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1일 3.35 패치로 한국 서버에도 망자의 궁전이 추가되었습니다.                                                               

                                                                                                                                                           

망자의 궁전은 외부의 세계와는 다른, 재미있는 독자적인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습니다.                                      

                                                                                                                                                           

처음 발을 들이시는분, 이제 막 즐기기 시작하시는 분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가이드를 목적으로 글을 작성합니다.   

                                                                                                                                                            

추가했으면 하는 정보, 잘못된 정보에 대한 지적, 오타에 관한 수정 및 정정에 대한 의견은 항시 댓글로 받겠습니다. 

 

목차를 먼저 읽고, 본인에게 필요한 정보가 있는 곳으로 이동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게시글은 Pc버전으로 읽으셔야 가독성이 좋습니다.

 

 

 

 

#목차

 

1. 망자의 궁전에 대한 기본적인 시스템의 이해 (망자의 궁전 완전 뉴비 추천)

 

2. 망자의 궁전에 입장하기

 

3. 망자의 궁전 NPC 메뉴 이용하기

 

4. 망자의 궁전 진행 가이드

 

5. 망자의 궁전 층 구간별 팁 (망자의 궁전 1회 이상 플레이 이후 읽기를 추천)

 

6. 마치며

 

 

 

1. 망자의 궁전에 대한 기본적인 시스템의 이해

 

-

망자의 궁전은 여태껏 플레이 해왔던 외부와는 완전히 단절된 세계입니다.

 

영식,보강 전승 풀파츠를 착용한 빛의 전사라고 해도 막 망자의 궁전에 입장했다면, 함부로 뛰다니다 죽습니다.

 

 

망자의 궁전 내에서는 "마기 장비" 라는 특수한 전용 장비를 자동으로 착용하여 사용하게 됩니다.

 

외부 아이템과 잡 레벨의 영향을 일절 받지 않기 때문에, 어떠한 장비를 착용하고 망자의 궁전에 입장해도

 

궁전 내에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따라서, 1레벨 아이템의 룩용 무기 또는 방어구를 착용하고 입장해도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

 

망자의 궁전 내부에서는 <마토기> 라는 특수한 아이템이 존재합니다. <마토기>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며,

 

그만큼 발동할 수 있는 효과도 다양합니다.

 

<마토기>는 파티 공용의 인벤토리에 보관되며, 파티원 중 누구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토기>를 적절하게 사용하는것이 클리어 지분의 50% 이상을 차지합니다.

 

 

-

망자의 궁전 내부에는 브론즈, 실버, 골드 상자가 존재합니다. 오픈 시,

 

브론즈 상자 : HP포션, 불사조의 깃털, 50층 클리어 토큰 (매우 낮은 확률)

 

실버 상자 : 파티 전원의 마기 장비 강화를 시도합니다. 무기 또는 방어구 랜덤으로 시도하며

 

성공 또는 실패는 파티원 개별로 적용됩니다. 최대 +3강까지 한번에 강화가 되기도 합니다.

 

(강화 수치가 낮을수록, 숫자가 높은 층의 실버 상자일 수록 강화 성공률이 높습니다.)

 

골드 상자 : 랜덤의 마토기 1종을 획득합니다.

 

 

-

망자의 궁전 내부에는 층마다 <전송 타워> 와 <부활 타워>가 존재합니다. 타워는 평소에는 비활성화 되있습니다.

 

해당 층에서 일정 수 이상의 몹을 처치하면 타워가 활성화됩니다.

 

전송 타워는 활성화 이후, 파티원 전원이 타워 근처에 모이면 3초 뒤 다음 층으로 파티를 전송시킵니다.

 

일반적으로 전송타워가 먼저 활성화 되며, 몇마리를 더 처치하면 부활타워가 활성화됩니다.

 

부활타워가 활성화되고 조작 하면 사망한 아군 전부를  부활타워 옆으로 부활시키며,

 

한번 활성화 시킨 부활타워는 여러번 조작이 가능합니다.

 

 

-

망자의 궁전은 클리어 또는 초기화 전까지 입장 시 클래스또는 잡을 따라갑니다.

 

궁전 내부는 외부와 별개의 레벨이 적용되며, 몹을 처치할 때 마다 궁전 내의 전용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궁전 내부에서 레벨이 오르고 일정 스킬을 수주할 수 있는 레벨에 도달하게 되면

 

외부의 레벨, 실제 잡퀘스트의 진행 여부와는 관계없이 스킬을 습득하게 됩니다.

 

(ex. 실제 용기사 레벨이 33일 때, 망자의 궁전 내의 레벨이 35를 달성할 경우 교묘한 점프를 습득합니다.)

 

단, 클래스로 진입한 경우, 30이후 클래스 스킬을 제외한 60까지의 잡 스킬을 모두 습득할 수 없습니다.

 

클래스로도 클리어가 가능한것은 분명한 사실이며, 이후 진행에 조금 불편함이 따를뿐 진행에 문제는 없습니다.

 

 

 

-

 

망자의 궁전은 현재 한섭 기준으로 지하 50층 까지 개방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플레이어는 총 두개의 저장 데이터를 이용하여 망자의 궁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궁전 지하 1층에 특정 클래스 또는 잡으로 입장하면, 50층까지 해당 클래스 또는 잡으로 밖에 진행하지 못합니다.

 

중간에 변경할 수 없으며, 중도에 타 클래스 또는 잡으로 진행하고 싶다면 빈 저장 데이터를 이용하거나

 

두 저장 데이터중 한곳을 초기화 시켜야합니다. 초기화 시, 층의 진행도가 사라지고 빈 저장 데이터로 변합니다.

 

 

-

망자의 궁전은 10층 단위로 진행 및 저장이 됩니다. 10, 20, 30, 40, 50 층은 보스가 존재하며, 해당 보스를 처치 시

 

이전까지의 진행도가 입장시 선택했던 저장 데이터에 저장됩니다.

 

만약, 11층~20층 구간을 도전하던 중 15층에서 파티가 전멸했다면 11층부터 15층 까지의 진행도는 사라집니다.

 

(마기 장비의 강화도, 획득한 마토기)

 

 

 

2. 망자의 궁전에 입장하기

 

 

 

망자의 궁전에 입장하는 방법은 총 2가지 입니다.

 

. 1~4인의 파티로 랜덤매칭 입장하기  . 1~4인의 파티로 고정파티 입장하기

 

 

-

랜덤매칭 입장하기는 여태것 해왔던 여타 던전과 동일한 방법입니다. 랜덤의 플레이어가 4인의 소규모 파티가

 

되도록 짜여집니다. 랜덤매칭은 1층~10층, 11층~20층.. 등으로 10개의 층 단위로 끊어져서 매칭됩니다.

 

랜덤매칭이 될때마다 <마토기>의 보유상황이 완전 초기화 되며, 이전에 사용하지 않았던 <마토기>는

 

완전히 소멸됩니다.

 

주의! 망자의 궁전 랜매에서는 조합이 강제되도록 매칭되지 않습니다. (ex.탱힐딜딜)

 

떄에 따라선 4명의 딜러, 4명의 탱커등 기이한 형태의 파티가 매칭되기도 합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어떠한 조합으로도 50층까지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이미 한섭에서도 "탱+딜" 의 2인 조합으로

 

클리어 스샷이 올라왔습니다. 단 두명이서도 클리어가 가능한 만큼, 조합만 보고 판단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고정파티 입장하기는 파티가 고정된 상태로 망자의 궁전을 플레이하게 됩니다.

 

동일한 파티원의 구성, 각 파티원별 입장할 때와 동일한 클래스 또는 잡을 필요로 합니다.

 

장점은 1층~10층 -> 11층~20층 등의 구간 이동을 할때, 재입장을 할 때 <마토기>가 소멸되지 않고 유지됩니다.

 

 

3. 망자의 궁전 NPC 메뉴 이용하기

 

망자의 궁전 플레이에 대한 메인 NPC

 

 

-

 

망자의 궁전에 입장하는 메뉴. 랜덤매칭 과 고정파티로 두가지의 입장방법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장 데이터 두곳중 한곳의 데이터를 완전 초기화 시킵니다.

 

지하 50층까지 클리어가 완료된 데이터나 포기하고싶은 데이터를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저장 데이터 두곳중 고정파티 데이터가 존재한다면 해당 데이터를 해체합니다.

 

고정파티를 해체 시 <마토기>가 소멸되고 타 파티원들도 해당 고정파티 데이터를 이용할 수 없게 됩니다.

 

따라서, 파티원과 상의 후 해체하는것을 추천드리며 타 파티원도 해당 고정파티를 해체해야 합니다.

 

고정 파티를 해체하게 되면 진행해두었던 층 부터 랜덤매칭으로 입장이 가능해집니다.

 

 

4. 망자의 궁전 진행 가이드

 

a. 입장

 

고정파티는 4명의 파티원이 1층부터 50층까지 한번에 밀 수 있는 시간적 여유가 있을 때 이용하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개인적인 견해로는 힐러 한명은 데리고 또는 본인이 힐러로 매칭하는것이 좋았습니다.

 

어떤 조합으로도 클리어가 가능 하지만, 힐러의 유무는 돌발 상황 대처에 큰 차이를 보여줍니다.

 

 

b. 조급함이 전멸을 부른다.

 

망자의 궁전은 무숙처럼 힘으로 찍어누를 수 없습니다. 과도하게 몰이를 시도하거나, 파티원과 손발이 맞지 않는

 

플레이는 파티의 전멸을 불러오며, 전멸은 곧 진행도의 초기화를 의미합니다.

 

초기화 몇번 당해보면 정말 짜증납니다. 마기 장비의 강화도 날라가고, 파티원들의 시간도 의미없이 날라갑니다.

 

 

c. 괜히 주는게 아니다.

 

궁전 내에서 브론즈 상자 오픈 시, 여러 종류의 HP포션과, 파티원 부화이 가능한 불사조의 깃털을 드랍합니다.

 

층 구간별로 드랍하는 포션의 종류가 바뀌며, 해당 레벨대의 HP에 적합한 포션을 드랍합니다.

 

힐러가 없는 파티라면 포션과 깃털의 중요도는 매우매우매우 높아집니다. 쿨도 짧습니다. 부디 사용해주세요.

 

 

d. 여긴 롤, 오버워치가 아니다.

 

남탓하지 마세요. 어떠한 직업 조합군으로도 클리어가 가능하게 설계되어 있고, 그래서 랜덤매칭도

 

특정 파티로 강제하여 매칭시키지 않습니다. 파티원들과 상의 후 전원이 동의했다면 전멸을 유도한 후

 

재 매칭을 하는것은 잘못된 일이 아닙니다만, 전멸을 "강요"하진 마세요.

 

망자의 궁전의 클리어는 개개인의 기량이 40%, 마토기 운빨이 55%, 조합이 5%를 차지합니다.

 

필자는 4딜팟으로 41층~50층 구간에서 7 만티코어 드랍으로 1탱1힐2딜 정석 조합보다 빠르게 민적도 있습니다.

 

마토기 운빨과 이를 이용하는 능력이 매우 중요합니다.

 

 

e. 궁전 내부는 한여름 밤의 꿈.

 

궁전 내에서 몹을 처치하고 얻는 경험치는 결국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실버 상자는 획득하되, 골드 상자를 획득하기 위해 무리하여 많은 몹을 잡고 넘어갈 필요가 없습니다.

 

전송 타워를 활성화 시킬 만큼의 몹을 잡았다면, 이외에는 몹을 최대한 피하는 쪽으로 루트를 짜야합니다.

 

 

f. 고층에서의 마토기 활용도 평점

 

★★★★★: 사이트로, 만티코어, 적 감소

 

-> 클리어 시간을 대폭 단축시킬 수 있는 마토기입니다. 특히, 사이트로는 함정 해제의 상위호환이라 봐도 무방.

 

만티코어는 운 상승 마토기와 연계해서 사용하면 매우 좋습니다.

 

주의! 만티코어는 <밀쳐내기 금지 마법효과>가 부여될 경우 몹이 원킬나지 않습니다.

 

 

★★★★☆: 함정 해제, 보물상자 증가, 마법효과 해제

 

-> 플레이 하는데 이득이 되거나 쾌적하게 만들어 주는 마토기입니다.

 

마법효과 해제는 플레이에 지장이 큰 순서대로 해제해주는것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론 능력 사용불가, 요마의 안개, 후반부층에서 아이템 사용불가, 실명에 우선적으로 사용했습니다.

 

 

★★★☆☆: 자기 강화, 방어 강화, 서큐버스

 

-> 데미지&힐량 증가 30%라는 압도적인 증가치를 보여줍니다. 방어는 탱킹을 해야하는 딜러직이나 탱커가

 

먹으면 튼튼해진게 체감이 꽤 됩니다. 서큐버스는 몰이나 보스방에서 매우 좋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참고로, 궁전 돌다보면 강화 마토기를 아꼈다가 보스방에서 드시려는 분들이 꽤 보입니다. 일반 층에서 드세요.

 

8분이라는 긴 지속시간을 갖고있습니다. 보스 이거 없어도 깰만큼 쉽고, 1-2분이면 잡습니다. 미리미리 드시길.

 

 

5. 망자의 궁전 층 구간별 팁

 

- 1층~10층

 

제발 따로 다녀주세요. 이 구간 혼자다닌다고 안맞아 죽습니다. 4명 뭉쳐다니는거보다 4명 산개해서

 

맵 다 밝히고 몹 잡아서 빠르게 전송타워 활성화 시키는게 압도적으로 빠릅니다.

 

 

- 11층~20층

 

10층까지처럼 따로 다녀주세요. 안맞아 죽습니다. 1명씩이 힘들다면 2명/2명씩 갈라져서 다니는게 훨씬 빠릅니다.

 

궁전 슬라임은 애드가 나면 1순위로 처리합니다.

 

슬라임은 애드가 난 후, 일정 시간이 경과하면 전멸기 급 광역 데미지 스킬을 시전합니다. 3번 전멸해봤습니다.

 

 

- 21층~30층

 

부엉이와 미노타우로스가 로머몹으로 돌아다닙니다.

 

애드가 나면 부엉이는 <지저귐>, 미노타우로스는 100톤즈 휘두르기 스킬을 시전합니다.

 

기절,침묵등으로 반드시 끊어줍니다. 지저귐은 광역 수면을, 휘두르기는 급사가능한 데미지를 줍니다.

 

 30층 BOSS

 

보스전은 하이드라 토벌전과 거의 유사합니다.

 

주의할 점은 공포의 안개란 스킬로, 보스에 근접하게 붙으면 피할 수 있습니다. 피격 시 공포에 걸립니다.

 

 

- 31층~40층

 

하우케타의 별궁과 동일한 서큐버스가 로머몹으로 돌아다닙니다.

 

애드가 난 후 도착하면 광역 공포장판을 캐스팅하니 기절,침묵으로 끊어줍니다.

 

방에 주로 포진해있는 악령과 백눈깔은 <걷기>를 사용하면 플레이어를 인식하지 못합니다.

 

안쪽 깊숙히 위치한 상자를 출혈없이 획득하고 싶다면 걷기모드를 사용하시는걸 추천합니다.

 

 40층 BOSS

 

40층보스가 현 한섭 망자의 궁전 보스중 그나마 가장 어려운 난이도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라면딜하는 파티원 껴있으면 눈뜨고 코베어가는 보스입니다.

 

서큐버스 변신 마토기를 획득하지 못한 채로 보스방에 도달했다면, 혹은 딜이 좋지 못한 파티라면,

 

쫄 팝업시 보스 체력이 절반이 넘는다면 팝업된 쫄을 반드시 처리합니다.

 

일정시간 경과 후 보스가 회피가 불가한 전범위 공포 장판을 캐스팅합니다. 이는 침묵, 기절로도 끊을 수 없는데,

 

이때 쫄이 생존해있다면 파티원 대상으로 매우 아픈 데미지의 장판을 캐스팅합니다.

 

공포상태라 회피 불가능한 상태에서 장판 피격시 99% 확률로 죽습니다.

 

딜 약하면 보스방에서 눈뜨고 파티 전멸하는걸 지켜보게 될겁니다.

 

 

- 41층~50층

 

40층 보스의 미니버전이 로머몹으로 돌아다닙니다. 생긴대로 논다고, 역시나 광역 공포장판을 캐스팅합니다.

 

반드시 기절,침묵으로 끊어줍니다.

 

이 구간에서 공포는 멋대로 움직여서 이리저리 애드내버리는 최악의 디버프입니다. 몹 쌓이면 탱도 못버팁니다.

 

(스포성 이미지라고 판단, 50층 보스는 이미지를 첨부하지 않습니다.) 50층 BOSS

 

장판을 어마어마하게 사용합니다.

 

달의 원동력과 같은 보스 주변 제외 장판, 보스 주변에 피해주는 장판, 파티원 지정 장판 등등

 

주의점은 보스가 공포의 눈빛 스킬을 캐스팅할 때가 있습니다. 캐스팅 완료 전, 케릭터가 뒤를 보게 하면 됩니다.

 

 

- 전층 공통 팁 (중요)

 

1. 함정의 경우 아무 생각없이 다니기 쉬운 방의 중앙부근에 많이 위치해있습니다. 벽을 따라 걷는것이 좋습니다.

 

 

2. 일부 함정과 상자는 지뢰입니다. 함정 위를 지나가거나 상자를 열면 폭발합니다.

 

이 폭발은 최대체력의 80%를 고정뎀으로 날려버리는 압도적인 데미지를 자랑합니다.

 

수많은 랜매파티를 전멸시켜버리는 주 요인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전투중에는 이리저리 움직이거나 상자를 오픈하지 않습니다.

 

전투중 파티원 4명이 80% 날라가면 거의 전멸입니다. 즉시 신속케알가등을 보여줄 피지컬의 힐러가 없다면요.

 

 

3. 다음 층 적 감소 , 만티코어 마토기는 초반부에 절대 사용하지 않습니다. 특히 41~50 구간은 48층에서

 

적감소를 쓰고 안쓰고가 49층에 젠되는 몹 차이가 어마어마합니다.

 

만티코어는 후반부 빠르게 많은 몹을 정리하고 층을 넘기거나, 갑자기 많은 몹이 애드가 나거나

 

유인 함정이 작동하는 등 돌발상황에 사용하도록 아껴둡니다.

 

 

6. 마치며

글이 너무 진부하고 길어진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랜매 플레이하면서 만나는 유저분들이 이렇게 해주셨으면

 

더 빠르게 클리어가 가능하지 않았을까 했던 점을 적다보니 이렇게까지 길어지지 않았나 싶습니다.

 

현재 필자는 파잘 무기 2종, 떠도는 머리 탈것을 획득한 상태이며 곧 꼬친 2종도 획득할 계획입니다.

 

 탈것 인증샷!

 

 

 

서비스

 떠도는 머리 탈것의 소갯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