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성 목적
[사건 공개]



■ 게임 닉네임

작성자: [초코보] 강치
대상자: [톤베리] 게리
[톤베리] 김지찬



■ 사건 설명

* 발생 날짜
: 2023-04-30
* 사건 내용
:
3월 20일경 시작된 절 알테마 지인 공대에 주직인 현자로 참여를 부탁받아 공대에 참여했습니다.
당시 점성술사셨던 김지찬@톤베리님께서 우선 점현으로 진행하다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면 제가 부직인 백마로 스왑해 백학 조합으로 진행하자 말씀주셨고 이에 동의 후 공대를 진행했습니다.
공대에 참여한 공대원의 절반 이상이 효월싹으로, 절이나 하드 컨텐츠에 대한 지식이 거의 전무한 상태였습니다. 공대장님께서 님오출이라며 참여를 종용했고, '지인들끼리 하는 공대이니 부담감 없이 하자'며 강경하고 집요하게 말씀하셨습니다. 또한 절이나 하드 컨텐츠에 최소한의 설명조차 존재하지 않았고, 공대원의 주직보다는 조합을 우선시하여 수시로 직업을 바꾸도록 요구하셨습니다.
절 컨텐츠 시작 전에 영식이나 다른 하드 컨텐츠에 도전해보자고 여러차례 말씀 드렸고 몇몇 분들께서는 이에 응하고자 하였으나, 공대장을 필두로 한 거부 인원들이 있어 기각되었습니다.
그렇게 첫 트라이 이후 제게 본인의 잡미숙과 저의 힐 부족을 이유로 조합 변경을 요청하셨고, 이에 응하여 백마로 진행했습니다.

4월 30일 공대 진행 이후 전사(게리@톤베리)님께서 제게 힐부족을 지적하셨고, 이에 대해 시정하고자 프프로그를 확인해보며 주변 절컨러 분들께 자문을 구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오버힐이다.'라는 답변을 받았고, 힐 부족 건에 대한 확인을 위해 학자(김지찬@톤베리)의 로그도 확인했습니다. 결과, 학자에게 뎀감에 있어 문제가 다소 있다는 말을 전달 받았습니다.

이후 관련하여 지적을 하자, 학자는 '자신이 못하는 것은 알고 있다. 그러나 모두 잘 하는 것은 아니지 않느냐.' '전사에게 지적 당해 기분이 나빠 자신에게 화풀이를 하는 것 같다.'라며 일방적으로 공대 탈퇴를 선언했습니다.

저는 학자에게 로그를 전달하며 확인해보라 했습니다. 이 시점에서 공대장(게리@톤베리)는 '이후로 파판을 멀리할 것 같다.'고 별도의 중재 없이 공대 디코방을 탈퇴했습니다.

학자는 프프로그 확인 후 '백마가 케알가가 아니라 메디카라를 많이 돌린 탓에 자신이 사기를 많이 감았다.(5분 트라이 도중 사기고양책 23회 시전)'며, 제게 일절 상의 없이 자신이 이번 트라이에서 힐보다는 뎀감에 집중했다.(그러나 5분 동안 야전 1회 사용, 불불 2회 사용)고 문제를 저의 탓으로 돌렸습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자신이 힐러를 하겠다고 주장해 소환사로 직변을 한 공대원의 딜을 지적하면서 '이 사람은 왜 지적하지 않느냐. 언약자라고 봐주는 것이냐.'고 타 공대원의 머리채를 잡으며 논지에서 벗어난 발언을 했습니다.

제 의도는 공격이 아니라 조율을 위한, 또 공대 진행을 위한 지적이었다고 하자 학자는 제 말투가 날카로워서 화가 났다고 했습니다.
또 힐러가, 심지어 백마가 주직인 소환사를 굳이 레벨링까지 시켜서 공대에 집어넣었으면서 지적을 하는 것은 적어도 그렇게 요구한 사람이 할 말이 아니며 이럴 거면 주직인 닌자로 공대에 참여해 백현으로 진행했으면 좋았던 것 아니냐며 지적하자, '던전 돌 때 학자가 할만 하다고 생각해서 안일하게 시작한 게 맞다. 그러나 딜러로 직업이 변경되면 자리나 기믹을 새로 확인해야 하고, 자신이 닌자가 주직이라고 하지만 공대에서 다 망쳐버릴까봐 겁이 났다. 자신이 이전에 절렉에서 데인 일이 있었다.'고 자신의 책임을 회피했습니다.



공대에서 가장 중요한 조율할 의지조차 없이 '자신의 기분이 좋지 않았다'를 이유로 공대를 무단탈주하고, 자신의 주직업이 아닌 던전에서 할만했던 직업으로 절컨에 도전하고자 주직인 사람을 처음 하는 타직업군으로 변경할 것을 요구해놓고서 딜지적을 한 후 지속해서 자신의 책임을 회피한 김지찬@톤베리와 이 모든 상황에서 조율을 할 생각도 없이 다른 모든 공대원들이 남아있는 와중 혼자 공대 디코방을 무단 탈퇴하고, '자신이 공대원을 모은 건 맞지만 공대장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았다.'라는 말도 안 되는 이유로 공대장으로서 최소한의 의무도 이행하지 않았던 게리@톤베리는 이후 사과나 자숙에 대한 의지도 보이지 않아 사사게에 게시를 하게 되었습니다.


■ 증거 자료(스크린샷, 동영상)
※ 해명, 사과의 목적으로 작성된 게시물은 자신의 캐릭터 스크린샷을 첨부바랍니다.



■ 요약 내용

1. 절 알테마 공대 진행 도중 전사(게리@톤베리, 공대장)가 백마(강치@초코보, 본인)에게 힐 지적.
2. 힐 사이클 확인을 위해 프프로그 확인 도중, 학자(김지찬@톤베리)의 힐 사이클에서 문제 발견 및 이에 대해 직업 이해도 및 힐 사이클 지적.
3. 학자 공대 무단 탈주.
4. 공대장 이에 대해 수습하지 않고 공대 내 인원을 편 갈라 차단 및 손절. 공대원과의 상의 없이 공대 디코방 탈퇴(탈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