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삭사과
2022-05-10 11:47
조회: 3,054
추천: 11
사신의 낫 대미지 정보(레저의 경멸)사낫 강령 세팅이 쓰인 지 오래 되었음에도 정확히 보고된 딜 메카니즘을 본 적이 없는 것 같아 간단히 실험하고 결과 공유합니다.
1. 실험 조건 : 지능 29196, 무기 공격력 282-290(평균 286) 레저의 경멸을 제외한 기타 증댐 효과 전무 2. 실험 내용 1) 1마리 상대 (1) 복제물 없이 본체의 대미지 - 레저의 경멸 효과 없음 - 레저의 경멸 효과 있음 - 정수가 가득 찼을 때 - 정수가 가득 차지 않았을 때 (2) 복제물 대미지 - 레저의 경멸 효과 없음 - 레저의 경멸 효과 있음 - 정수가 가득 찼을 때 - 정수가 가득 차지 않았을 때 2) 2마리 상대 3. 결과 1) 본체 사신의 낫 대미지(레저의 경멸 미적용) - 이론 : 123922 ~ 127438 [평균 125680, 무공 X 150% X (지능+100) / 100 의 값] - 실제 : 126735, 125010, 127386... (영상 20초~34초) 이론값으로 나옴. 2) 본체 사신의 낫 대미지(레저의 경멸 적용) (1) 정수가 가득 찼을 때 : 125681, 126863, 124206, 127007, (영상 48초~52초) -> 변화없음. => 레저의 경멸을 적용하더라도 (정수가 가득 차서) 사신의 낫으로 실제 정수가 회복되지 않는다면 레저의 경멸 증댐은 본체에 적용되지 않음. (2) 정수를 비웠을 때 1마리 : 1344056, 1334394, 1340631, 1332834, 1338583... (영상 1:03~1:19) - 이론상 민, 맥 : 123922~127438 X (100% + 12 X 80%) = 1313574~1350839 => 레저의 경멸 적용 후 (정수가 비워져서) 정수 회복이 발생하면 본체에도 레저의 경멸 증댐 적용 됨. ' (3) 정수를 비웠을 때 2마리 : 2515598, 2570442, 2520022, 2504554 (영상 5:51~ 3) 복제물 사신의 낫 대미지(레저의 경멸 미적용) (1) 정수가 가득 찼을 때 : 123922, 123922, 123922... (영상 2:15~2:53) => 복제물의 대미지는 본체와 같지만, 민댐으로만 발생함. 4) 복제물 사신의 낫 대미지(레저의 경멸 적용) (1) 1마리 상대 (1-1) 정수가 가득 찼을 때 : 1313574, 1313574, 1313574... (영상 3:05~4:50) => 레저의 경멸을 적용하면, 복제물의 대미지에는 정수가 가득차더라도 레저의 경멸 증댐이 적용 됨. 단, 미니멈 대미지로만 발생함.(실제 정수 회복이 없어도 증댐) (123922 + 123922 X 12 X 0.8 = 1313574 민댐) cf) 본체의 대미지 : 126360(레저의 경멸 증댐 없음) (2) 2마리 상대 (영상 5:03~ (2-1) 정수가 가득 찼을 때 : 2503226, 2503226, 2503226, 2503226,... (영상 영상 5:03~ ) (123922 + 123922 X 12 X 2배 X 0.8 = 2503226 민댐) => 레저의 경멸이 적용 될 경우 사신의 낫 대미지는 100%(기본 값) + 12(정수회복) X 적중 마리수 X 80% 로 계산 됨. 예) 20마리를 적중시키면(긁으면) 100% + 12 X 20 X 80% = 19300% 10마리를 적중시키면(긁으면) 100% + 12 X 10 X 80% = 9700% 1마리를 적중시키면(긁으면) 100% + 12 X 1 X 80% = 1060% => 단순화 하면 1마리 적중 대비 2마리 적중 - 2배 대미지 5마리 적중 - 5배 대미지... 방식으로 이해하면 됨. (2-2) 정수를 비웠을 때 : 2503226, 2503226, 2503226... (영상 5:51~ => 정수를 비우더라도 복제물의 대미지에는 변화가 없음. 3. 결론 1) 사신의 낫 강령 세팅에서 본체의 대미지에는 (정수가 비워져서) 실제 회복되는 정수의 양이 관여됨. 2) 복제물의 대미지에는 (정수가 가득차서) 실제 정수 회복이 없어도 레저의 경멸 증댐이 적용됨. 3) 정수가 비었을 때는 본체의 대미지 = 복제물 1기의 대미지이며, 전체적인 대미지를 높이기 위해서는 정수를 비우는 것이 좋음. 단, 정수를 비우는 모션을 할 동안 그냥 낫 질을 1회라도 더 하는 것이 이득인 경우가 대부분임. (모션 없이(=낫질에 방해 되지 않게) 정수를 비우는 스킬이 거의 없고, 마법학자 특이점을 활용한다 하더라도 나이르의 검은 죽음 효과와 궁합이 좋지 않으며, 어차피 낫 질 1~2회면 다시 정수가 가득 차게 됨 해골지배 스킬 정도는 써 볼만할 지도?) 4) 사신의 낫 세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낫 질 1회에 (특히 복제물의 낫질) 적중당하는(긁는) 몬스터의 마리수임. - 추가로 내용 확인이 필요한 부분이나 오류가 있는 부분 말씀해주시면 확인해보겠습니다. [ 실험 영상 ]
EXP
728,349
(11%)
/ 792,001
아삭사과
|
디아블로3 인벤 강령술사 게시판 게시판
인벤 전광판
등록된 전광판이 없습니다. 지금 바로 등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