ㅅㄱ염
2012-11-15 23:19
조회: 13,069
추천: 47
돌개바람 적생과 공속의 관계식(수정)'m not sure if you ever nailed down the formula for this, but here you go:
frames_per_attack = floor(30 / attacks_per_second) Here's a table of APS vs Tick Rate breakpoints calculated from the above formula: Minimum Tick 위는 초당공격횟수 구간별 돌개 틱수 (출처: 북미공홈 포럼) 변수 초당공격횟수= a 적중시 생명력 회복= b 돌개바람 틱수= c 전제 -돌개바람 적중계수=0.125 -돌개바람 최대 갯수 도달 전인 최초접전상황은 계산하지 않음. -모든 돌개바람이 하나의 대상만을 적중시키는 상황을 가정. --------- 목표: 이제 제가 구하고자 하는건 "적생이 일정할 때, 공속이 상승하면서 적생이 실질적으로 초당 얼마의 생명력을 회복시켜주게 되는가, 그 효율은 어떻게 상승하는가" 입니다. 즉, "초당 적생회복의 정의" 초당공격횟수 =a 이므로 초당 돌개바람 시전횟수 =a 틱수 c 를 돌개바람 유지시간 6초로 나누면 돌개바람의 초당 적중횟수는 c/6 돌개를 계속 시전할때 초당 유지되는 돌개바람의 갯수는 6a 즉, =>0.125*6abc/6 =0.125abc = A (공속과 틱수를 대입해서 적생효율을 구하는 식) 약간 골치아프시면 저런 결과식이 나왔다 정도로만 이해하고 패스하세요. ---------- 초당 적생회복의 정리 변수 초당공격횟수= a 적중시 생명력 회복= b 돌개바람 틱수= c 소수점 아래 셋째부터 버림 예시 (a가 초당공격횟수, c가 공속별 돌개틱수입니다.) 1. a=2.01, c=26 이면, A=6.53b 2. a=2.15, c=28 이면, A=7.52b 3. a=2.31, c=30 이면, A=8.66b 4. a=2.51, c=33 이면, A=10.35b 5. a=2.73, c=36 이면, A=12.28b 6. a=3.01, c=40 이면, A=15.05b 1번에서 2번으로 스펙업하면(초공 +0.14) 적생효율 약 1.15배 상승 (15%증가) 2번에서 3번으로 스펙업하면(초공 +0.16) 적생효율 약 1.15배 상승 (15%증가) 3번에서 4번으로 스펙업하면(초공 +0.20) 적생효율 약 1.19배 상승 (19%증가) 4번에서 5번으로 스펙업하면(초공 +0.22) 적생효율 약 1.19배 상승 (19%증가) 5번에서 6번으로 스펙업하면(초공 +0.28) 적생효율 약 1.22배 상승 (22%증가) ┌────────┐
블랙손바지 300 + 폭풍까마귀 300 해서 b= 600 이라고 가정하면 1. 공속이 2.01 일 때, A=3918 (쉬지않고 돌개바람만! 시전할시 초당 3918의 체력 회복한다는 뜻) 2. 공속이 2.15 일 때, A=4512 3. 공속이 2.31 일 때, A=5196 4. 공속이 2.51 일 때, A=6210 5. 공속이 2.73 일 때, A=7368 6. 공속이 3.01 일 때, A=9030 └────────┘
공속 2.01 일때 적생효율이 대충 공속 2.73~3.01 사이됬을때 적생 반으로 줄여도 적생효율 비슷해진단 얘기로 해석가능. ---------------------------------------------------------------------------------------- ---------------------------------------------------------------------------------------- ---------------------------------------------------------------------------------------- ---------------------------------------------------------------------------------------- 다시! 이번엔 좀 더 현실에 접근하기 기존 전제에 전제추가 -서릿발 쿨이 1초마다 돌아오며, 1초마다 사용한다고 가정함. (근데 현실적으로 1초마다 못씁니다 사실... 사용주기가 좀 더 길긴한데 걍 편의상.) 변수 초당공격횟수=a 적중시 생명력 회복=b 돌개바람 틱수=c 마법 시전 1회에 소모되는 시간 =1/a (단위:초) 매 1초당 서릿발 시전함과 동시에 돌개바람을 계속 시전할 때 유지되는 돌개바람 갯수=> a-1/a 식 A= 0.125*abc 에서 a 대신 → a-1/a를 대입 A`= 0.125(a-1/a)bc 예시 이번엔 소숫점 아래 셋째부터 걍 반올림함 내맘임 1. a=2.01, c=26 이면, A=4.91b 2. a=2.15, c=28 이면, A=5.9b 3. a=2.31, c=30 이면, A=7.04b 4. a=2.51, c=33 이면, A=8.71b 5. a=2.73, c=36 이면, A=10.64b 6. a=3.01, c=40 이면, A=13.38b 1번에서 2번으로 스펙업하면(초공 +0.14) 적생효율 약 1.2배 상승 (20%증가) 2번에서 3번으로 스펙업하면(초공 +0.16) 적생효율 약 1.19배 상승 (19%증가) 3번에서 4번으로 스펙업하면(초공 +0.20) 적생효율 약 1.24배 상승 (24%증가) 4번에서 5번으로 스펙업하면(초공 +0.22) 적생효율 약 1.22배 상승 (22%증가) 5번에서 6번으로 스펙업하면(초공 +0.28) 적생효율 약 1.26배 상승 (26%증가) 우왕 이게 모징@@ ┌────────┐ 블랙손바지 300 + 폭풍까마귀 300 해서 b= 600 이라고 가정하면 1. 공속이 2.01 일 때, A=2946 (서릿발을 1초마다쓰면서, 쉬지않고 돌개 시전할시 초당 2946의 체력 회복한다는 뜻) 2. 공속이 2.15 일 때, A=3540 3. 공속이 2.31 일 때, A=4224 4. 공속이 2.51 일 때, A=5226 5. 공속이 2.73 일 때, A=6384 6. 공속이 3.01 일 때, A=8028 └────────┘ 기타 자기 스펙에 따라 다른 적생은 예시 식에 알아서 대입하셈. 사이 공속까지 세세하게 알고싶으면 자기 공속까지 A` 식에 대입하셈. 이번에도 결론은 같네요. 공속 2.01 일때 적생효율이 대충 공속 2.73~3.01 사이됬을때 적생 반으로 줄여도 적생효율 비슷해진단 얘기로 해석가능. <예: 공속 2.01 일 때, 적생이 800 이었다면, 공속이 2.73~3.01 됬을 때 적생 400으로 해도 비슷해진다는 얘기>실수나 착오가 있다면 지적 환영 잘못된 거 지적시 확인하면 수정하겠음 p.s - 에폭은 노모션이니까 이 글 계산에 대해 독립적이고, 영향 안줍니다. 그러므로 에폭 적생량까지 구하고 싶으면 따로 구해서 걍 더하시면 됩니다. -`12. 11. 16 이해가 쉽게 약간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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