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EA에서 피파온라인4 전체 유저의 30%정도의 유저들에게만 넥스트필드 테스트실험을 해 보는것 같다.


현재 실패로 인한, 여러가지 증상들 (헤딩커서풀림,패스삑,턴동작굼뜸) 이 일부유저들에게만 동일증상을 보였다.


패치 이후 , 며칠동안 인게임 공식경기 1:1을 통해 하루에 20 판씩  상대 유저와 대화를 할 때.


절반은 위와 같은 증상들을 겪는 유저도 있는 반면에.. 위와같은 증상들 없이 체감 괜찮다라고 하는 유저들도 있다.


이를 통해 예상해 보는 몇가지는...


넥슨 ,EA가 이러한 넥스트필드 엔진 및 서버 업데이트를 피파온라인4 전체인원에게 적용을 시키지않는것같다.


만약, 전체인원에게 적용하다 현재 일부유저들이 겪는 체감처럼 대실패로 돌아갈 경우 후폭풍 큰파장이 일어날것이 뻔하기 때문에...  일부 30프로 유저들에게만 적용시킨후 간을 본 뒤...  사태파악을 하여  일부 30프로 유저들에게 잠수함패치를 적용시킬 가능성이 크다고 본다.  잠수함패치는 목요일 점검시 부분부분 할 듯 보인다.
하지만 주마다 잠수함패치를 하면 뭐하나. 실험용쥐는 결국엔 살지 못하고 죽는다. 이미 죽은체감이 다시되돌리는건 어려운일이다


정말이지 이 문제는 심각한 문제라 본다.


넥스트필드 엔진 체감 패치는.. 모든인원이 동일한 체감(버프&너프)을 느껴야 하는데.. 
헤딩커서 풀리지않는 유저들도 있다는것이고. 반응동작이 빠른 사람도 있다는것이다.  
이게 유저들 네트워크 문제라 떠넘기는 넥슨ea지만... 필자는 그렇게 생각하지않는다. 백프로 엔진문제이며. 최근 공지사항에 넥슨이 다 인정했었다. 인정해놓고 개선하겠다하며 개선은 커녕 더 고장내고있다


커서풀림 반응속도느림 패스삑 이건 네트워크 상태 문제가아니다.  이 쓰레기 같은 동일증상을 느끼는 유저들 피파인벤에 검색해봐도 상당수 된다..  이 사람들 전체가 네트워크 상태가 ㅈ같을까?   


아니라고 본다. 


넥슨 EA가 자꾸 장난질 한다고 생각을한다. 


블랙리스트가 존재할 수 도 있다.  예를 들면,,  무과금유저들이라던가... 고객센터에 불만글 욕글 올리는 사람이라던가.. 피파인벤에 필자처럼 부정글을 올린다는 사람이거나...


이러한 사람이 위 30프로 안에 들어갈 가능성이 크다.


실험용쥐들 마냥 집어쳐넣고  실험테스트를 하는식으로 운영하는듯.    보통 온라인게임에서 서버종료가 임박했을시 유저들을 하나둘씩 쫓아내는 방법을 간혹 쓰긴한다. 그거와 같은 원리일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