 안에 서로 가까이 있지 않으면 효용성이 없고, 마련탄 등은 데미지가 안습입니다.

 

또 유도탄이든 뭐든 일정 거리 이상이 되야 발동하고, 멀리서 무빙하는 건 마력탄 크기가 작아서 잘 맞추질 못합니다.

 

 

 

자,  그럼 난이도를 높여서 나보다 빠른 정예를 잡아봅니다.

 

 

특히 개구리 새끼들.  공속 이속이 작살입니다. 근데 몸빵은 약하네요?

 

공속 없이 평뎀이 좀 되고 힘갑 발동 할 정도의 적절한 방어가 된다라면...........

 

던전 등이나 맵 변경 입구에서 잡으면 됩니다. 히드라는 내가 없으면 바보 되고, 블리자드 등 지속 스킬도 내가 사라지면

 

소멸됩니다.

 

근데 보주는?

 

 

문으로 유인합니다. 바깥으로 나가서 다야갑옷 쓰고 들어와서 보주 한방 툭 던집니다.

 

보주가 훑고 지나가면서 데미지를 줍니다.  다야 한 번에 이를 3번 반복할 수 있습니다.

 

2초에 1번꼴. 오히려 비전력이 부족하네요?

 

쉽게 잡습니다.

 

 

 

개구리 말고 다른 몹은? 더 쉽습니다.

 

모션이 큰 몹~~[ 화염 ] 등등은 다야 갑옷 쓸 필요도 없이 들어가서 툭~ 나왔다가, 들어가서 다시 툭~

 

반복하면 잡습니다.

 

 

방패 잡이로 보호막 써서 무적 뜨는 몹은?

 

나갔다가 들어오면 보호막 벗겨집니다. 그러니 위와 같이 반복하면 됩니다.

 

 

 

자, 위의 예터부시되는 보주 및 비전 법사 세팅으로도 얼마나 효율적인 사냥이 가능한지를 들었습니다.

 

이처럼 마법사에게는   실제 데미지+ 힘갑 발동 및 적정 이상의 방어<-가 가장 중요합니다.

 

 

 

블리자드 및 히드라의 도트 데미지로 어느 세월에 죽일 것이며, 또 블리자드 쓰려고 붙다가 죽음의 위협을 언제까지 겪을 것이며,

 

또 마력탄 1발씩 난사해서 3마리씩 있는 정예를 어느 세월에 잡을 것이며...........

 

 

 

블리자드 및 도트 데미지 컨에 자신이 있으면  1방 주력 스킬로  차라리 광선류를 둬야하는데 그리 못하니까

 

4막 폭군 따위가 2마리씩 뜨면 자꾸 킬 당하는 우리 법사님들......

 

4막에서 가장 짜증나는 돌진 용대가리인 폭군만 해도 강한 평타를 지속적으로 주면 주춤하다가 공격도 못하고 죽습니다.

 

근데 공속만 딥따 높이고 평타는 낮으니 폭군1마리 잡는데도 너무 오래 걸리고 나머지 1마리한데 죽거나...

 

무빙을 할려고 해도 돌진해오니까 또 죽네요..

 

 

 

글이 길어지지만 기왕 쓰는거 무기 선택도 좀 거론하겠습니다.

 

경매장을 보거나 주변에 무기 선택하신 글들을 보면 정말 답답합니다.

 

----------------------------------------------------

 

첫 번째 무기의 초당 데미지 1300의 무기가 있습니다.

 

그 아래 공격력은 1200~1450 입니다. 공속은 0.9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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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번째 무기의 초당 데미지 1300의 무기가 있습니다.

 

그 아래 공격력은 800~1200입니다. 공속은 1.3입니다.

 

 

 

히드라를 쓰든, 블리자드를 쓰든 뭘 쓰든 데미지가 월등히 좋은 건 당연히 첫 번째 입니다.

아래 무기와 데미지 차이가 시작가만 400이 나는군요.

 

스킬로 빵튀기되면 어마어마한 차이가 납니다.

 

공속을 좀 올리고 싶으면 방어구에 공속 붙은거 1~2개만 착용해도 충분하고 넘칩니다.

1.0만 넘으면 법사는 할거 다해도 됩니다. 비전력이 부족할 지경이죠.

 

 

방어구에 공속이 없이 올 지능 저항이면, 아래쪽 무기를 선택해도 무방합니다.

 

 

그런데 공속 빠른 무기에 공속 잔뜩 붙은 방어구를 착용하고 공속만 딥따 높고 지능이나 저항, 활력이 낮으면?

 

 

법사의 무기 선택 필수는   공속보다 [ 실제 공격력 ] [ 지능의 옵션 여부 ] 입니다.

 

다른 옵은 부가적인거죠.

 

 

무기에 붙은 지능은 심심찮게 200이 넘어갑니다. 200의 지능이면 엄청난 효과입니다. 저항력도 올려주니까요.

 

그런데 그저 큰 숫자에 현혹되서 깡뎀만 차거나 공속만 따지는 경우 너무 많습니다.

 

 

몇백만 이상의 금액인 한손을 예로 들어봅니다.

 

dps1천대가 넘는 대부분의 한손 무기는 실제 공격력 400에서 시작하고 1천이 넘지 못합니다.

 

공속 옵션 붙은 무기들 중 300에서 시작해서 700에 그치는 기막힌 것들도 많더군요.

 

거기다가 최상급 보조무기를 더한다고 해봤자 [100~400]

 

실제 공격력은 옵션 제외하고 400~1100입니다. 그나마도 아주 비싼 무기를 쓸 때 말이죠.

 

 

바꿔서

 

 100만짜리 지능 붙은 노공속 양손 도끼의 실제 공격력은 같은 가격으로 따질 때 1200이상~ 1500근접합니다.

 

 

400~1100

                 1200~1500 차이 입니다.

 

 

근접 케릭도 아니고 무빙 위주, 스킬 100%의 법사한데 어떤 무기가 더 효율이 좋을까요?

 

당연히  실제 공격력이 높은 무기입니다.

 

 

무기를 보면 dps의 큰 숫자 아래에 실제 공격력이 표시됩니다.

 

 

그런데 더 기막힌건 이런 점이 분명함에도 이런 점을 알리려는 글들을 보면 말도 안되는 공속 찬양자들이 있다는 겁니다.

 

공속이 빠르니까 텔포 등 모션이 빨라서 어마어마하게 좋아서 절대 안죽는다?

 

 

디아블로 싸다구에 원킬 당하고 마법사 개구리한데 혓바닥 맞아 뒈지는 소리라고 확신합니다.

 

 

텔포 모션이 빨리지면 분명 좋긴 합니다. 그런데 텔포가 비전력도 안들고 쿨도 없는 무한 난사 스킬인가요?

 

텔포를 약간의 모션 빠름으로 써야할 만큼 위급한 상황이면 이미 사냥 불가라고 단언합니다.

 

 

 

확실하게 치고 확실하게 빠지고 타이밍 확실하게 잡으시고 지형만 확실하게 파악하세요.

 

 

텔포 다야갑은 황망결에 힘들게 쓰는 스킬이 아닙니다.

 

 

냉정하게 재대로 된 데미지를 주면서 파밍을 하다가 적절한 타이밍에 쿨이 남아도 딱 1번씩 재대로 써주면 되는 겁니다.

 

필요한 상황도 아닌데 텔포를 쓸 이유가 없고 그 시간에 1방 공격을 더하면 됩니다.

 

텔포 쿨도 없는데, 텔포를 눌러지고 싶은 상황이 자주 온다면 이미 진행은 힘들다고 봐야 합니다.

 

 

그러니 몹을 제대로 잡고 제대로 버틴다면

 

공속 1.0으로도 어떤 위급 상황이든 텔포 다야갑으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단언합니다.

 

지금의 공속 찬양 및 극대 극확 찬양은 대단히 언벨런스하고 비효율 적이라는 사실을요.

 

그 이유로 단연코 본인을 뽑습니다. 또

 

제가 도와주고 있는 법사 유저분들을 꼽습니다.

 

 

공속 극대 극확 찬양하면서 몇 천만 몇 백만 들여서 탬 맞췄는데 너무 힘들다? 3막도 깨기 힘들다?

 

그러면서 위와 같은 세팅을 찬양한다?

 

말도 안됩니다.

 

 

제가 도와준 분들 중에는 디피 15만 법사도 있었습니다. 2막에서도 빌빌대서 죽을라고 하시더군요.

 

모든 탬 세팅 스킬 세팅 물론이고 심지어 전 사냥까지 가서 직접 보고 조언해 드립니다.

 

심지어 대다수 분들은 걍 제가 모아둔 탬으로 다 무료 교체해드리고 사냥을 시킵니다.

 

(성인군자라서가 아니고 3~4막 파밍만 하다보면 탬이 쌓입니다...경매장은 10개 제한이니;;

 그래고 아주 고가의 탬이 아닙니다. 그럼에도 파밍에는 지장이 없습니다. )

 

이 분들, 제가 준 탬들로만 세팅하고 알려준 스킬가지고 단숨에 지금 4막에서도 잘 놀고 계십니다.

 

 

당장 엇그제 2막에서 시작도 못해보고 죽던 분이 계셨는데 어제 불지옥 디아 잡았습니다.

 

1번은 같이 잡아드려서 공략을 익히게 했고 파티로 잡아봤으니 혼자서는 금방 쉽게 깨더군요.

 

 

자신의 세팅으로   3막, 4막, 모든 몹을 단 1마리도 남기지 않고 어떤 정예든 다 잡으며 디아블로 킬하고 파티 맺어서

디아블로 잡아 줄 수 있는 분.... (전 그렇게 합니다. 네팔5쌓고 몹 남기는 건 낭비니까요.)

 

 

지금 당장 법사 1명 데려다가 4막까지 솔플 할 수 있을 만큼 자신 할 수 있는 분저를 비판하셔도 좋습니다.

 

분명 그런 분은 자신만의 노하우가 있을 테니까요.

 

 

하지만 최종 클리어 법사유저로써 제 노하우는 위와 같습니다.

 

 

 

공속에 치중하지 말라. [ 1.0만 되도 충분하고 부자라서 방어구 1~2개에 공속 추가하는 정도만 되도 넘친다 ]

 

극확 극대보다 재대로 된 평데미지를 높여라.

 

챔피언의 히든 공격에도 힘갑이 발동할 만큼의 방어와 레지는 선택이 아닌, 필수다.

 

 

법사는 딴거 필요없습니다.

 

 

정예를 유린할 잡몹 없는 공간. [지형 지물]

 

딱 1~2방에 안죽고 버틸 맺집. [생존기 쿨을 위한]

 

노 뻥 2만 이상의 데미지.

 

 

 

**

 

 

현재 제가 공속 1.3이며   데미지 6만2천입니다. 공속 1.0기준 평뎀이 5만 정도 입니다.

올레지 600이며 피통 5만, 지능 2천대 입니다.

 

그 전에는 평뎀 3만에 피통 2만 올레지 400 방어 5천대 였습니다. 신발 이속도 없었죠.

하지만 4막까지 잘만 클리어하고 탬 모아서 팔고 이속 추가에 공속도 부가적으로 넣은 겁니다.

 

있으면 좋고 없어도 우선순위가 아닌 옵션에 목매지 마시고 재대로 된 탬 세팅만 조화롭게 하신다면

다른 클레스는 몰라도 마법사는 불지옥 능히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문의 사항이나 궁금 사항이 있으면 제압#3553 언제든 문의주세요.

 

게임 출시 이후 초반에, 지옥 디아블로 잡고 그 이후에 인벤에 글을 올려 많은 분들 지옥 디아블로 잡아드렸습니다.

 

그 분들 친추만 해도 300명이 넘너가네요. 앞서 경험을 했던 터라 부담없이 친추 주셔도 됩니다.

 

그 밖에 짦은 문의는 덧글로 부탁드립니다.

 

 

*** 이렇게 격려와 칭찬 덧글을 많이 주실지는 상상도 못했습니다.

 

사실 공속을 폄하하면 심한 공격이 주를 이루던 마법사 게시판인지라 욕먹을 각오도 했습니다만,

제가 대단해서가 아니라

역시 많은 분들도 문제점을 알고 계셨나 봅니다^^;;

 

 

덧글에 요청하신대로 제 트리 공개합니다.

 

 

일단 두 가지 트리가 있습니다..

 

트리의 메인 네임드는   ' 비전 법사 '입니다. 위에 예로 든 비전 법사 스타일로 알려드립니다.

 

 

 

 

첫 째.

 

 

[ 중급 정도의 탬 :  방어 3~4천, 올레지 300이상, 노뻥 데미지 2만 이상 ]

 

#[ 다이아갑옷 강화룬 ] #[ [ 히드라(비전히드라) ] #[ [ 힘의갑옷 ]#[  [ 마법무기 맹독+데미지 상승룬 택일 ]

 

숫자키 이용 스킬트리는 위와 같습니다.

 

마우스 클릭 주 스킬은,  #[ 왼쪽 [ 비전 보주- 관통 및 초신성 ]

마우스 #[ 오른쪽 주 스킬은, [ 텔포- 분리 룬] 입니다.

 

둘 째.

 

[ 상급 정도의 탬 : 방어 5천 이상, 올레지 500이상, 노뻥 데미지 4만 이상 ]

 

#[ [ 사역마- 비전친구 ] #[ [ 히드라(비전히드라 및 독드라)] #[ [힘의갑옷]  #[ 마법무기 맹독+데미지 상승룬 택일 ]

 

#[ 마우스 클릭 주 스킬은, 왼쪽 [ 비전 보주- 관통 및 초신성 ]

#[ 마우스 오른쪽 주 스킬은, [ 텔포- 분리 룬] 입니다

 

셋 째.

 

[ 최상급 탬 세팅 :  방어 6천이상 올레지 600이상, 노뻥 데이미 6만이상 ]

 

#[ [ 다이아갑옷 ]#[  [ 히드라(비전히드라 및 독드라)] #[ [힘의갑옷]#[  마법무기 맹독+데미지 상승룬 택일 ]

 

마우스 클릭 주 스킬은, #[ 왼쪽 [ 비전격류 - 룬은 비전공격15%데미지 추가하는 룬 ]

마우스 #[ 오른쪽 주 스킬은, [ 텔포- 분리 룬] 입니다.

 

 

위 트리에서 주목할 점은 첫 째, 다야갑옷과 사역마입니다.

 

탬 수준이 높을 경우, 다야갑옷 대신 사역마 비전 친구를 쓰면 사역마 비전공격20%와 빠른 비전회복으로 2배에 가까운

뎀딜이 가능해집니다. 단, 다야갑옷 안쓰고 버틸 수 있는 자신감은 필수겠죠?

 

이어서 최상급 탬일 경우 (현재 저와 같은)

 

비전 보주 대신 비전 격류가 완소입니다.

비전 격류의 단점은 발동 시간과 사정거리 입니다. 하지만 어마어마한 데미지 총량과 유도 능력은 보스 전이나 대규모 적을

학살할 때 상상을 초월하는 능력을 과시합니다.

 

뿐만 아니라, 비전격류 스킬 사용시 비전력4~5감소 아이탬을 착용할 경우, 비전력 15만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초월적존재 패시브를 대동하면 거의 무한 난사가 가능합니다.

 

단점은 최소한 정예한데 3방이상 버틸만한 타이밍 컨과 탬 수준이 받쳐줘야 사냥이 가능하단 사실입니다.

 

 

유의사항 :: 위의 모든 방어력은 [ 힘의 갑옷 ] 버프가 추가 된 상태의 방어력을 기준으로 합니다. 즉 방어 6천은 힘갑을 켜고의 기준입니다.

 

 

마지막으로 텔리포트에 대한 팁입니다.

 

텔포를 숫자키 지정으로 쓰는 분들이 많으신데 마우스 클릭 텔포와는 비교를 불허하는 차이를 보입니다.

 

 

디아블로3는 시점을 통한 이동 공격이 주를 이룹니다.

 

숫자키로 텔포를 할 경우, 그쪽에 마우스질을 하고 텔포를 눌러야 하며 급할 때는 삑살 나기가 십상이죠.

 

반면, 마우스 클릭 텔포를 하게 되면, 마치 물을 마시는 것처럼 자연 스럽게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자유자재 텔포가 가능합니다.

 

 

 

이어서, 덧글 중에 비전력이 안드는 일반 공격은 무얼 쓰시나요? 하고 물으셨는데  '' 쓸 필요가 없습니다''

 

 

앞으로는 어찌 될지 모르겠지만, 노 비전 공격 스킬은 말 그대로 보조적인 뎀딜이나 비전력 습득을 위한 기능이 주를 이룹니다.

 

주 공격 스킬로 비전 보주를 넣은 상태에서 일반 공격을 할 이유가 없습니다.

 

 

그 시간에 히드라를 한 번 더 소환해주는 게 이득입니다.

 

 

패시브는 위 수준에 따라 달라집니다.

 

안정적인 파밍을 원한다면  [ 초월적 존재 ] [ 환기 ] [ 시간 유동 ]

탬이 좀 받쳐주고 사냥터에서 생존력에 자신 있다면 [ 초월적 존재 ] [ 유리대포 ] [ 시간 유동 ]

 

이렇게 넣어주시면 됩니다.

 

 

한 가지 더 팁을 드리자면, 사역마를 안쓰는 비전 법사는  비전력 소모시에 헛 칼질을 하게 됩니다.

그게 좀 짜증난다 하시면.............

 

골드 여유가 있을시에 양손 도끼 급의 초 레어 마법봉을 쓰시면 됩니다.

 

잘 모르는 분들이 많은데,   마법봉은 그 자체만으로도 마법을 발사합니다. 대략 자신이 가진 데미지의 10/1정도를 타격합니다.

 

하.지.만 이런 마법봉은 없죠. 그래서 저 역시 옵 좋은 양손 도끼를 쓰고 있습니다.

 

 

쓸데 없이 자잘한 데미지 주려고 마법봉 쓸바에야 충분히 뒤로 빽하고 채워진 비전력으로 보주 1방 더 갈기는게 이익이니까요.

 

 

 

**** 2막에서 포기하는 법사님들께 알립니다. 벌이쏘는 독침? 지존 할애비라도 맞으면 뒤집니다. 하지만 느리죠.

 

       피하시면 됩니다. 폭군의 돌진? 바바라도 맞으면 뒤집니다. 1대 맞

고 버텨도 이어서 불 쏘면 뒤집니다.

 

 

그러면 어떻게?

 

       뒤지면서 근성있게 맵과 몬스터 속성을 익혀보세요. 

마법사 최고의 스킬은 [ 근성 ]입니다...

 

 

이제 그 밖의 문의는 답은 덧글로 달게요. 본문이 너무 길어지네요 >.<;

 

 

★★★★★★★★★★★★★★★★★★★★★★★★★★★★★★★★★★★★ [아래 내용추가 입니다]

 

 

답글 달다가 에러가 나서 마지막으로 내용추가합니다. 그 밖에 문의는 친추로 해주세요^^;;

 

 

 

 

방어구 및 무기 고르는 팁.  옵션 우선 순위입니다.

 

[여기서 부터는 죄송하지만 색은 넣지 않겠습니다. 손이 너무 가네요 ㅜㅜ]

 

 

1위 [ 지능 ]    =  이건 그냥 필수입니다. 지능은 공격력 저항력을 높여줍니다.

 

2위 [ 방어 = 활력 ]    = 제한이 있는 2위 입니다. 저항력이 1천이 넘어도 피통이 작으면 힘갑이 발동하지 못합니다.

                       따라서 2막 기준 [2만], 3~4막 기준 최소 [3만5천] 피통을 우선으로 맞추셔야합니다.

 

-- 가끔 옵션만 보고 탬을 사신 분들이 많습니다. 손목 방어 150인데 옵션은 좋네요. 이게 좋은 걸까요?

    아닙니다.

 

마인 파탬의 경우 개당 방어 1천에 육박하는 탬도 많습니다.

 

예를 들어서,

 

마인 어깨   [ 지능 60 활력 60 추가방어 300 ]   방어 총합 1천.

일반 어깨   [ 지능 100 활력 80 등등 ] 방어 총합 150.

 

위 두개중에 불지옥 용은 마인어깨입니다.  하.지.만 방어 역시 활력과 마찬가지로 적정수준 [현재 6천]까지만

우선입니다. 그 뒤부터는 우선순위가 바뀝니다.

 

 

 

 

3위 [ 저항 ]    = 저항은 당연히 모든 저항이 좋습니다. 하지만 모든 저항이 없을 시에는 있어도 10~20의 적은 숫자가 붙었다면

                       단연코  화염저항=물리저항 입니다.

                       갠적으로 고 난이도 사냥터에 갈수록   [화염저항]이 더욱 빛을 발휘합니다.

 

여기서 주의 사항은 적정한 활력 세팅 이후에는 저항력이 2위가 된다는 사실입니다.

 

 

지능=활력=저항=방어우선순위는 사실상 지능1위 나머지는 다 2위입니다.

 

예컨데, 방어 3000에 저항 300. 피통 2만. 이게 답입니다.

           방어 6000에 저항 300. <  오답입니다.

           방어 6천에 저항 600 피통 1만 < 오답입니다.

 

 

한 마디로   방어구를 사실 때는,   기본 방어력을 베이스로 깔고  우선 지능, 이어서 활력 저항을 보시면 됩니다.

 

 

부가적으로 골드 여유가 있을 때 있으면 좋은 옵은 아래와 같습니다.

 

째: 장갑은 공속 [ 모션이 빨라지니 있으면 좋습니다. ]

둘 째: 부츠는 이속 [ 있으면 특정 몹을 상대로 아주 좋습니다. ]

 

 

 

개당 방어구 세팅은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투구 < 소켓필수 >  지능+활력 = 모든저항. 투구의 경우는 저항보다 지능 활력이 높은 탬이 많습니다.

또한 소켓은 거의 필수입니다. 피통이 커질수록 보석으로 올리는 피의 양은 상상을 초월합니다. 1

 

지능+생명력%+ 소켓 투구도 좋습니다.  투구는 저항보다 활력에 중점을 두시면 됩니다.

 

 

장갑 < 공속 저항 택일 >  공속이 붙는 방어구 중 유일하게 큰 손해를 안보고 사용가능합니다. 다른 부위가 공속이 있으면

                                    지능 등에 큰 손해를 본다면 장갑은 아닙니다. 장갑이란 부위답게 적절한 공속 붙은 지능 저항 탬을

                                      비교적 저가에 살 수 있습니다.

 

어깨 < 지능 활력 올인 및 방어력 > 어깨는 단조롭습니다. 단, 높은 방어력임에도 엄청난 지능과 활력이 붙은 탬이 종종 보입니다.

                                       위에서 예를 든 방어1천대 지능 활력 어깨를 전 30만에 구입했습니다.

                                       방어 1천대면 모든저항 100보다 어떤면에선 훨씬 우월합니다.

 

바지 < 2소켓 필수, 지능 활력 및 특정 부위 저항=물리 화염 >

 

                               소켓 템 답게 지능 수치는 비교적 적게 붙습니다. 활력도 마찬가지입니다. 모든 저항이면 좋겠지만

                                비교적 저렴하게 특정 부위 저항이 붙은 바지가 많이 나와있습니다.

                                 모든 저항이 높지 않거나 없다면 차선으로 화염저항 물리저항도 아주 효율적입니다.

 

부츠 < 위에 언급대로 이속 >

 

                                  부츠는 활력보다  지능+저항+이속이 좋습니다. 단, 지능에 이속 붙으면 저항이 없거나 낮고

                                  이속이 없으면 저항과 지능이 높습니다.

                                  이속이 있으면 좋지만 선택을 한다면  지능+활력+저항입니다.

 

허리 < 어깨와 비슷 >

 

                                  허리의 경우는 특이옵이 많이 붙는데 그런것 1개보다 지능 활력 올인 탬이 훨씬 우월합니다.

                                  부족한 디피와 활력, 방어력은 어깨 허리만 갖춰도 커버가 됩니다.

 

갑바 < 3소켓 필수 >

 

                                 갑바는 좀 까다롭습니다. 경매장을 보시면 방어 300대에 옵 좋은 갑바.

                                 600대에 옵 낮은 갑바 등 다양합니다.

 

                                 일단 3소켓 전제하에,   지능1순위 2순위는 저항=활력을 보시면 됩니다.

                                 위에 언급했지만 활력 검색보다 때론 생명력% 옵션 붙은게 활력보다 효율적이며 싼 경우가 많습니다.

 

 

 

[가장 많은 덧글 요청 문의] 1번

 

 

:: 악세사리 ::

 

 

3개 악세사리 또한 기본적으로

 

지능+활력+저항을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유의사항은  지능이 붙을 시에 비교적 '피해'옵션이 붙은 악세를 권장합니다.

이어서 지능이 대폭 붙었거나 저항이 대폭 붙었다면 활력 수치는 없거나 낮아도 무방합니다.

 

즉, 지능=피해> 저항>활력 > 추가로 공속 등을 넣어주시면 금상첨화입니다.

 

유의하실 것은

 

다른 탬과 마찬가지로 1개 악세에 너무나 많은 걸 충족시키려고 하다가는 죽도 밥도 아니게 된다는 사실이죠^^

 

공속이 좀 답답하시고 양손도끼를 드셨고, 골드 여유가 있으시다면 공속 추가 된 악세가 유용하긴 합니다만,

 

공속은 없어도 사냥이 잘 됩니다. 헌데 다른 자잘한 옵 여러개가 붙어서 지능 등 스탯 합이 100이상 깍이면

그 수월함이 사라질 수 있습니다.

 

정리해서   [피해=지능 >저항=활력> 부수적인옵]으로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가장 많은 덧글 요청 문의]  2번 

 

 

추종자를 어떤게 좋을까요?

 

 

저를 믿으신다면 '전사'가 효율적이라 판단됩니다. 전사의 스킬 훈련은, (저 같은 경우 아래의 스킬은 필수로 세팅합니다)

 

hp회복

돌진 스턴

초당 비전력 회복

 

 

나머지 1개는 설명을 보시고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추종자의 스킬입니다.

 

 

----- 아래부터는 이어지는 본문입니다.

 

 

있으면 좋은 옵션들. 지능 활력이 대폭 깍이지 않는 선에서 이렇게 타협하시면 됩니다.

 

 

쉽게...

 

 

모든저항1은 활력3로 보시면 됩니다.

 

활력1당 피 35입니다.  활력 100은 피 3500입니다.

하지만 모든 저항 50이 더 좋습니다.

 

이렇게 보면 저항이 좋지만, 문제는 저항 옵의 경우 최고로 붙어도 70이상 80이하입니다.

하지만 활력은 200이 넘는 경우가 종종 있죠.

 

당연히 이런 탬은 활력이 우월합니다.

 

 

끝으로 극대 극확을 보겠습니다.

 

지능 200 활력 200 저항 200 탬.

지능 150 활력 150 저항 150에 극대 5% 극피 50탬.

 

후자를 선택하실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효율은지능 활력 저항 탬이 훨씬 더 좋습니다.

 

한 마디로 2가지 탬을 놓고 구별하실 때,   극피 극확이 붙었는데도 스탯차이가 100이 안넘는다면 극피 극확을 고르셔도 됩니다.

 

하지만 지능+활력+저항을 합쳐서  스탯과 저항합이 100을 넘는다면 극피 극확보다 지능 활력 저항탬이 단연코 좋습니다.

 

 

 

 

예컨데 5개 부위에서 지능 50 활력 50씩 빼고 극피 극확을 넣는다면

 

지능 250 활력 250 손해입니다.

 

이를 데미지 피통 저항으로 환산한다면

 

피통 8천대에 실제 데미지 1만이상 손해입니다.

 

 

게임은 일종의 확률 게임이죠.  타 게임인 리모 스렉 게임에서도 비슷한 논란이 있었습니다.

 

 

고대의 검이란 아이탬인데     인첸트 없이 19~40 <이라고 봅니다.

 

일반 인첸트 검은 9~30입니다.

 

 

딱 보기에는 고대의 검이 월등합니다. 하지만 시간이 흘러 개스렉이 되서 거의 쓰지 않고 가격도 똥값이 됬죠.

 

왜냐?

 

 

랜타이기 때문입니다.

 

인첸트 된 검은  0이 아닌, 9~30이지만

 

고대의 검은 0~40 입니다.              따라서 실제 10방을 쳤을시에 데미지의 총 합이나 전투시 우월은

 

인첸트 검이 더 좋은 겁니다.           단    PVP시에는 랜타 무기가 더 좋을수도 있습니다

 

피가 안빠지다가 쫙! 빠지면 그 순간 당황해서 눕는 경우가 많으니까요.

 

 

하지만 몹은  유저가 아니죠? 따라서 사냥은 랜타보다 평뎀이 정답입니다.

 

디아블로는 더 심합니다.

 

 

 

극대 극피 탬을 수천만어치 착용할 경우 극대확률 20~30. 극피 200퍼로 보고 비교해보겠습니다.

 

DPS10만 법사입니다.

 

예를 들어 확률적으로 10방에 3방이 극대가 터질 경우 평뎀의 200% 데미지를 줍니다.

 

근데 문제는 이 극대 데미지가 10만 +200% 아니라는 사실입니다.

 

표기된 DPS10만에서 뻥뎀으로 올라간 극대 극피를배면 뚝 떨어지는 평뎀에서 200%가 되는거죠.

 

 

즉,  표기된 DPS는 10만이지만 극확 극대로 올라간 표기 뻥뎀이 5만 일경우!

 

5.5.5.5.5.5.10.10.10.5.    이런식으로 들어가는 겁니다. 이것도 100%로 극대확률이 10번중 3번 터질 경우에나 말이죠.

 

 

바꿔서 극대 극확 0%로 순수 지능 DPS10만 법사의 공격력을 봅니다.           

 

쉽게 10의 반복입니다. 물론 최대 데미지가 계속 터지지는 않겠으나, 뻥뎀이 없음으로 총데미지 합량은 훨씬 높게 됩니다.

 

 

물론 극대 극확이 있으면 무척 좋습니다.

 

하지만 이 글의 요지는,   지능으로 인한 평뎀을 낮추고 극대 극확을 올리는 건 뻘짓이다, 라는 겁니다.

 

 

정상적인 법사에게 부수적으로 극대 극확이 붙는건 물론 크리티컬을 위해서 죽여줍니다.

 

문제는 극대 극확을 올린다고 지능 활력은 심하게 낮은 템을 큰 돈 들여서 장만한다는 사실입니다.

 

 

추후에 확장팩이 나오고 충분한 지능 활력 저항등이 완성 됐을 때 지능 활력에 큰 손해를 보지 않는 선에서

 

여유 골드로 부수적인 극대 극확을 맞추는게 가장 이상적인 법사라고 봅니다..

 

 

 

으으..... 쓰자니 한도 끝도 없네요. 글이 너무 길어져서 욕먹을까 두렵습니다;;

 

 

무기 선택 팁도 쓸까 하다가 이만 줄입니다. 글이 길어져도 괜찮다는 의견이 있으면 추가로 무기 선택 팁도 넣어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먼저 앞선 글에 성원 감사드립니다.

2탄을 올릴까 하는 점은 몇 가지 팁을 알려드릴 겸, 또 주의점도 알릴겸해서 입니다.

 

우선 첫 글엄밀히 따져 비전 법사에 대한 글이 아닌, 여러 노하우 입니다^^;

 

트리 공개에 대한 답으로 비전 트리를 알렸더니 비전 법사 내용처럼 되어버렸군요.

 

 

어쨌든 이번에는 비전 법사 위주로 이번 글은 작성하겠습니다.

 

 

첫 째.

 

비전법사의 스킬 활용.

 

패시브 [ 시간유동 = 비전 공격에 맞은 모든 몹의 이속감소 30% ]

 

이 패시브를 기반으로 비전히드라+비전보주가 주 뎀딜이 됩니다.

 

자 여기서 독드라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봅니다. 독드라는 18%의 데미지를 주지만 바닥 독의 도트 데미지로

덩치 큰 몹이나 이속이 느린 몹에 효율이 좋습니다. [ 디아블로 등 보스 ]

 

하지만 실상 일반 정예나 파밍에 있어서는 독드라보다 비전히드라가 더 효율이 좋습니다.

비전 히드라는 28%의 데미지 구체를 빠른 속도로 난사합니다.

 

 

18% +도트

 

28% 난사. + 이속감소

 

 

맵을 넓게 사용하여 정예를 잡아야할 때는 비전 히드라도 능히 효율적임을 알려드립니다.

 

자, 그럼 종전의 글을 읽고 트리만 바꿔서 비전 법사를 하는 분들의 문제점을 집어봅니다.

 

첫 째: 기존의 탬을 그대로 사용 [ 평뎀이 낮고 공속이 높으며 극확극대 탬 ]

 

공속 1.0으로도 보주 3방 연달아 쏘면 비전력 회복 시간 겸 백 스탭을 해줘야 합니다.

 

헌데 공속은 높고 확률 데미지에 치중한 탬에 1방 데미지가 부족한 스펙으로 보주를 쓰니 답답할 수 밖에 없습니다.

 

 

둘 째: 적응 시간입니다. 어떤 트리든 손에 익은 상태에서 변환 직후에 충분한 적응기를 가져야 합니다.

 

저도 지금 비전격류를 쓰다가 보주로 바꾸면 훨씬 더 편할 만큼 보주에 익숙해져 있으니까요.

 

하지만 본문에 언급했듯이 새로운 비전 격류 법사에 도전하면서 조금씩 나아지고 있습니다.

 

당장 1시간 전의 본문 글을 읽고 한 두 번 사냥해본 다음에 답답해 하시는 건, 아쉽지만 발전의 여지를 막는 거라 보여집니다. 디아블로 트리는 자유자재로 변환 가능하죠. 돈이 드는 것도 아닙니다.

 

 

셋 째: 방어나 피통이 낮음에도 다야갑을 안쓰고 비전 히드라를 쓰라고 했는데 독드라를 쓰고, 유리대포는 최상급 지능활력 탬세팅에 쓰실 걸 추천했는데 유리대포 쓰셔서 가뜩이나 낮은 방어력이 더 낮아지고...

 

 

비전 법사의 진가를 발휘하려면 아래는 필수입니다.

 

 

노공속 순수 데미지 2만 이상. [ 그냥 몇십만 짜리 지능+활력탬만 차도 넘칩니다 ]

 

사냥터에 맞는 힘갑 발동 요건 [ 이는 실상 어느 트리든 동일함]

 

 

그리고 텔포와 다야의 타이밍입니다.

 

일단 보주는 사거리가 엄청 긴 거대 구체입니다. 여러번 연습하셔야 합니다. 예컨데, 좁은 던전에서 보주에 능숙해지시면

보주의 느린 특성을 이용해서 세로 가로 자유자재로 몹도 안보고 날릴 수 있습니다.

 

일단 보주 법사를 하면 이속 느린 몹은 다 쉽다고 보시면 됩니다.

 

한 마디로 뻥뎀에 방어력이 취약한 세팅 그대로 어설프게 따라하시기 보다 순뎀을 올리시고 힘갑 발동 요건을 맞춘 다음에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보주 1방 1방이 약하다?

 

 

블리자드 1방의 데미지를 전부 받으려면 몬스터가 6초간 블리자드 안에서 숨쉬어야 합니다.

 

즉 200% 데미지가 6초간 가만히 서있는 몹한데 들어갑니다. 중복도 안되죠.

 

반면에 보주 1방이면 최고 228%의 데미지가 순간으로 들어갑니다.

 

정리해서 적절 지능으로 평뎀이 높아지면 이속 느린 몹은 매우 쉽습니다. 정예든 챔피언이든 쉽습니다.

 

 

문제는 빠른 이속의 몹이죠.

 

 

불포니방을 예로 들겠습니다.

 

들어가자 마자 몹이 몰려있습니다.

 

평뎀 3만 이상만 된다면 보주 3방 연달아서 펑펑펑 날립니다. 대부분 잡몹이 도망가던가 죽어야 정상입니다.

만약 1마리라도 날 칠려고 붙었다면 다야 갑옷을 쓰고 살짝 뒤로 다시 보주 날리면 죽습니다.

 

 

일단 화면끝에 있는 잡몹은 보주로 오기 전에 죽여야만 됩니다. 진짜 지능이 최저가 아닌 이상, 보주 몇방이면

잡몹은 정리됩니다.

 

 

비전력이 부족한데 피가 살짝 남은 잡몹? 깔려있는 히드라가 툭툭치는데 당연히 죽습니다.

 

그럼 가장 중요한 정예 몬스터 상대 요령입니다.

 

비전 보주 법사의 최대 장점은 [ 사거리 ] 입니다.

 

어떤 스킬도 보주만큼 사거리가 크지 못합니다.

 

뿐만 아니라 최종 룬을 박을 경우, 무적 정예도 관통하고 그 뒤에 몹도 다 잡습니다.

 

그렇습니다. 바로 이 점을 활용하는 겁니다.

 

어떤 정예든 거리가 있는 상태에서는 자신이 가진 스킬 자유롭게 쓰지 못합니다.

예컨데 벽을 치는 정예 하수인 3명이 있다고 봅니다.

 

 

하지만 적정 거리 이상에 있어야 사방 팔방에 3명이 만드는 벽이 생겨납니다.

 

하지만 거리가 길 경우 설령 벽이 생겨도 3마리가 동시에 치지는 못합니다. 빠져나갈 여지가 충분히 생깁니다.

 

블리자드....서리광선...파열.........등등등 전부다 보주보다 사거리가 짧고 블리자드는 말할 것도 없습니다.

 

블리자드 안에 들어와도 피 살짝 빠지고 다시 나오는데 뎀딜로 정말 취약합니다.

시간 유동 비전 공격은 몹의 이속은 30% 감소시킵니다.

 

 

화면끝에 있든 어디에 있든 말이죠.

 

[빠름]을 가진 정예가 아니라면 그냥 멀찍이 떨어져서 보주만 난사하면 됩니다.

 

텔포 능력을 가진 정예를 상대할 경우는 맞 텔포를 써주시면 됩니다.

 

여기서도 위와 동일합니다. 정예나 챔피온이 가까이 있을수록 벽이든 텔포든 정말 화면이 어지러울 정도로 난사합니다.

 

하지만 거리가 멀면 그저 쫓아오기에 바쁘다가 어쩌다 1번씩 텔을 쓰고 벽을 치죠.

 

 

그럼 [빠름]을 가진 몹은 어찌 처리할까요? 첫 글 본문에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굳이 보주 법사가 아니더라도 [빠름] 가진 개구리 정예들은 상대하기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다른 트리로는 쉽지 않은 정도가 아니라 불가능에 가깝죠.

 

하지만 보주 법사는 잡습니다. 본문 내용대로 하신다면..............

 

 

다만 大 전제가 깔려야 합니다.

 

 

극확 극피 공속으로 뻥튀기 된 데미지로 사냥하지 말고 실제 데미지를 높여야합니다.

 

 

예컨데, 불지옥 포니 기준. 보주 펑펑펑 3방을 맞았는데도 잔몹 피가 반도 안빠졌다면 보주 법사를 하시면 안됩니다.

 

실상, 법사가 200% 데미지 스킬을 3방이나 순간적으로 먹였는데 잡몹을 못잡는 정도라면 .......말씀 안드려도 아실 것 같습니다.

 

 

설령 기존에 블리자드 독드라로 진행했다고 해도 시간대 효율이 극악이란 점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우선, 당장 보주 법사의 효율을 느끼신다면 방어구는 그대로 두더라도 무기부터 바꾸시길 추천드립니다.

 

 

실제 표기 된 공격력 1000~15000 사이의 양손을 들고 해보세요.

 

 

아마 창고에 1개씩은 있으실 듯....

 

기존에 가지고 계시던 DPS만 높은 400~800 한손보다 몹한데 월등한 데미지 타격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끝으로 문지방 보주 팁을 연습하고 싶으시다면 여기가 좋습니다.

 

 

3막 공성방 가기 직전에 좌측으로 작은 던전이 있습니다.

 

들어가면 거의 100% 확률로 돼지 챔피언이 나옵니다.

 

좁은 던전에 거의 바로 나오고 스킬도 좋아서 안에서만 싸우면 답이 없는 정예입니다.

 

이 정예를 문을 넘나들면서 보주로 잡아보세요.

 

참고로 저한데 직접 비전 법사를 배운 분들은 이런식으로 제가 던전에 데려가서 직접 사냥 시키고 주의사항 찝어주고

문 공격도 익숙하게 해서 지금은 잘 잡고들 계십니다...^^;;

 

 

그간 개구리 정예 한번도 못잡아봤다? 그런거 나오면 구석에 몰아넣고 포기한다?

 

보주 법사의 장점은 그럴 필요가 없다는 겁니다...

 

[다야갑옷] [힘의갑옷] [비전히드라OR독드라] [마법무기OR사역마 비전친구] [텔포분신] [비전보주-초신성OR천체보주]

 

@@ 보스전은 독드라가 좋습니다. 다만 전체적인 네팔5중첩 파밍에는 비전 히드라가 더 효율적입니다.

 

 

패시브는 : 초월적존재, 시간유동, 환기

 

바꾸지 말고 이렇게 하시고 뻥뎀 없는 노공속 공격력 좋은 무기를 쓰세요.

 

 

지금 들고 계신 뻥뎀 DPS높은 무기보다 월등한 데미지 작렬이 가능해집니다.

 

이렇게 했는데도 감이 안잡히신다면 과감하게 친추하고 귓말주세요.

 

어차피 디아블로 협동전까지 다잡은 마당에 당분간은 법사 유저님들 도우면서 놀까 합니다.

 

대충 귓말로 알려드리는게 아니라, 직접 사냥터에 가서 어떻게 하는지 하나씩 맞춰 드리겠습니다.

 

백문이불여일견이죠..^^

 

그리고 재발 1~2번 트리 바꿔서 하실거면 아싸리 본래 하시던 익숙한 트리로 해주세요.

 

 

아무리 좋은 트리라도 처음에는 자신이 익숙한 트리만 못하고 낯선 법입니다.

 

갑자기 트리 바꿔서 해보고 잘 안되니까 뭐라하시는 말씀은 저도 좀 답답하답니다 ㅜㅜ

 

친추 태그는 본문 공지글에 나와있습니다.

 

일단 보주 트리들을 문의하셔서 보주 위 내용처럼 보주 트리 위주로 알려드렸습니다.


내용의 요지는 아무리 탬을 맞춰도 다른 트리로는 불가능하고 힘든 정예를 보주 트리로 처치할 수 있다, 라는 정도입니다.

만약 보주 3방에 불포니 잡몹의 피를 거의 빼지 못하신다면 본문 내용처럼 보주 트리를 타시기에는 탬 세팅에서 균형이 안맞는 다는 것..^^;;

 

 

비싼 공속 탬을 쓰지 않고도 저가의 지능+활력 탬으로도 평뎀을 높여서 비전 보주로 사냥이 가능하다는 게 이 트리의 맹점입니다.

 

 

[[[[[[[[[[[[[[[[[[ 자잘한 질문은 본문 덧글로 부탁드립니다 ]]]]]]]]]]]]]]]]]]]]]]]]]

 

 

친추 목록이 가득찼습니다 (T.T)

안녕하세요. 제압입니다... 친구 목록 제한이 있더군요... ㅠ.ㅠ....

현재 친구 목록이 가득차서 요청이 와도 수락이 안됩니다....

그렇다고 앞서 오신 분들을 삭제할 수도 없고...난감하기 그지 없습니다......-_ㅜ......

접하자 마자 귓주신 분들께는 물론 다 답변 드렸습니다. 하지만 감사하게 친추 주셨는데 받지를 못하니 너무 죄송해서

바로 나오게 되네요.....

일단 먼저 친추주신분들 위주로 한분씩 도와드린다음에 이어서 받겠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ㅠ.ㅠ...

급하신 문의는 인벤 쪽지로 우선 부탁드립니다..

정말 다시 친추 못받고 계신 분들께는 다시 한번 고개숙여 사과드립니다. ㅠ.ㅠ....

 

 

 

제압입니다.

 

오늘... 본문글의 성원에 힘입어 엄청난 친추를 받았고 또 5시간 동안 엄청난 채팅을 했으며

또 그 중 차례대로 불지옥 디아를 잡아드렸습니다.

 

그 중 1분이 인증샷을 올렸는데도 불구하고~

 

인벤을 보니 어느 한 분이 저보고 사기적인 탬세팅 어쩌구 하시면서 몇 천만으로도 안된다고 하시네요.

기막히고 어이가 없어서 웃습니다.

 

자, 오늘 저랑 파티하시고 탬 보신 분들 좀 되시죠? 이민정님 악질님 등.

방금 전 불지옥 디아 킬해드린 악질님.

 

제 아이탬 보셨듯이.........어디가 지존템이란 건지 ^^;;

 

당장 무기만 1200대 양손 도끼입니다.

 

제가 탬이 좋아서 저는 되고, 다른 분은 안된다? ^^;;;

 

말도 안됩니다. 대부분 귓 주신 분들 다 만족하셨고 직접 보시고 싶은 분들은 불지옥 디아잡아드리면서 선보였습니다.

백문이불여일견.

 

어떻게 디아를 잡지? 어떻게 파밍을 하지? 템이 좋은가?

 

이런 의문이 생기시면 언제든 귓말 주세요.

 

제 아이탬 직접 보시고 불지옥 파티 디아를 혼자 잡는거 직접 보시면 됩니다.

 

 

************************************************************************************8

 

 

 

보주 법사, 극대 극확 (휴;;)

 

 

안녕하세요. 이 글이 분문 관련 마지막 글이 될 듯 합니다.

 

일단, 본문에 누누히 강조했음에도......도대체.....왜!! 극대 극확 타령을 하시는지요..ㅠ.ㅠ.....

 

비전 보주 써보시면 딱 답이 나온답니다...

 

보주는 본문에서 누차 강조했지만, 순간 1방 타격입니다.

 

 

즉, 블리자드를 압축해서 1방에 블리자드 6초 지속 데미지를 주는 것과 같습니다.

 

여기에 천체보주를 쓰면 통과하면서 모든 몹한데 같은 데미지를 줍니다.

 

하지만!

 

 

엄연히 보주는 1방 타격 스킬입니다.

 

따라서 평뎀이 받쳐줘야 합니다. 분명 본문에서 강조했는데도

극대 극확이 터지면 쩌는데 ~ 탬 맞출려면 돈 깨지고~~ 등등등................

 

쉽게 말해서, 지능을 좀 높이세요. 극대 극확 신경쓰지마세요.

 

제가 알린 보주 트리는 극대 극확 덕을 보라는 트리가 아닙니다.

 

극대 극확?

 

블리자드 쓰면 자주 터지시나요? 200% 데미지 6초로 6번 나누면 33%입니다.

 

33%의 극대화 200% 터지면 66%죠?

 

극대 극확을 맞추고 지속 스킬을 쓰면 1방 데미지가 쪼개집니다.

 

반대로 보주에서 극대가 터지면 엄청난 크리티컬이 되겠지만, 보주는 지속 스킬이 아니기에 극대 효과가 효율적이지 못합니다.

 

따라서!

 

재발 지능을 좀 높이시고 시도해주세요.......

 

강력하게 강조하지만, 본문에 잘 비교되있지만!

 

극대 극확 터지라고 비전 보주 법사에 대해 올린게 아니랍니다..

 

전 극대극확 비전회복 일절 없이 잘 하고 있습니다. 산증인이니 글을 썼고 또 그 만큼 오늘 많은 분이 저를 보셨고 같이 파밍을 하셨죠.

 

재발 부탁인데 원글에 없는 [극대극확+비전회복]옵션이 진실인것처럼 호도하는 분은 없었으면 합니다.

 

저런 구성 자체를 무시하는 게 아니라, 마치 비전 법사 자체가 저 구성 없이는 안된다는 등...

 

제압은 저 구성이라 보주 법사를 한다는 등...........말도 안되는 카더라 주장이 많네요..에휴;;

 

 

--------------------------------------------------------------------------------------------------
........................................................
 

1.2.3차 생방송이 끝났습니다.

앞으로 생방송 진행 시간은 통상 오후8시입니다. 생방송 이외의 시간에는 녹화방송분이 플레이 됩니다.

생방송 참여를 못하신 분들께 작은 도움이나마 되었으면 합니다.

방송바로보기-> http://afree.ca/dydtlsanwjr 24시간 녹화본 ON, 생방송: 오후 8시.]

 
 
PS: 방송랙이란게 있더군요. 방송을 켜니까 끊김이 있어서 옵션을 내렸음에도 화면 상태가..말이 아니랍니다....흑흑....
 
갠적으로 98%의 사격을 한다고 자부하는 제 보주질이 끊김으로 삑사리도 나고.........어어엉...........
 
방송 전문가나 잘 아시는 분이 계시면 설정 법좀 쪽지로 부탁드립니다.
 
 
고쳐지지 않으면..........끄응... ``;;;   조금 부담이 되긴 하지만 그래도 보신분들께 어느 정도 만족은 드릴 수 있으리라 여겨집니다.
 
오늘 보신분들께서 그러셨던 것처럼...♥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렇게 함께 즐기는 것도 하나의 재미니까요!
 
 
1차 방송 진행내용.
 

[ 인페르노 ]

1차 디아블로 킬,
2차 키데아 킬,
3차 아즈모단 킬,
4차 던전 정리 및 각종 정예 정리 및 '빠름'속성 정예 잡는 것.
5차 광활한 사막 지역 전맵 밝히면서 싹슬이 및 정예 잡는 것.
6차 못보신 분을 위해 막타로 디아블로 킬.

이렇게 진행됐습니다.
본문에 언급 된 스펙에서 오히려 처지는 스펙으로 진행했습니다.
신뢰성을 위한 선을 보이는데, '비싸고 좋은 탬'을 차고 한다는 건 말도 안되니까요...!

스펙은
피통 4만
공격력 3만7천~4만.
모든저항 480~490.
공속 1.1 입니다.

무기는 노공속 0.9퍼 1300도끼로 진행했습니다. 적은 적생이 추가로 있군요.
물론 극피 극대 비전 회복 등 부수적인 옵은 없습니다. (탬 복이 없어서 주워서 쓰는...^^;) 방어구 역시 비전회복 흡혈 등등 부수적인 아무런 추가옵션 없는 !!!
그저 순수하고~ 저렴한 지활저항탬 소켓 탬입니다.
윗 부분 공격력 유동은~ 능숙해진 비전 법사의 유드리를 보여주기 위한 것으로.......................
나중에 보주질이 진짜 손에 익으시면 '비전유동-이속감소' 패시브를 넣지 않고 '유리대포'를 넣어도 사냥이 된다는 의미에서 왔다갔다 바꿔가며 보여줬기 때문입니다.
즉, 본문에 언급 된 평균 탬 이하에 위 스펙으로~
위에 언급한 내용의 파밍을 보여드렸습니다.
계속 하는 말이지만, 백문이불여일견!!
본문 글을 따라하면 잡긴 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린다? 부수적인 옵이 필수다? 돈이 많이 든다? 또또또 뭐뭐뭐~~
직접 보시고 참말로 그런지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실전 공략 동영상은  '마법사 게시판 ->  작성자 제압1<- 검색하시면 여러 유형의 정예 및 챔피언과 보스 등의 동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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