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리하는 능력이 딸려서 오픈ai를 통해서 정돈해봤습니다.

* AOS와 배틀로얄은 승리라는 목표를 공유하지만, 그 방식이 다르다. AOS는 팀 단위의 승부가 중요하지만, 배틀로얄은 생존과 킬이 중요하다.

* 배틀로얄은 생존을 목표로 하는 까닭에 존버가 발생한다. 존버를 방지하기 위해 킬을 점수에 반영하지만, 그렇다고 해도 최소한의 킬과 높은 등수만으로 충분히 도달할 수 있는 티어가 존재한다.

* AOS는 승패라는 명확한 점수 등하락 조건이 있기 때문에 판수를 늘려서 올릴 수 있는 티어가 제한적이다.

* 이리에서 판수를 통해 특정 티어까지 도달하는 것 자체를 막는 것은 불가능하다. 따라서 어느 티어를 그 기준으로 정할지를 논하는 것이 더 실리적이다.

* 그러나 이렇게 될 경우 등수만으로 달성 가능한 티어의 경우 티어 변별력이 매우 떨어지게 된다.

* FPS와 탑뷰 방식은 ttk와 캐리력이 다르다. FPS의 경우 능력이 서포트라도 주무기의 딜링 능력이 딜러에 준하기 때문에 1인 캐리가 자주 나온다.

* 배틀로얄에서 역할군이라는 개념은 매우 약하게 잡아야 한다. 역할군은 남겨놓되 진짜 보조적이어야 한다.

* 1인 캐리를 가능하게 하는 시스템의 추가도 필요하다. 이전에 바란다에 적었던 처형인 효과와 같은 시스템이 될 수 있다.



**결론**


이리에서 1인 캐리를 가능하게 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고려할 수 있다.


* 역할군의 약화

* 처형인 효과 도입

* 다른 방법으로 1인 캐리를 가능하게 한다.


보시고 혹시 추가설명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 댓글로 남겨주시면 설명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