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오딘서버에서 활동중인 신관 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새벽에 부직이나 키울겸 무작 토벌을 다녀왔는데
거기에서 계속 입털면서 반박하려니 도망갔던 사람이 있어서 사사게로 왔습니다.
오딘서버에선 검색되진 않았는데 다른 서버에서 보게 된다면 조심들 하세요.
미리 영상을 녹화하시거나 미터기 혹은 전투로그를 항상 챙겨 놓으셔서 정치질 안당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모른척해줘요 . 란디올란도 

아씨엔 토벌진행중 입을 털던 채팅로그입니다.
다른파티원의 인게임 아이디는 최대한 가렸습니다. 초행백마님은 보기 편하게 분홍색으로 체크해놓았습니다.




채팅로그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초행 백마와 딜러 한명 있던 상황에 첫전투가 트라이가 되고
입을 털기 시작한 부분이 보일텐데 랜매라서 그냥 저러다 말겠지하면서 냅뒀더니 2번째 전투가 끝나고
저한테 이상한 딜하지 말아달라는 헛소리를 하시더라구요? 너무 어이없어서 반박하려고 했는데
"에효" 저말 치고 바로 던전을 나가버리시더라구요...
상황을 보면 모른척해줘요 와 란디올란도 이 두분은 같이 입털면서 같이 지적질하면서 같이 나가는거 보니
지인이 아닌가 의심이 들긴 합니다만 그건 중요하지 않으니 넘어가도록 하죠.
그리고 그때의 미터기로그도 남아있지만 정확한 파판내 전투로그를 가져오도록 해보죠.
차원의 틈새를 잡고 마지막 페이즈가 되면서부터의 전투로그이니 자세히 봐주시길 바랍니다.










문제가 되었던 클리어때의 상황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페이즈가 바뀌고 제가 찾아본 바로는 직접적으로 딜한 구간은 없습니다.
파티원의 힐업에 좀더 집중적이였고.
제가 치유술로 란디올란도님에게 힐을 한후 맨탱님에게 프로테스가 없는것을 확인하였고
(마지막 페이즈가 되기전에 맨탱님이 한번 누우셨습니다. 그래서 프테가 혼자 없으셨음)
그 순간 아씨엔이 맨탱에게 스파크피해로 4194의 데미지를 주었고 저와 초행백마님이 동시에 프로테스가 시전되었는데 거의 동시에 일어난 일이다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그후 맨탱의 피가 빠진것을 확인후 저와 초행백마님은 프로테스를 바로 취소하였고 그때 저의 셀레네가 빛의 치유로 맨탱에게 1042의 hp회복효과를 해주었습니다.
저와 초행백마님의 힐이 시전되기도 전에 다시한번 스파크 데미지로 4831의 피해를 맨탱이 받게되고 눕게 되신겁니다.
그리고 힐을 하려던 저는 신속+부활을 사용하였고 백마님은 케알이 자기자신에게 들어간 로그가 나와있는데 이유는 모르겠네요. 대충 케알 대상자 클릭 미스이거나 한박자 늦어 죽어있는 맨탱에게 케알을 사용해 자신에게 회복을했던거라 추측하고 있습니다.
무튼 상황은 이렇게 된겁니다.
전투로그로 보면 이렇게 한순간 한순간을 알수있지만 그때 던전진행중엔 스파크가 2연속으로 들어오면서 제가 초인이 아니엿던지라 즉각적인 반응을 못하였고 셀레네 힐이 들어갔지만 그럼에도 눕게 되신건데.
이게 어찌 저 혼자만의 잘못이라 판단하시고 "힐업이 안되는데 딜하지말아주세요"라고 정치질을 하시나요???
제가 잘했다는게 아니라 분명 그때 전 성전을 키지도 않은 상태였고 다시한번 말하지만 파티원의 힐업에 집중적이였습니다. 제대로 상황파악도 못한사람이 닥치는대로 입털면서 정치질시전하지마세요.

+추가
저 두사람이 무슨말로 정치질을 하려고했는지는 상관없이 그냥 물어뜯으려는 사람들이 있어서 추가설명을 더 해드리자면 첫트때 파티챗창에 보시면 딜러 두분을 제가 부활시키는걸 보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트라이가 되기전까진 탱이 눕는 일이 없었죠. 그때도 마찬가지로 힐+딜을 하고있었던 상황이였고 맨탱에게 틈틈이 생명활성술을 사용하면서 기믹을 처리했었습니다.
그리고 트라이가 난후 다시 진행을 했을때도 전과 마찬가지로 힐+딜을 해왔었고 초반에 탱이 죽게 되면서 빠른 부활후 다시 안정적인 파티상황을 만들고 운석패턴일때 부탱이였던 란디올란도와 제가 주로 운석을 다 맞으면서 힐과 생명활성술을 사용해 거의 둘이서 기믹을 처리했고 파티채창에도 보다싶이 운석을 왜 안맞냐는글이 보이는데 틈새에 거의 다 몰려있었습니다. 맨탱은 틈새쪽 전 운석처리를 위해 움직이다보니 거리가 벌려 프로테스도 미리 사전에 못했었구요.
그러다 페이즈가 넘어가고 좀더 안정적인 상황으로 가기 위해 딜을 멈추고 파티원의 피 관리를 위해 힐을 주로 사용하였고 여유가 생기자 프로테스를 사용했는데 그게 백마와 겹쳐 스파크에 들어오는 데미지에 반응을 못하였던것입니다. 아씨엔 패턴을 미리 보고 준비하고 있었다면 이런일이 없었겠지만 저두 너무 오랜만에 온상황이였고 기억이 확실치 않았습니다. 그리고 예로 백마님이나 저 혼자 프로테스를 걸고 한명이 힐을한후에 추가 힐이 들어갔다면 맨탱이 눕지 않는 상황이였겠죠.
하지만 서로가 동시에 프로테스를 사용할줄 누가 미리 알았겠습니까? 백마님도 스킬캔슬후 케알을 사용했지만 클릭미스인지 죽어있는 시체에게 힐을 한것인지 자기자신에게 힐이 들어간 모습이 보이고 저도 뒤늦게나마 스킬캔슬을 했지만 이미 늦어 탱이 죽은걸 보고 바로 신속+부활을 사용한건데...
물론 파트너 백마가 초행이였고 초행이 아니였던 제가 좀더 주의하고 있었더라면 이런 상황은 되지 않았겠지요.
제가 잘했고 잘났다는건 아닙니다. 다만 이런상황에 저 두사람이 저를 저격하면서 정치질하려는게 문제인데 왜 전혀 상관없는 문제로 물어뜯으려는것인지요?
정말 진심으로 궁금합니다.

그리고 패턴에 미리 대응못했던 제 탓과 생활도 제대로 안돌린 제탓 하시는분들 계시는데 그래요 제 탓입니다.
그럼 똑같이 탱탓도 해야지요? 생존기를 대체 얼마나 많이 돌렸습니까? 저 탱도 마찬가지로 패턴에 대응해서 미리 스킬을 돌린거 같아보이지 않는데요??? 아씨엔에서 생존기를 돌릴 타이밍이 얼마나 많이 있다고 저 상황에 프테도 없는데 그냥 쌩으로 다 맞습니까? 전부 쿨이였다는 말도 안되는 실드 칠려는 사람도 있을까요? 그럼 일대일은요? 그런식으로 따질려면 탱.힐 탓 다 싸잡아서 욕하세요. 전혀 글의 주 목적과는 상관없는 부분만을 보고 물어뜯고 질질 꼬투리 잡으려는건지... 제가 탱보고 생존기 안돌려줘서 뭐라 했습니까? 탱보고 위험한 상황에 딜만하지 말고 생존기 돌리라고 정치질을 했습니까? 글을 올린 대상자가 학자인 저라고 저만 무작정 까려는것처럼밖에 안보입니다.

일단 패턴에 대해 제대로 준비를 못하고 있던 제잘못은 어느정도 있다 인정은 하고있습니다.
마지막 페이즈 돌입후 전투 상황일때 제가 취했던 행동입니다.

파티원 회복을 하기위해 광힐을 사용(백마의 메디카라 한번사용 전투로그 확인) => 이때 맨탱에게 따로 위험한 기믹이 없는상황이라 나머지 딜러들에게도 차례차례 개인힐사용(백마님의 리제네 사용 전투로그 확인) => [아씨엔 패턴사용] 개인힐에 치중하고있다보니 캐스팅 미확인 미숙했던점 인정합니다.(주시대상은 마지막 페이즈에 들어가면서 자동으로 풀려있던 상태라 확인 못함) => 맨탱의 버프상황을 확인후 프로테스가 없는것을 발견 프로테스 사용함(전투중일땐 백마가 이때 같이 프테를 돌렸던걸 확인못함. 스파크 데미지가 맨탱에게 들어감) => 한박자 늦게 맨탱의 피가 빠지는것을 확인한후 프로테스 캐스팅을 취소 => 힐을 하려했지만 이미 맨탱 누움 => 바로 신속+부활 => 파티의 전멸위험 전혀 없었음 => 클리어후 두사람이 저를 저격하면서 힐업이 안되는데 딜만하지말라, 탱이 드러누워있는데 딜만하지말라는 사실무근인 말로 정치질후 도망

사실을 확인시키기위해 전투로그에 힐을 사용중이던 모습과 탱이 누웠을때 부활을 누가했는지 보여주기위해 스샷을 첨부 스샷편집하면서 프로테스 사용중일때 그렇게 힐만 하던 백마가 프로테스를 거의 동시에 사용하여 힐업이 늦은걸 확인했고 그부분에 그래서 같이 시전하였고 뒤늦게 같이 취소하고 힐업을 하려했다 설명을 드렸지만 상관없이 그저 현재 상황은 제가 잘못한거라고 종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