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키시스
2012-06-11 05:03
조회: 5,937
추천: 6
기술/룬 별 발동 효과 적용 계수출시 직전 극대화시 비전력 회복이라는 아이템 옵션이 있는걸 우연히 보고 쭉 이걸 염두에 두고 세팅을 해왔습니다. 저와 마찬가지로 이 옵션을 활용해서 플레이하시려는 분들이 꽤 계신 것 같은데 도움이 될만한 내용이라 씁니다. 이 아래 정리한 것은 불지옥에서 적중시 생명력 회복 효과의 기술/룬 별 적용 계수입니다. 발동 효과는 대부분 기술의 맞추는 대상 수와 횟수에 따라 양이나 확률을 조절해놨습니다. 적중시 생명력 뿐 아니라 극대화시 비전력 회복, 지속효과 중 극대화 반응도 같은 계수를 따릅니다. ( 이렇게 보면 살아있는 번개가 극대화 반응 발동률 높았던게 원래 기획이라기보다는 버그였던 거죠 ) 다른 직업 계열도 계수 수치만 다르고 같은 방식입니다. 단 적에게 준 피해의 x%를 회복 효과는 이런 계수를 따르지 않고 그대로 적용됩니다. 물론 불지옥에서는 이 효과가 80% 줄어들긴 하지만 다수의 대상에게 높은 피해를 줄 경우에는 이 효과가 우월하고 적은 수를 상대할 때는 적중시 생명력 회복이 유리하도록 만들었습니다. ( 위 내용은 얼마 전의 개발자 Q&A 세션에서 따온 겁니다. ) 정확한 수치는 사용자들이 불지옥 1막의 느린 좀비 대상으로 반복 실험을 통해 알아낸 것이며 원문 출처는 http://us.battle.net/d3/en/forum/topic/5149154265?page=1 이 곳입니다. 아직 일부 룬은 더 실험해야 한다고 합니다. ------------- 주기술 -------------- 마력탄: -마력 작렬: 100% -갈래탄: 맞는 대상마다 33.8% -관통탄: 맞는 대상마다 24.6% -조율: 100% -유도탄: 100% 전기 충격: -폭발하는 번개: 각 번개 줄기마다 맞는 대상 하나당 16.5% + 폭발 때 33% -불줄기: 각 불줄기마다 맞는 대상 하나당 33%. 예) 불줄기 2개가 한 대상을 맞출 경우 66% -관통 구체: 맞는 대상 하나당 25% -번개 친화력: 맞는 대상 하나당 33% -살아있는 번개: 적중한 작은 전기 충격 하나 당 2% 저승의 칼날: -깊이 베기: 맞춘 대상 하나마다 칼질 세 번에 88.8% ( 저승의 칼날은 한번의 공격이 3회 칼질 ) 출혈에는 발동하지 않음. -충격의 칼날: 맞춘 대상 하나마다 칼질 세 번에 66.6% -흡수의 칼날: 위와 동일 -회복의 칼날: 위와 동일 -칼날 뻗기: 맞춘 대상 하나마다 칼질 세 번에 33.3% 감전: -연쇄 번개: 맞춘 대상마다 16.5% -갈래 번개: 맞춘 대상마다 16.7%, 극대화 때 나가는 추가 번개는 아직 모름. -번개 작렬: 맞춘 대상마다 16.7% -마력 충전: 맞춘 대상마다 25% -번개 부채: 맞춘 대상마다 16.7% ------------- 보조 기술 -------------- 서리 광선: - 진눈깨비 회오리를 제외하고 모두 틱당 33%. 여기서 틱은 피해량이나 치유량을 화면에 표시하는 주기를 말하며 이 경우 0.5초이다. 1초 동안 쏜다면 66%에 해당하는 수치를 보게 됨. -진눈깨비 회오리: 맞는 대상마다 틱당 50% 비전 보주: -순간 삭제: 맞는 대상마다 33% -공전 보주: 맞는 대상마다 25% -비전 초신성: 맞는 대상마다 16.7% -마력의 샘: 맞는 대상마다 33% -천체 보주: 맞는 대상마다 20% 비전 격류: -교란: 각각의 비전 미사일이 맞춘 대상 하나마다 20% -죽음의 꽃: 각각의 비전 미사일이 맞춘 대상 하나마다 60% -비전 지뢰: 각각의 지뢰마다 맞춘 대상 하나 당 50% -마력의 돌: 교란 룬과 동일 -증식: 각각의 비전 미사일이 맞춘 대상 하나마다 20%, 증식으로 추가 발사한 미사일로는 0% ( 추가 실험 필요 )) 파열: ( 서리광선과 마찬가지로 여기서 틱은 0.5초마다이며 0.5초보다 오래 파열 시전을 유지했을 경우 두 번에 해당하는 수치가 합산되어 대상 하나 당 22%를 보게 된다. ) "살짝 건드리기"는 파열을 1/4초 동안 잠깐 몹에 닿도록 쓰는 것을 말한다. -광증폭: 맞는 대상마다 틱당 22% ( 살짝 건드리기의 경우 11% ) -혼돈의 중심: 맞는 대상마다 틱당 22%, 추가로 나가는 광선도 22%. ( 살짝 건드리기의 경우 11% ) -일촉즉발: 맞는 대상마다 틱당 25%, 폭발 부분은 아직 모름. ( 살짝 건드리기의 경우 12.5% ) -엔트로피: 맞는 대상마다 틱당 32% ( 살짝 건드리기 16.7% ) -작열 광선: 엔트로피와 동일 NOTE: 다른 사용자가 보고한 결과로 위와 다른 수치. 어느 쪽이 맞는지는 아직 모름. -광증폭: 0.5초마다 33.3% ( 맞는 대상마다 ) -혼돈의 중심: 주 광선은 광증폭과 동일, 추가로 나가는 작은 광선은 하나를 맞출 경우 0.5초마다 22.2%, 2개의 대상을 맞출 경우 33.3% -일촉즉발: 0.5초마다 23.46% ( 맞는 대상마다 ) 폭발 부분은 아직 모름 -엔트로피: 0.5초마다 50% ( 맞는 대상마다 ) -작열 광선: 엔트로피와 동일 ------------- 방어 -------------- 서릿발: -얼음 안개: 범위에 들어온 대상 하나마다 틱당 10% 순간이동 -재앙: 방출한 파동에 맞는 대상 하나 당 10% ------------- 위력 -------------- 힘의 파동: - 모두 : 맞는 대상 하나마다 16.7%. 폭발하는 파동의 40% 확률로 터지는 작은 파동은 효과 없음. 마력 돌개바람: - 맞는 대상 하나마다 틱당 10%, 폭풍 추적자 룬은 추가로 바람의 힘 3회 비축 후 방출할 때 맞는 대상마다 당 틱당 21.4% 히드라: - 모두 : 효과 없음 운석 낙하: -운석 소나기: 각 작은 운석 충돌마다 맞는 대상 하나 당 19.7% -다른 룬: 최초 충돌시 맞은 대상 당 50%에 추가로 바닥 피해 입는 대상 하나마다 틱당 25% 눈보라: -엄동설한: 범위에 있는 대상 하나마다 틱당 1% -다른 룬: 대상 하나마다 틱당 2% ------------- 창조 -------------- 사역마: -모든 룬: 0% ------------- 통달 -------------- 마인: -비전 파괴 룬: 변신 순간 폭발 효과에 맞는 대상 하나 당 20% -마인 빔 공격: 맞는 대상 하나마다 틱당 25% -마인 근접 광역: 맞는 대상마다 50% -마인 폭발 기술 (1번 스킬): 맞는 대상마다 20% 에너지 폭발: -촉발: 맞는 대상마다 33% -시한 폭탄: 맞는 대상마다 33% -짧은 도화선: 맞는 대상마다 33% -말살: 맞는 대상마다 12.5% -연쇄 반응: 각 폭발마다 맞는 대상마다 11% ( 이 룬을 쓸 때 폭발은 세 번 일어남 ) 추가) 파열이나 서리광선의 경우 극대화시 비전력 회복 계수가 의미가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텐데 이 두 기술도 극대화 효과를 봅니다. 단지 화면에 노란색으로 표시하지는 않는데 이 두 기술은 0.5초 단위로 피해 표시를 하기 때문에 이 간격 안에 입힌 모든 피해를 합산해서 보여줍니다. 그래서 공속을 올리면 히드라 틱당 데미지가 올라가듯이 극대화 확률과 극대화 피해 추가를 올리면 파열이나 서리광선 틱당 데미지도 올라갑니다. 극대화가 실제로 영향을 주는 증거로는 마인, 극대화 반응 두 개를 고르고 마인을 사용한 후 파열을 계속 시전했을 때 극대화 반응으로 마인 쿨이 줄어드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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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ustriel Ras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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