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성 목적
[사건 공개]
※ 게시물 목적에 따라 4개 중 1개만 남긴 후 나머지 항목은 삭제합니다.

■ 게임 닉네임
작성자: [서버명] 나비언니@펜리르 ( 메인부대 활동 당시 닉네임:나비야나비야이리온)
대상자: [서버명] 염산@톤베리, 백마법사간달프@톤베리

■ 사건 설명
 명확한 증거 없이 부대 홍보에 방해 공작을 했다고 의심하고 뒷담화 및 부대원 비하 발언을 하신 염산@톤베리님에 에 관하여 사사게를 작성해도 괜찮을지 자게에 먼저 올렸었습니다. 그에 관해 사사롭다는 반응이 있기도 했지만 완장차기를 좋아할 뿐 현재는 이 상황에 대하여 자신의 과오를 인정하지 않고 목소리만 높이고 있는 염산@톤베리님의 부대에 혹여나 누가 들어가서 저처럼 피해를 보지 않았으면 취지를 가지고 사사게에 올려봅니다.

* 발생 날짜
: 2022년 1월 15일~2022년 2월 27일.

* 사건 내용

: 안녕하세요. 나비언니@펜리르로 활동 중인 유저입니다.
레벨 부대 단톡방에서 저와 제 부대원들, 그리고 제가 만든 부대를 조롱하고 명확한 증거도 없이 무조건 제가 뒷담화를 한 사람이고, 레벨 부대 홍보 글에 방해 공작을 하는 사람으로 낙인 찍히는 것에 참을 수 가 없어서 이렇게 사사게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애초에 Mendos라는 닉네임의 유저가 누구인지 모르지만 염산님은 Mendos와의 말다툼을 통해서 저를 유추하기 이르렀고 제가 가지고 있던 질병(알레르기비염)을 꼬집으며 교묘하게 저를 비꼬고 비방했습니다. 처음에는 설마
' 지금 나를 의심하는건가? ' 라는 의문을 가지고 있었지만 특정적으로 저를 지칭하지 않았기에 일단 지켜보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구)메인 부대에서 친하게 지냈던 분들이 염산님이 쓰신 댓글을 읽고 저라고 생각하고 찾아오게 되면서
(현)레벨부대 카톡방 내용을 받게 되었습니다.
 받은 카톡내용 자료들 중에는 저를 정확히 지칭하고 조롱하는 내용과 제 부대 및 부대원들까지 언급하고 비난하는 내용이 있었습니다.

 Mendos=나비언니 라고 확정하고 있다고 확인 한 다음에 해당 게시글에 등판하였습니다.
Mendos 라는 닉네임과 제 닉네임이 완전히 달랐음에도, 믿지 않고 오히려 제가 (구)메인부대에서 활동했을 당시에 뒷담화를 하던 사람이고 제 지인분에게 뒷통수를 치는 사람이니 사람을 잘 사귀고 다니라며 답글을 다는 모습에 정말 크게 실망했습니다.
 심지어 제 부대 석자까지 언급하시며 부대 잘 운영하라며 끝까지 비꼬는 모습에 참을 수가 없어 사사게까지 작성하기로 결심하게 됐습니다.

 일단 들어가기에 앞서, 애초에 인벤 댓글을 달면서 불타는 소스를 만든 Mendos라는 닉네임과 제 인벤 닉네임이 다르기 때문에 ' 진짜 다른 사람인가? ' 라고 생각하며 댓글을 작성하실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제가 댓글을 작성하고 나서도 계속 저라고 확신하며 아닌 척 교묘하게 말씀하시길래 확실하게 짚어가고자 증거를 보여드리겠습니다.

 두 분이서 한참 댓글을 쓰시는 중에 보시면 염산@톤베리(낭만미드)님이 19시 45분에 쓰인 댓글에 대해 Mendos님의 답글이 20시 31분 45초에 작성된 걸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당시 저는 절 바하무트 토벌전을 트라이하고 있었습니다. 해당 트라이 로그를 보시면 27일 19시 51분에 첫 트라이가 시작되었고 20시 30분에 막트를 시작했습니다. 막트는 7분 28초를 진행하였습니다.
마지막에 진행된 트라이 내역을 보시면 Mendos님이 쓰신 20시 31분 45초에 저는 한참 절바하 막트를 시작한지 45~1분 45초 쯤 경과한 시점입니다. 가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 때 딜러들은 회오리, 연성구, 지옥의 늪과 쉐어 처리가 랜덤하게 대상이 지정되어 연속적으로 나오는 구간이기 때문에 상식적으로 트라이 하면서 저런 긴 글을 쓸 수 있는 사람이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절 트라이 하면서 염산님의 댓글을 읽고 동시에 그거에 대한 답변을 생각하면서 기믹을 피하고 딜싸를 굴린 뒤 댓글을 작성했다고 하시면 진짜 할말이 없긴 합니다. 솔직히 만약, 그렇게까지 보신다면 제 컨트롤과 작업 수행 능력이 인간급을 초월했다고 인정하는거나 다름없으니 칭찬해주시는것으로 듣고 기쁨 마음으로 받아드리겠습니다.)

1. 사건의 시작 1월 15일 댓글.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 염산@톤베리님은 " 뒷담 안 까는 청렴한 사람이다."라며 저 댓글의 내용은 저를 지칭하는 것이 아니다 라고 발뺌하셨는데, 먼저 시작은 1월 15일에 부대 홍보 글에  Mendos와는 다른 분이 사진 쓴 거에 대해서 지적을 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https://www.inven.co.kr/board/ff14/4468/16825?name=nicname&keyword=%EB%82%AD%EB%A7%8C%EB%AF%B8%EB%93%9C (115일에 댓글이 달린 부대 홍보글)

 
 댓글에 대한 반응은 상당히 침착하게 쓰셨던데 레벨 부대 단톡방에서는 반응이 상의하시네요?
바로 범인 색출에 들어가시고, 갑자기 저랑 (전)메인부대원의 닉네임을 꺼내시며 지목하고는
"지금 저렇게 하는 건 아니지 내한테" 라고 저희가 댓글 쓴 사람처럼 말하시네요.
"진짜 쪼다새끼 마냥?"

2. 인벤 닉 Mendos님의 댓글과 부대원 및 부대 비방.
 이후 2월 3일에 홍보글이 한번 더 올라오고 24일에 드디어 Mendos라는 닉네임의 유저가 댓글을 달기 시작했습니다. 
https://www.inven.co.kr/board/ff14/4468/16973?name=nicname&keyword=%EB%82%AD%EB%A7%8C%EB%AF%B8%EB%93%9C (24일 부터 댓글이 달렸던 홍보글)



  댓글을 보시면 20시 35분에  Mendos라는 닉이 저희 부대원 중 한 분(메인부대에서 넘어오신 분)과 닉네임이 비슷한 것에 대해 아이디로 오해할 만한 소재를 만들지 말라고 직접적으로 언급, 밑에 본인이 나오신 댓글에는 착한 척 글을 적어 놓으셨던데

 톡방에서 사실 확인도 안하고 이미 까고 계셨더라구요. 심지어 저희 부대 대부분이 (구)메인부대원이고 제가 뭔 메인 부대원 납치범으로 만드셨네요. 참고로 말하자면, 현재 저희 부대원들 중 메인부대에서 넘어오신 분이 5분 계시긴 합니다. 근데 넘어오신 건 올해 펜리르 무료 이전이 끝나고 넘어 오셨으며, 그 중 두 분은 사람이 없어서 심심하다고, 한 분은 접속했더니 부대 추방을 당하셔서, 다른 한 분은 이미 예전에 메인 부대를 나와 타 부대를 거쳐 오신 분, 마지막 한 분은 염산님이 무책임하게 버린 (구)메인부대를 혼자 이유도 모른 채 떠맡아 모든 걸 다 처리했던 염산님한테는 버림받은 분 입니다.

이래도 제가 메인 부대원들을 다 빼갔다고 하시는 건가요? 그래요, 메인 부대가 이유도 없이 갑자기 폭파되서 사라졌을 때는 지나가는 말로 " 님들 부대 터졌으니 펜리르 오실? ㅋㅋ" 이라고 가볍게 말했었습니다. 이게 부대원을 빼갔다는 증거가 될 수 있습니까?
 그런데 염산님은 메인 부대 초창기에 본인이 전에 있던 <<않되>>부대에서 부대원을 데려와서 부대를 키우지 않았나요? 같이 놀던 <<않되>> 부대원들에게는 그 부대(않되)는 접률하는 사람도 없으니 메인 부대로 와서 편하게 같이 놀자라고 지속적으로 권유 하셨잖아요. 아... 혹시 본인이 하셨던 짓이라 저도 같은 행동을 했겠지 라고 생각하시나본데..... 다들 자의로 섭이해서 오신 분들이고 저희는 (구)메인 부대에 관심도 안 주고 있었어요.
진짜 내로남불 오지시네요 ㅎㅎ

3. 나비언니@펜리르를 저격하는 듯한 발언 시작


 여기서부터 댓글에 저를 의심하는 듯한 느낌의 발언들이 등장하기 시작합니다과거 메인 부대였을 당시 부대 내에 비염이 심했던 분은 제가 있었던 1년 동안 저와 푸루님 두 분 밖에 없었고항상 디코 내에서 장난식으로 놀림을 받았었습니다. (다들 장난식으로 말씀 하셨던거라 여기에 대해선 아무 생각이 없습니다.)

 

주변분들이 이 댓글을 보시고 Mendos가 저인지 여쭤 보셨고 그때야 댓글을 확인해 보긴 했지만콧물 하나만 놓고 저라고 언급하기에는 아무래도 특정성이 부족하긴 했습니다하지만 이후 아래와 같은 카톡내용을 받았고 저를 두고 한말이였다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왼쪽 카톡부터 보면 시간 순서 상 단톡방에서 콧물을 언급(21 41) -> 인벤에 언급(22 33)-> 단톡방에 제 닉네임을 직접적으로 언급(2235하셨네요.

여기서 “염산님이 리센츠는 이랑(아'랑)이고 보이제 니도 라는 말도 하셨는데 참고로 이랑(원래 닉은 아'랑)님은 염산님이 마지막에 부대장을 위임하고 버린 분 입니다결론적으로 보면 이것도 엉뚱한 사람 잡으셨네요. (탈퇴한다는 말도 안 했는데 매니저분이랑 같이 나가는 건 줄 알고 다른 부대원들 다 탈퇴시킨 뒤 아'랑님께 부대장 권한을 위임 후 본인도 메인부대 탈퇴함. 이 후 부대 디코방에서 아'랑님을 추방함.)

여기서 백마법사간달프@톤베리님도먼저 제 닉을 언급하며 동조하셨으므로 같이 올리게 되었습니다. )



 이 내용을 확인하고 나서 저라는 확신이 들어 제 인벤계정으로 댓글을작성하였지만 돌아온 답변은 이거였습니다추측하는 건 자유..? 몇몇한테는 하나의 재미? (솔직히 뭔 개소리인지 모르겠습니다염산님 나와서 설명 좀 해주세요.) 뭐 추측은 자유긴 합니다하지만 그걸 불특정다수가 보는 앞에서 말한다면 책임을 지셔야 하는 거고 단톡방에서 말씀하셨던 걸 보면 추측이 아니라 이미 확정을 짓고 말하셨잖아요설마모든 발언은 추측한 거였다 라고 하시는 건 아니죠?


 진짜 단톡방 먼저 보고 댓글 적는 제 입장에서는 고구마먹다가 질식해 죽을 뻔 하면 이런 느낌이구나’ 를 알겠되었습니다염산님이 자기한테 뭐가 그렇게 불만이냐고 하셨는데... 솔직히 가만히 펜리르에서 잘 놀고 있던 저를 먼저 깐 사람은 님입니다만??


먼저 선빵 때려놓고 왜 때리냐고 하시네요 ㅠㅠ????????????????????????????????


 콧물 발언 이외도 한 지인분(이분도 과거 메인 부대였지만 현재는 다른 부대입니다저희 부대 아님.)

다신 댓글에는 위에 사진처럼 적으셨던데 이후에 제가 올린 댓글에는 아래사친 처럼 쓰셨네요.

뒷담하다 걸린 사람이고 언제 통수 칠 수 있으니 조심해라.” , “형 말 진짜다.”, “인성 언급하는 거면 나는 누구 뒷담화도 안까거든 이라고 본인은 깨끗하고 좋은 사람임을 어필하시던데

(이렇게 인성 좋고 뒷담 안 까는 분이 앞서 Mendos와 비슷하다는이유만으로 별도의 확인 없이 제 부대원제 부대저를 까기 시작했네요 ㅋㅋ)


이건 본인이 오셔서 반박하셨네요염산님도 인정하셨죠? 기억이 왜곡확대 해석 되었다고

(그리고 전 이 내용 자체를 들어본 적이 없어서 이거 가지고 전 매니저였던분들한테 여쭤본 결과 저랑도 관계없던 일이였고요.)

그럼 여태까지 저를 통수 치는 년으로 만들고 다들 조심하라고 주의를 주셨던 건 사실 본인이 뒷담하고 통수치고 다니는 사람이니 조심하라는 자신에 대한 경고문이였나봐요.

어쩐지 뒷통수가 따갑더라..

 이후 제가 계속 반박하는 글을 달자 본인도 쎄함을 느꼈는지슬슬 런각 잡으시면서 끝까지 추측은 자유다”, “난 합리적인 의심을 한거다”, ”댓글에는 너라고한 적 없다 등등 말씀하셨는데저는 당신과는 다르게 단톡방 내용을 다 받고 증거를 모은 뒤에 댓글을 작성한 것 이였습니다

댓글 내용도 “카톡 보고 왔다라는 말을 해서 사과를 받기 보다는 염산님이 이제까지작성하셨던 댓글을 기반으로 하여 “당신이 생각하는 게 틀렸다” 라는걸 말해주기 위해 보기 편하게 짚어 드린 건데 돌아오는 답이 고작 똑똑한 척 말하는 그런 느낌을 받았고 이젠 너무 확신까지 든다” 라니요.

본인이 한 말을 글에 인용한 것이 그렇게 특별하고누군가를 유추할 수 있는 합리적인 근거가 될 수 있는 단서라는 것도 오늘 처음 알았네요.

…… 본인은 피해자 코스프레 하시면서 끝까지 합리적인 이유로 의심하셨다는데전 저기서 정말 근거가 있기는 한 건지 모르겠습니다.


 염산님제 측근들 이라고 하면서 떼로 몰려와서 댓글 다는거 보니 참 회의감이드네 라고 하셨는데제가 지금 지인파워로 염산님을 몰아가는 것 같으세요여기서도 몇번이고 말했지만염산님이 뭘 하는지 1도 관심 없었고 앞으로도 없을 것입니다.


근거도 없는 비방을 포함하여한번도 만나본 적 없는 레벨 부대원 분들이 보는 단톡방에 제 닉네임과 제 지인분들의 닉넴임을 지속적으로 언급하고백마법사간달프@톤베리님과 함께 헐뜯으면서 댓글에서는 끝까지 착한 척,피해자 코스프레 하고 계신 모습이 너무나 역해서 레벨 부대의 부대장님의 실상을 알리고자 사사게를 적게 되었습니다.


(새로 가입한 Level <<Lv>>부대 분들한테는 이런 불미스러운 일을 보여드리게 되어 죄송합니다파판에는 이보다 더 괜찮은 부대도 많습니다 저처럼 열심히 활동하다가 통수 맞기 전에 다른 좋은 곳 알아보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 요약 내용

1.    염산@톤베리님의 부대 홍보 글에 과거 본인이 강제로 해체한 메인 부대 사진이 쓰임

2.    염산님으로부터 버림받은 Mendos라는 인벤닉의 한 유저가 댓글을 작성함

3.     두 분 이서 언쟁을 이어 나가는 와중 염산님은 Mendos = 나비언니@펜리르로 단정 짓고 댓글과 카톡방에서 비꼬기 시작함

4.     하지만 Mendos=나비언니@펜리르가 아니였고아니라고 말한 뒤에도 억지스러운 이유를 들어가며 저라고 확신하고 계속 비방

5.      본인 부대에 엄청난 자부심을 가진 부대장이신 거 같아 다른 분들께도 실상을 알리고자 사사게 작성.


+) 추가로 과거 메인부대 운영과 부대 해체된 것에 대해서도 쓸 말이 많기는 하지만저는 21 5월 경 메인부대를 나오고메인부대가사라졌다는 소식은 서초링에 계신 메인 부대원들끼리의 대화 내용을 들어서 왠만한 상황을 알고 있었지만 사사게의 작성 목적과 맞지 않아 따로 언급하지는않겠습니다. (메인 부대때의 사건들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의 홍보글 댓글을 참고해 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https://www.inven.co.kr/board/ff14/4468/16973?name=nicname&keyword=%EB%82%AD%EB%A7%8C%EB%AF%B8%EB%93%9C


++) 댓글 중에 본인은부대원들을 더 챙기려고 하고 부대원들이 뭐하지맨 하는거 보기 싫어서 본인이 못가더라도 부대팟 만들어서 보낸다고 하셨네요판단은 여러분께 맞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