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확한 기준은 아니지만 대충

 

 

공속 2.5 기준

 

적생 100, 소공생 100, 초생 100이 있다고 가정하면

 

 

 

단일몹 기준

 

천둥(천둥)

 

적생은 초당 500, 소공생 2400, 초생은 100

 

 

천둥(다른룬)

 

적생은 초당 400, 소공생 2400, 초생은 100

 

 

연격(예리한눈)

 

적생은 초당 300, 소공생 1800, 초생은 100

 

 

마비,천지(연격보다 적생량이 적음)

적생은 초당 200, 소공생 1800, 초생은 100

 

 

일단 단일딜 기준에서는 이정도의 효율이 나옵니다

 

소공회가 1당 효율은 높지만 무기에 붙어봐야 50 효율은 적생 250~300정도 되는거죠 물론 천둥쓸때여

 

초생 1000은 적생 200정도 효율을 해주는구나라고 어느정도 비교되실꺼에여

 

자기가 마비나 연격쓸때 저정도 효율을 보이는구나라고 대충 비교가 될꺼에여

 

자기가 대충 액트에서 사냥시 때리는시간이 절반정도 되는 셋팅이면 초생의 가치는 2배정도 더 계산해주면 되구요

 

이상하게 도망치거나 못때리거나할때 공속이 낮아질수록 초생의 가치는 올라가네요 그래서 힛트앤런 말이 나왔나봐요

 

하지만 2000이상되면 마비일경우 적생1000의 효과를 무한대로 받으니 말뚝에도 도움이되네요

 

그리고 공속을 2.5로 잡아뒀는데 자기가 2.0이시면 초생제외하고 2.0/2.5 곱해서 대충 계산해보시구요

(천둥천둥은 추타때문에 공속이 좀더줄어도 효율은 조금더 높을듯)

공속이 자기가 이만큼 떨어지면 적생량이랑 얼마나상관있는거야 할때도 대충 아시겠죠?

 

 

솔직히 순 디피 5만~10만씩되시는분들은 아무꺼나 대충끼고 때려잡는데 중점을 둬야해서 저효율같은건

 

무시될꺼에여 일반분들한테 많이 고려되지 않는 적흡을 계산하지 않은 이유입니다. 디피까지 껴야되니;

 

 

이제 디피가 일반적이라고 볼때

 

적생의 장점은 때릴때의 압도적 피회복, 다수상대로 피회복

 

소공회 장점은 때릴때의 어느정도 피회복 원하는 순간에 피회복

 

초생의 장점은 항상피회복

 

그래서 저 세가지를 고루고루 갗출때 시너지가 커지죠

 

다양한 상황에서 서로의 단점을 커버해주니까요

 

굳이 하나만 밀자면 소공회나 초생은 약간의 한계가있긴합니다. 이때 적생이 100~200이라도 있다면 좋겠죠 ㅎㅎ

 

 

 

 

p.s 솔직히 다양한 오버스펙들로 많이 공략이 끈나간 시점에서 하나만 밀어도 상관은 없고 없어도 되지만

      대충 이정도 효율이구나 짐작하실때 쓰세여..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