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us.battle.net/d3/en/forum/topic/12248364720

 

 

 (번역 능력이 뛰어나지 못해 의역이 많으며 되도록 링크 타서 한번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외국 배틀넷 포럼은 쓰레드 식의 커뮤니티가 익숙한 미국인들이라 그런지 상당히 정보가 많더군요)

DPS 빌드

 

 

1.

베기 - 열의

휩쓸기 공격 - 불꽃 휩쓸기

규탄 - 신성 발현

심판 - 단오함

용기의 율법 - 극대화

하늘의 분노 - 넘치는 분노

 

진노의 화신 - 회생 - 위치사수 - 천부의 힘

 

 

작성자 요약 : 내 생각에 성전사의 컨셉은 아주 명확하다.헐크를 떠올리면 되는데,자주 또는 많이 때리지는 않지만

                   한번 때리면 정말 아프다

 

 

 

2.

정의 - 진격파열

축복받은 망치 - 천둥강타

조롱 - 전격 축적

천벌의 검 - 천둥구름

희망의 율법 - 천사의 날개

포격 - 강렬한 포격

 

천부의 힘 - 둔기 전문가 - 위치 사수 - 신의 요새

 

작성자 요약 : 이 빌드는 성전사의 모든 요소를 위해 디자인 되었다.데미지가 센 스킬들을 사용하면서 약한 스킬을

강력하게 바꿔주는 빌드다

 

요구 사항 :  섀퍼의 망치 (http://kr.battle.net/d3/ko/item/schaefers-hammer)

                 안다리엘의 두개골 (https://kr.battle.net/d3/ko/item/andariels-visage) - 번개 기술로 주는 피해

                 요르단의 반지 (https://kr.battle.net/d3/ko/item/stone-of-jordan) - 번개 기술로 주는 피해

                 각성의 벽 (https://kr.battle.net/d3/en/item/lidless-wall)qjsro 번개 기술로 주는 피해

                  천둥신의 박력(https://kr.battle.net/d3/ko/item/thundergods-vigor)

 

(이건 확실히 저 요구 사항 아이템을 다 먹었을 시 최대 15+20+20+15+15=85%의 번개 기술 증뎀과 패시브로 적중 당했을 시  5초동안 250%의 번개데미지(->85 증뎀 되겠죠)까지 있으니 실제 들어가는 데미지가 어마어마 하겠네요.

작성자는 이러한 요소들 때문에 공속이 필요 없다 말합니다)

 

3

베기 - 분쇄

하늘의 분노 - 천상의 화염

심판 - 단오함

눈부신 방패 - 열성의 섬광

용기의 율법 - 극대화

아카라트의 용사 - 활기

 

천부의 힘 - 신성한 대의 - 호화찬란- 율법의 파급력

(이 빌드는 전 비추입니다. 눈부신 방패로 cc를 걸어주면서 베기로 진노 수급 하다가 심판-용기의 율법 시전 후

하늘의 분노한 2-3번 정도 쓰라는 빌드인데 딜로스도 심할 뿐더러 둘러쌓이면 노답이네요)

 

4

축복받은 방패 - 충격의 방패

심판 - 단호함

포격 - 강렬한 포격

규탄 - 신성 발현

용기의 율법 - 극대화

천벌의 검 - 과열

 

천부의 힘 - 난공불락 - 신의 요새 - 신성한 대의

(이건 ㅋㅋㅋㅋ 정말 웃기네요.심판-용기의 율법 후 포격-규탄-천벌의 검을 모두 쏟아 붙고 쿨탐 돌아올때까지

뛰어다니며 방패 날리기인데 파티플용으로 수도사가 잡아주고 있을때 모두 쏟아붙는 플레이를 하라고 합니다)

 

5

징벌 - 포효

휩쓸기 공격 - 불꽃 휩쓸기

군마 질주 - 인내

규탄 - 신성 발현

포격 - 강렬한 포격

천벌의 검 - 과열

 

위치 사수 - 진노의 화신 - 천부의 힘 - 전투사령관

 

http://youtu.be/O0Ze9mU9IDA

 

플레이 영상을 보시면 알겠지만 상당한 DPS와 강인함을 보유하고 있어서 사실 고행 I 에서는

정말 스킬을 막 조합해도 설렁설렁 할 수 있습니다...이건 뚜렷한 컨셉은 없고 그냥 무난하게

딜 넣고 무난하게 탈출 할 수 있는 트리인거 같습니다

 

 

 6

축복받은 망치 - 타오르는 진노

포격 - 전멸

아카라트의 용사 - 활기

하늘의 분노 - 갈라지는 분노

신성화 - 부서진 대지

정의의 율법 - 묵직한 돌바위

 

천부의 힘 - 신성한 대의 - 율법의 파급력 - 전투사령관

 

(플레이 스타일은 이렇습니다. 쫄몹이 있을 경우 무시하시고 정예몹이 발견 됬을 경우 느릿느릿 뛰어다니면서

최대한 많은 쫄몹을 모아놓고 신성화 - 정의의 율법으로 최대한 홀딩하면서 아카라트의 용사 시전 후

포격- 축망으로 쿨다운 - 포격..... 반복입니다.작성자 경우 20초 안에 포격을 6번까지 쓴 적도 있다고 합니다

반대로 말하면 20초 안에 승부를 못보면 좀...안습이네요)

 

7

정의 - 추적의 망치

축복받은 망치 - 천둥강타

하늘의 분노 - 넘치는 분노

군마 질주 - 박살 전차

포격 - 강렬한 포격

용기의 율법 - 극대화

 

둔기 전문가 - 정의 - 천부의 힘 - 열성

 

(이 빌드 또한 무난 합니다 정의-축망으로 쫄몹들 제거 하고 정예몹 발견시 용기의 율법->포격->하늘의 분노

데미지 넣고 정의-축망 으로 딜 넣다가 위험하면 군마로 빠져 나와서 쿨탐 채우는 식...)

 

8

(위 빌드와 흡사해서 생략)

 

탱크 빌드

 

징벌 - 회생

방패 가격 - 방패 십자가

조롱 - 때려보시지

결사대 - 궁수

희망의 율법 - 믿음의 보상

천벌의 검 - 칼폭풍

 

위치 사수 - 회생 - 난공불락 - 우뚝 솟은 방패

 

 

 

※외국 유저들 또한 대체적으로 성전사가 안좋다고 생각하는 평들이 많으며 대체적으로 한번에 데미지를 쏟아

붙고 나서 생기는 쿨타임을 인정하는 분위기 입니다.파티플레이에서는 성전사라는 탱커라는 이미지와는 다르게

누커딜러로 이용하는게 좋다는게 다수의 의견이구요.역시 야만법사에 이은 블자의 직업관련 고정관념 뒷통수네요

(수석디자이너의 인터뷰 같이 ㅎㅎ)

 

 

 

 

 

골라서 쓰세요.. 2번 같은 경우 호신부 까지 끼고 딜하면 정말 무지막지 한 빌드일꺼 같습니다만

 

템세팅이 좀 문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