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3 돌진 선망 셀리그 세팅

※ 주의
모든 우버(궤멸자 제외) 고유템의 파밍이 끝나신 분들에게 추천하는 세팅입니다. 더이상 말파스나 듀리엘을 잡을 필요없고 오직 악던만 돈다 하시는분들만 사용해보시면 만족하시리라 생각합니다. 본 빌드는 풀 70저항의 달성도 장화에 1개의 저항만 챙겨도 가능하여 저항 세팅도 쉽습니다. 이 부분은 장화에 상세히 기술되어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ver. 3 수정사항
(3월 03일 수정)

딜 대폭 상향
힘을 최대한 끌어올 수 있는 구성을 하였습니다. 힘은 순수 곱연산 기재로써 힘을 올린 만큼 정직하게 딜이 상승합니다. 기존의 1415세팅에서 현재 저는 1550의 세팅으로 변경되었습니다. 141% 곱연산 딜에서 155%곱연산딜로 변경되어 14% 곱연산딜 상승으로 큰폭으로 DPS를 향상 시켰습니다. 

기동력을 우선시 했습니다.
매우 어려운 난이도의 컨탠츠가 없을것으로 예고되었습니다. 현재 악몽100단 기준 생존력이 많이 남습니다. 출혈에 의한 조건부 극확은 한방컷의 몹이 대부분이라 효율이 낮습니다. 몹수가 많다고 하더라도 효과를 보는게 제한적이고 한정적일 수 밖에 없어 확정 능력을 올리는데 초점을 두고 수정하였습니다.

출혈 기재 생략
출혈로 인한 피해증가나 피감, 버프 등의 효율성이 낮다고 판단하여 출혈 기재를 완전히 배제하였습니다.

돌진 기동력 강화
돌진의 빠른 쿨타임과 딜 상승을 위해 메인 포인트를 Max(5)로 주었습니다. 돌진의 무기고는 쌍수 무기로 지정해주세요. 결투사로 인한 공속 9% 효과로 선후딜 감소로 더 빠른 사용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돌진에 포인트 투자로 더 자주 사용할 수 있어 부족한 포인트 확보를 위해 전투의 열성은 1포인트를 뺐습니다. 공속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쌍수로 지정하고 결투사까지 투자한 돌진은 매우 시원 시원한 타격감과 기동성을 갖습니다.

미친존재감 -> 우렁찬 목소리
제압을 완전히 배제하였고 생명력은 2만만 넘어도 충분합니다. 생명력에 대한 매리트가 현재 난이도에선 매우 낮습니다. 우렁찬 목소리를 투자해 외침 시간을 늘려 유틸성을 향상 시켰습니다.

힘 최적화 정복자
최대한 힘을 올릴 수 있는 길목으로 정복자를 구성하였습니다. 넘치는 생존력을 아이템 세팅에서도 일부 옵션을 힘으로 변경하여 정복자 수정과 함께 최대 효율로 구성코자 노력하였습니다. 계산상 최대 힘은 한아비 셀리그 세팅으로 1563이 가능합니다. 

민첩 최적화 
전쟁인도자 보드의 처치시 분노 +1 마법 노드 1개는 불필요 하다 판단하여 회수하고, 도륙 보드의 작사 문양 효과로 인해 마법 노드 증폭 효과로 민첩 마법 노드 2개를 투자하였습니다. 민첩을 찍을 수 있는 길목은 힘 다음으로 우선시하여 적용하였습니다. 아이템 추천 구성까지 변경시 극확은 약 43%가량 나오며 회피도 18%에 육박하게되어 회공속 발동이 더 잘되고 테스트 결과, 이전 세팅에 비해 극확이 3% 늘어나지만 체감되는 극대화 발생은 더 좋았습니다. 조건부 극확을 배제하고 기본 극확을 더욱 신경쓴 세팅으로 더 실용적입니다. 극확은 힘을 민첩 길목으로 취향에 맞게 변형이 가능하여 조금 더 올릴 수 있으니 세팅해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일부 민첩 대신 지능이 찍힌 포인트는 저항 풀을 맞추기 위한 선택으로 동일하게 찍어야 모능 최대치로 맞추면 풀저항이 딱 맞게 떨어집니다)

시작 보드 변경
방어력 희귀 노드 방향의 길목이 힘이 5포인트 더 높습니다. 또한 생존력을 내려서 방어력을 조금 더 보완코자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세팅도 삭제하지 않았습니다
이전 버전을 그대로 쓰길 희망하는 분들을 고려하여 이전 세팅의 스킬트리와 정복자를 남겨두었습니다.

아이템 세팅

아이템이 중요한 세팅이기에 순서를 바꿔 아이템 세팅부터 소개하겠습니다.
1. 방어구
  • 투구 - 할리퀸 관모(샤코)
고유 장비

  • 갑옷 - 가차없는 광전사 or 돌격전차
-> 셀리그 세팅에는 갑옷: 가차없는 광전사, 장화: 유령방랑자 조합이 좋습니다.

- 가차없는 광전사 사용 추천 옵션
->장화에는 유령방랑자 위상 사용 추천
총방어력, 보강피감, 힘, 민첩
->총방어력 옵션을 적용시 8500가량의 방어력이 나와야 됩니다. 현재 이정도 수준이 되면 셀리그 착용시 문제될게 없습니다. 유령방랑자 사용으로 이속이 수시로 빨라져 더욱 속도감 있는 진행이 가능하여 추천드리는 세팅입니다. 

- 돌격전차 위상 사용 추천 옵션
->장화에는 가차없는 광전사 위상 사용 필수
피감, 보강피감, 힘, 민첩
->돌격전차의 위상이 방어력을 대폭 올려줘 캡에 근접합니다. (12400~12600) 총방어력 옵션은 배제하는걸 추천드립니다.
 
  • 장갑 - 선조의 힘
공속, 회피후 공속 증가, 극확, 선망4
-> 회피공속의 24.8% 공속 증가에 비하면 힘 포기는 약소한 수준입니다. 

※ 극확을 빼지 않는 이유 - 별반까지 사용하는 세팅으로 열광반지의 확정 극대화가 전설반지 사용시보다 덜 터지게 되어 극확은 빼면 안됩니다.


  • 다리보호구 - 티볼트
고유 장비
->돌진과 광전사의 진노, 집결의 함성을 통해 수시로 저지 불가를 획득할 수 있어 필수로 사용해야 됩니다. (자원 수급보다 40 곱연산 딜 때문)


  • 장화 
- 유령방랑자 위상(갑옷은 가차없는 광전사 추천)
->고유 옵션은 피하기 충전+3
- 가차없는 광전사 위상(갑옷은 돌격전차 추천)
->고유 옵션은 공격시 피하기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2초

이속, 화염속성 제외 1속성 저항or민첩, 회피, 힘
->1속성 저항만으로 풀 70저항이 달성 가능합니다. 하지만 난이도가 낮은 현재 시즌의 특성상 암흑 저항 1개가 부족해도 괜찮습니다. 저항 옵션을 빼고 민첩 옵션을 추천드리며 회피와 극확을 추가로 확보할 수 있습니다. 원회피보다는 회피가 발동이 더 잘됨을 확인하여 원회피의 추천을 삭제하였습니다. 정예 이속은 유령방랑자 위상을 사용시 돌진의 쿨탐이 매우 적고 광폭화로 인한 이속 증가가 상시 유지 되기 때문에 만이속인 200%를 오버하게 되어 추천에서 제외 하였습니다.


2. 무기류
  • 양손둔기 - 무한한 분노
광공, 극피or핵심피해or근접피해 중 택1, 모능, 힘
->별반을 사용하지만 항시 풀분노 유지가 가능할만큼 자원 수급이 좋습니다. 무분이 수시로 발동됩니다. 제압 대신 합연산 피해 중 택1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한손 무기 - 선조의 돌진+가속하는
->도검 철퇴 모두 상관없습니다. 도끼라도 상관없습니다. 제압 메타에서는 철퇴가 좋지만 셀리그 세팅에는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무방합니다. 굳이 따지자면 도검이나 도끼가 좋지요.
광공, 극피or핵심피해or근접피해 중 택1, 모능, 힘

※ 무기류는 제압 피해가 붙은 무기를 그대로 사용하신다고 해도 체감될만큼 큰 딜적 차이는 발생하지 않으니 그대로 쓰셔도 무방합니다.

  • 양손베는무기 - 한아비
고유 장비

3. 장신구
  • 목걸이 - 셀리그의 녹은 심장
고유 장비

  • 반지 1 - 붉은 열광의 반지
고유 장비
-> 옵션 우선순위는 고유옵션 수치>자생>공속>분노, 힘 입니다.
  • 반지 2 - 별없는 하늘의 반지
고유 장비

(난투 문양 ver3. 버전)
시작(착취) -> 전쟁인도자(힘) -> 상단 피의분노(울화) ->우측 도륙(작전사령관) ->피의분노 우측 뼈파괴자(진노)->하단 학살(난투)
※ 기존 제압 빌드에서 정복자 보드의 위치는 동일하여 일부 포인트의 배치와 문양 배치 변경 6번째 뼈파괴자 보드만 손보면 변경이 가능하도록 설계하였습니다. 보드의 길목은 최대한 힘수치가 높은 길목을 선택하였으니 꼭 동일하게 해주세요.

(뼈파괴자 전설노드 버전)
시작(착취) -> 전쟁인도자(힘) -> 상단 피의분노(울화) ->우측 도륙(작전사령관) ->상단 뼈파괴자(진노)->하단 학살
난투 문양을 제외하고 뼈파괴자 전설노드를 적용하였습니다. 진노 문양 주변의 극피가 줄어들었으나 체감은 거의 되지 않았습니다. 더불어 도륙보드의 근피감을 삭제하였으나 뼈파괴자 라인의 보강피감을 획득하여 상쇄하였습니다.


특이사항

1. 진노 문양
제압을 완전히 배제한 세팅입니다. 진노 문양을 통해 극피를 올리고 극대화시 분노를 추가로 3 생성하게 하여 별반만으로는 부족할 수 있는 자원수급을 끌어 올렸습니다. 이를 통해 전투시 상시 풀분노 상태를 유지해 무분 발동이 원활 합니다. 

2. 힘 문양
힘문양을 사용해 8% 곱연산을 챙겼고 모든 저항이 포함된 전쟁인도자 보드에 배치해 풀70저항 달성을 쉽도록 조치하였습니다.

3. 난투 문양 vs 뼈파괴자
제압을 배제하여 불필요한 지배 문양을 제외하고 난투 문양을 사용하였습니다. 또한 학살버프는 착취 문양의 취약 효과로 기본 10% 곱연산만 사용하고 제압으로 인한 추가 10%는 포기하였습니다. 다른 선택지로 뼈파괴자 전설 노드 사용으로 보완할 수는 있으며 난투 문양까지 필요할 정도로 돌진 딜이 부족한게 아니라면 뼈파괴자 전설 노드를 채택한 정복자의 사용도 좋습니다. 학살 제압 10% 곱연산 버프를 자주 확보할 수 있어 평딜이 상승하고 제압 기재도 부분적으로 활용하여 제압의 활용도 가능합니다.

4. 극딜, 공속 기조 유지
광폭화 공격력을 최대한 챙겼으며 도륙 전설 노드를 사용해 빠른 공속을 확보하였습니다. 장비 세팅과 양손 도검 가속 스냅샷 단 무기 한개만 교체하는 수고로 광공 350%가량에 공속은 최대 120% 세팅으로 악던을 돌 수 있습니다.

5. 저항 세팅이 쉽습니다
장화에 1속성 저항만 챙기더라도 풀 70저항의 달성이 가능합니다. 2속성 저항을 그대로 사용시에 장신구의 속성저항을 1개 빼고 해골을 사용해 방어력을 올릴 수 있습니다.

6. 힘 최적화 정복자
최대한 힘을 올릴 수 있는 길목으로 정복자를 구성하였습니다. 넘치는 생존력을 아이템 세팅에서도 일부 옵션을 힘으로 변경하여 정복자 수정과 함께 최대 효율로 구성코자 노력하였습니다. 계산상 최대 힘은 한아비 셀리그 세팅으로 1563이 가능합니다. 

7. 민첩 최적화 
전쟁인도자 보드의 처치시 분노 +1 마법 노드 1개는 불필요 하다 판단하여 회수하고, 도륙 보드의 작사 문양 효과로 인해 마법 노드 증폭 효과로 민첩 마법 노드 2개를 투자하였습니다. 민첩을 찍을 수 있는 길목은 힘 다음으로 우선시하여 적용하였습니다. 아이템 추천 구성까지 변경시 극확은 43%가 나오며 회피도 18%에 육박하게되어 회공속 발동이 더 잘되고 테스트 결과, 이전 세팅에 비해 극확이 3% 늘어나지만 체감되는 극대화 발생은 더 좋았습니다. 조건부 극확을 배제하고 기본 극확을 더욱 신경쓴 세팅으로 더 실용적입니다.



스킬 트리

사용스킬: 집결의 함성, 도전의 외침, 전장의 함성, 광전사의 진노, 돌진, 선조의 망치

엔드 세팅이므로 샤코가 기본 전제인 스킬트리입니다. 
->샤코가 없는 경우 전투의 열성에서 2포인트를 빼 전장의 함성의 2라인까지 1포씩 투자해주시고, 단련된 분노를 1개빼서 도전의 외침을 1개 찍어주세요.


특이사항

1. 출혈 기재 생략
출혈로 인한 피해증가나 피감, 버프 등의 효율성이 낮다고 판단하여 출혈 기재를 완전히 배제하였습니다.

2. 돌진 기동력 강화
돌진의 빠른 쿨타임과 딜 상승을 위해 메인 포인트를 Max(5)로 주었습니다. 돌진의 무기고는 쌍수 무기로 지정해주세요. 결투사로 인한 공속 9% 효과로 선후딜 감소로 더 빠른 사용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돌진에 포인트 투자로 더 자주 사용할 수 있어 부족한 포인트 확보를 위해 전투의 열성은 1포인트를 뺐습니다. 공속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쌍수로 지정하고 결투사까지 투자한 돌진은 매우 시원 시원한 타격감과 기동성을 갖습니다.

3. 미친존재감 -> 우렁찬 목소리
제압을 완전히 배제하였고 생명력은 2만만 넘어도 충분합니다. 생명력에 대한 매리트가 현재 난이도에선 매우 낮습니다. 우렁찬 목소리를 투자해 외침 시간을 늘려 유틸성을 향상 시켰습니다


전문성 및 보석 세팅

  • 무기 기예 - 양손 도끼
  • 방어구 보석 - 루비
  • 무기 보석 - 에메랄드
  • 장신구 보석 - 2 속성 저항+해골(장화에 2저항 사용시), 3속성 저항(장화에 1저항 사용시)

※ 돌진 무기고 지정: 쌍수 무기(출혈 기재는 배제 하였습니다)


청지기 피조물 세팅

  • 아드레날린 폭증: 전술적 지원, 지속시간 지원, 창시
-> 케릭터 손에 오라의 이펙트로 발동 확인이 가능합니다  지속시간을 늘리고 스킬 재사용 시간을 줄여 사실상 무한으로 유지하고, 창시 지원석의 효과로 곱연산 데미지 증가를 50% 상시 유지할 수 있습니다.

  • 폭풍우 : 영원한밤 , 자원 지원, 신속한 지원
-> 보통 신속한 지원을 빼고 사용하는 분들도 많을겁니다. 하지만 이는 생각보다 큰 차이를 유발합니다. 신속한 지원을 사용해야 무분을 상당히 많이 발동할 수 있도록 보조해주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꼭 자원 지원과 신속한 지원은 같이 쓰는걸 추천드립니다.


마치며...

ver.3로 수정하면서 기본 극확을 보강하고 힘을 최대한 끌어와서 딜을 많이 향상 시켰습니다. 이로써 제압을 뺀 메타에서 남는 생존력을 적정 수준으로 낮춰 어떠한 피해에서도 생존력엔 문제가 없고, 분노의 부족현상도 없으며 딜은 최상으로 끌어올렸습니다. 변경된 스탯을 참고하여 세팅을 해주세요.

해당 빌드 참고 스탯
  • 극확 42% 이상
  • 극피 1100~1500%(무기 3개 극피 옵션 유무로 변동)
  • 자생 70% 이상
  • 광공 290% 이상
  • 방어력 8500 이상
  • 1500 이상
-> 위 스탯 정도가 나오게 세팅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장화에서 민첩을 추가로 맞추면 암흑저항을 부족하게 세팅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사진의 극피 수치는 마을 수치로 전투시엔 1400대의 극피가 나옵니다. (묵손 적용) 저는 양손 철퇴에 핵심 피해가 붙은 무기를 사용중으로 극피로 변경시 1500정도가 나올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