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성 목적

[사건 공개] 

■ 게임 닉네임


작성자: [G''raha'@초코보] 

대상자: [민필리엘@톤베리/ 뮤즈]
민필리엘님과 동일하다고 제보 받은 부캐릭터들 입니다. 
키트노지@펜리르
실리앤@톤베리
드라카니안@톤베리
맛소금후추@초코보
루요쿠쿠샤@초코보
냉혈공신@초코보
사파지존@펜리르
샤크툰@톤베리
반페미용사@펜리르



■ 사건 설명


* 발생 날짜
: 2022.12月~2023.2月28日

* 사건 내용



: 이 글은 누군가를 묻으려고 올리는 게 아닌 2차 피해자가 생기지 않기를 바라며 올립니다.
글이 길어서 에버노트에 정리해서 올렸습니다.
번거롭겠지만 링크를 눌러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G''raha'@초코보] 입니다.
먼저 안좋은 일로 공론화를 올리게 되어 정말 죄송합니다.
이전에 있었던 신천지외치기 관련하여 현재 지속적으로 부캐를 생성하여 루머를 퍼트리고 뒷담하시는

[민필리엘@톤베리] 님을 공론화 합니다.
글정리가 두서가 없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민필리엘'님과 단 둘이서 디코를 하기도 했습니다만, 저는 그분과 얼굴을 본 적도 없으며 인게임 내에서도 그리 친하지 않은 사이임을 밝힙니다.

먼저 민필리엘님을 만난 날부터 찬찬히 정리해보겠습니다.

1. 2022. 12月 만남
당시 파티찾기에 '민필리엘'님께서 채제작온기 동아리원을 구인하는 파티를 올리셨습니다.
문의 귓말을 보내놓은 상태였고, 채집을 하면서 답변이 올때까지 기다렸으며 추후 5~10분 후 쯤 '민필리엘'님에게 위치가 어디냐 묻는 답변이 왔습니다.
저의 위치를 알려드렸으며, '민필리엘'님께서는 직접 오셔서 링크쉘 링크와 디스코드 링크를 주셨습니다. 그렇게 저는 '민필리엘'님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인성논란 발언
그렇게 가입을 한지 오랜 시간이 지나지 않았을 무렵, 어느 때와 같이 A님과 '민필리엘님' 그리고 저. 이렇게 셋이서 디코를 하며 채집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민필리엘'님께서 [그라하님의 첫인상이 좋지 않다. 그 이유는 동아리에 가입을 한다면서 림사에 오지 않았으며, 어디냐고 물어보니 자기가 채집하는 장소를 알려줬다. 나도 채집중에 가입한다길래 갔는데 그 장소로 오라고 하는 줄 알았고 인성에 문제있는 줄 알았다.] 라고 하셨습니다. A님께서 그건 아닌 것 같다. 라고 말씀하시니 그제서야 자기가 [잘못 생각한 것 같다.] 라며 급하게 죄송하다 말씀해주셨습니다.

그때, 분위기를 흐리기 싫어 웃으면서 괜찮다 넘겼지만 기분이 좋지는 않았습니다. 어디로 오라 말씀해주셨으면 제가 그리로 갔었을텐데 갑자기 그렇게 말씀하시다니요.

-하우징커미션 관련
'민필리엘'님은 하우징이 생기면 저에게 커미션을 맡기겠다고 했습니다.
전 초코보 서버였기 때문에  톤베리 계정이 별도로 있어 해당 계정 결제를 1일에 하고나면 그때 커미션을 해드려도 되냐 물었고, '민필리엘'님도 그러라 하셨습니다.
'민필리엘'님께서 길을 먼저 빠르게 준비하셨기에 제가 접속이 불가능해 커미션을 미리 해드릴 수 없었으니 한차례 더 나중에 길을 달라 말씀 드렸습니다. 
와중에 다른 분 하우징 스샷을 가져오셔서 해달라고 하시기에 저는 똑같이 못해드리고 비슷하게는 해드리는게 가능하다 했습니다.
그런데 나중에 알게 된 사실은 저에게 커미션을 맡겨놓고 다른 분에게도 커미션을 이중으로 넣어둔 상태셨더군요. 저에게는 어떠한 말씀도 없으셨구요.
이게 대해 따지니 제가 늦게 해준다고 했지 않냐며 적반하장으로 화내셨습니다. 저는 분명 날짜도 말씀드렸는데도요. 

-인게임 연주듣기, 만남 강요
연주를 계속 들어달라, 제 하우징이나 지인 하우징을 방문하며 연주를 반복하셨습니다.
어느날은 저를 파티에 초대하시더니 어느 분을 가르키며 저 분이 악보를 만들어주셨다. 비밀이시다. 하고 저랑 비밀 공유하는 사이가 되고싶다 말하곤 했습니다.
또, 어느 날은 지인의 새싹분이 토벌전 도와달라고 해서 도와주려고 파티를 했는데, 저에게 디코로 계속 오라고 했으며 제가 지인이 토벌전 도와
주려고 파티에 있다고 하니까 파티 탈퇴하고 본인에게 오라고 계속 강요를 하셨습니다.
제가 잠깐 림사에 나타났다가 던전에 가니까 디코로 림사에서 봤는데 사라지셨다고 하시고 찾아 다니시기도 하고
디코를 하고 있을때면, 제 위치를 물어보고, 제가 두루뭉실하게 알려주면 제 화공을 보고 찾아 오시기도 했습니다. 찾아 오신 이유도 없습니다.
그냥 찾아 오셨습니다.

- 링크쉘, 디코방 추방 관련하여.
제 지인분이 만추바를 여셔서 직원으로 있었을 때의 사건입니다.
저 포함 다른 분들도 직원으로 일하고 계셨습니다.
민필리엘님이 갑자기 오셔서 누군가 연주를 하신다고 오셔서 들으라 하시기에 다들 못간다, 만추바 직원으로 일하고 있다. 라고 하셨으나 민필리엘님은 [그냥 그만두고 파티탈퇴하고 나와라] 라고 하셨습니다. 분명 디코에서 만추바 사장님이신 지인분이 계셨던걸로 기억합니다. 제가 참다가 안될거 같아 그만하라고 했더니 민필리엘님이 장난이라고 하셨으며 저는 장난이라도 하지 말라고 했더니 그날 자러가자마자 저날 디코, 링크쉘, 동아리에 쫓겨난 상태였습니다.

-추방이후 인게임 캐릭터로 스토킹 행위
민필리엘님은 이후에도 제 주변에 왔다 갔다하고 클릭하기를 반복하셔서 저는 왜 자꾸 제앞에 나타나시냐고 뭐라고 했습니다.
그러자 민필리엘님은 저에게 [님이야 말로 왜 톤베리 림사에 게시냐, 톤베리에 오지 말라 초코보에 가시라고] 뭐라 하셨습니다.
기분이이 나빴지만 차단하고 무시했습니다.

이후에, 바로 신천지 외치기 사건과 모르는 부계정으로 알 수 없는 앞담이 생겨납니다.


2. 종교 사상강요에 대해 반박해보겠습니다.

어느 날 '민필리엘'님께서 디스코드방을 좋은 족으로 발전할 수 있게 의견을 내달라고 하시길래, 저는 [스포방 쪽은 잠금을 하는게 좋지 않을까요? 새싹이 실수로 잘못 누를수도 있으니까요] 라고 의견을 냈으나. 스포라는 제목이 있어 그럴리 없다며 반대의견이 있어서 기각되었습니다. 
이후에도 애완동물 자랑방이 있길래 [애완동물이 아니라 반려동물이 좋을 거다. 솔직히 반려동물 키우는 입장으로서는 기분이 좋지 않다.] 라고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이런게 제 사상을 강요한건가요?


민필리엘이 주장하는 종교사상 음식 토론 이야기. (증거없음)


그리고 실제로 제가 했었던 이야기 입니다.
(제가 여유가 없어 캡쳐본을 지인에게 정리받았습니다. 왼쪽이 저입니다.)


민필리엘님이 주장하는 종교적 토론 (제가 신천지라는 말도안되는 이야기 주장 -증거없음-)


실제로 나누었던 종교 이야기는 이렇습니다. 이게 어딜봐서 신천지 이야기인가요?
그저 서로의 의견이 맞지 않았다고 이게 신천지 사상인가요?



아래부턴 [민필리엘@초코보] 님께서 부계정을 이용하여 입에 담을수도 없는 막말을 하신 증거물입니다. 유의해서 봐주시길 바랍니다.
본인이 아니라고 주장하진 말아주세요. 민필리엘님이 지인한테 재접한다고 말씀하시고 로그아웃 하시는걸 제 지인이 바로 앞에서 보셨고 바로 부계정 접속하셔서 저한테 림사로 오셔서 욕하셨잖아요.
그리고 디스코드로 민필리엘님 부계정에서 본계정 로그인하실때 다 보여서 캡쳐도 했어요


제가 부족한 사람일수도, 누군가에게는 좋지 못한 사람일수도, 게임에서는 1인분을 못할 직업군일수도, 인간적으로 많이 어설플수도 있습니다. .
하지만 이런식으로 과연 신천지라고 오해받고, 여왕벌이라고 욕먹고, 이런 심한 대우를 받아도 되는걸지 의문이 듭니다.

더 이상 이분으로 인해 2차 피해는 원하지 않습니다.
판단은 여러분이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https://www.evernote.com/shard/s724/sh/36397d20-f124-4824-9c60-e81a629c6849/41813c2d2e15530cb7c0ccdd545d130a






■ 증거 자료(스크린샷, 동영상)

※ 해명, 사과의 목적으로 작성된 게시물은 자신의 캐릭터 스크린샷을 첨부바랍니다.


- 증거물은 에버노트에 올렸습니다.

■ 요약 내용

당사자와 의견과 다르다는 이유로 디코, 링크쉘, 동아리 전부 추방

어디에 있든지 위치를 찾아내서 ㅅㅊㅈ라는 근거 없는 소문을 퍼트리고 다님

이중 하우징 커미션 신청

성희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