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건 개요는 이렇습니다.

1. 카른 1넴 전투가 끝나고 템 지적이 있었습니다.
- 군표작업 중에서 실수로 지능 신발을 군표로 바꿨었고, 그 와중에 무작 저렙 매칭이 성사되어 던전에 입장. 이는 전 글 채팅내용과 마찬가지로 모든 파티원들이 알고있었고, 인정했으며 아무런 문제 없이 진행.

2. 벌 처리가 늦어 마지막 벌침을 탱커가 맞음.
- 이것이 왜 본인만의 문제인 것인지 의문.

3. 자꾸 제대로 딜을 하지 않는다, 캐스팅바가 올라가지 않는다며 지적.
- 대체 본인이 바라보는 캐스팅바가 전부인 것인지 의문.

<해당 벌침 구간 로그>











- 보여지는 2분의 전투로그 동안 시전한 횟수를 보면, 내가 라면딜을 한 것인가?
- 그리고 전투로그 데미지를 보았을 때 나의 데미지가 다른 파티원들에 데미지와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확인 해 보시길
- 상대방은 파이가는 전혀 쓰지 않고 파이어로만 데미지를 쌓고 있음. 정말로 딜이 밀리는 것은 나의 문제인가?



<카른 1넴에서 죽음 디버프 지우지 않고 사망 시 어그로 현황>



- 위는 해당 탱커가 죽음 디버프를 해제하지 못하고 1넴에서 사망. 이후 보스가 바라보는 1번째 대상자는 상대방 흑마가 아니라 나였음. 내가 딜이 라면딜이라면 상대방을 먼저 봐야 되는게 맞지 않았을까?
- 그리고 탱커는 왜 딜러들의 딜을 지적하면서, 왜 딜러는 탱커의 사망에 지적하지 않으면 안되는 것일까?


<문제의 카톡을 보낸 해당 구간의 로그, 2넴 전 쫄구간>













- 해당 구간에서 분쟁이 생기기까지의 1분동안에 정말 잠깐 카톡한다고 잠깐 머뭇 거림.
- 그래도 저 정도의 시전 횟수인데 그게 내가 라면딜이라고 욕먹을 처지인가?
- 뭐 선더라 프록이 어쩌고 저쩌고? 선더 계열 마법 효과 상승만 1분안에 2번 떴네요. 심지어 나는 선더 매 리필 꼬박꼬박 하는 편인데 프록까지 떴는데 이게 사실이 아니고 뭐람





P.S 

 전 글 루미니아 라는 사람의 댓글에 공감이 박힌 걸로 봐서 그 동안 내가 인벤에서 활동하다가 사사게에 등판하니 졸라 이중인격자니뭐니 꼬아대는 사람들이 있는데,

1. 진성은 본,부클로 지인 헬프나, 파밍 공팟 외에는 따로 간 적이 없음.
2. 내 고정은 부대 팟이 아닌, 안갯빛 마을 확장구역 사람들에서 만들어진 고정임. 따라서 부대팟으로 진성을 간 일이 없음.
3. 그리고 해당 루미니아 라는 사람은 나를 깠으니 본인 인증부터 해주길, 인벤바닥 인증부터 시작인거 모름?
4. 진성 고정팟은 그대로 기동 도는 중. 그럼 그 탈퇴했다는 사람은 누구? 개인적으로 마도 부대는 부대채팅으로 따로 놀기보다는 안갯빛 마을 친목 링크셀에서 더욱 더 많이 이야기하고 부대채팅은 거의 안쓰는 편임. 그럼 대체 누구?



5. 전 사사게 글을 정리하자면, 나게에 "메인탱커는 단단해야한다" 라는 지론은 틀린 게 없음. 다만, 전사 50렙 찍고 진성 다닐 당시에는 바하무트장비 + 힘셋, 이었고, 110제 악세도 그냥 용기사 BIS에서 빼온거라서 그냥 그렇게 등록되어 있었던 듯 함. 암기 50렙 찍자마자 전사와 같은 위치인 딜 넣는 탱커로 인식하고 전사 장비를 그대로 입힘. 그때는 이미 나이트 만렙이라 나이트 장비를 입히질 못함. 그 상황에서 암기는 매일 무작저렙만 돌리던 와중에, 슬슬 용둥갈 레벨이 되어서 밤새면서 던전 레벨링을 함. 내가 만약 탱커로 딜딸을 치고 싶었다면, 공악세도 싹 최고 레벨로 갈아 입고 왔겠지. 나는 정말로 그냥 솜알보다도 좋은 바하장비로 용둥부터 생각없이 돌았을 뿐, 내가 일부러 공템끼고 저렙장비 끼면서 힐러 엿먹일라고 던전 매칭한게 아니란 말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