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딧 사유화 : 내가 얻은 크레딧은 나만 쓴다.

이유 : 탱커나 서포터캐릭의 노잼화를 막기위해 (딜러에게 가챠템 바치기가 우월전략인건 탱커,서폿유저 입장에서 노잼임)

롤과 단순비교를 할순 없겠지만


라인전단계에서 동시성장(초반) -> 정글이나 미니언 몰아주기로 성장형캐릭 밀어주기(중후반)
각자 번 골드는 각자 사용하고 아무리 밀어줘도 후반부에 가야 캐리형 캐릭터가 템이 종결됨

이리
초중반단계 얻게되는 모든 가챠재료를 성장형 캐릭에 몰빵 -> 그렇게 한 캐릭에 몰아줄경우 초반으로 볼수있는 시점에 템이 종결되기도함
그 다음순서로 탱커가 전설템을 하나하나 올리고..
이런게 건강한 성장방식인가에대한 의문이있음

팀원이 골고루 성장하는 요소 (크레딧)
특정 캐릭을 밀어주는게 가능한 요소 (그외 오브젝트)

강제로라도 구분해서 초반단계 종결세팅을 불가하도록하여
성장곡선 조정하는게
더 밸런스있게 재밌지않을까 싶음


방안
크레딧으로 주문한 가챠템은 크레딧을 소비한 사람에게 귀속되고 그것으로 만든 전설템도 귀속되도록

팀원이 크레딧상자 오픈했을땐 못쓰고 (주문자만 사용가능)
적이 습득했을땐 귀속이 풀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