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려고 누웠다가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며칠 전에 로그인을 했는데 갑자기 프레임이 떨어지고, cpu 점유율이 40퍼가 넘어가더라고요.
그래서 원인을 찾다가 실수로 런처 로그인시 다렉 11 옵션을 끈 상태로 로그인 했다는 걸 발견했습니다.
켜고 접속하니까 다시 정상으로 돌아왔고, 점유율도 절반 가까이 떨어졌는데요.

컴알못이 생각하기에는 다렉11이 더 고 사양(?)이라서
cpu 점유율도 높고 렉도 더 걸릴 것 같고 그런데 왜 그 반대일까요?
최적화의 문제일까요? 무슨 차이가 있는건지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