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4-11-15 01:00
조회: 924
추천: 4
근데 왜 시타가 강한거랑 신캐릭이 강한거랑 차이를 두나요?여러 글을 읽어봤는데, 거의 공통적인 부분이 저거네요.
신캐릭은 장비도, 누적ap도, 컨도 없는데 두달만에 폭딜을 손에 넣은 반면에
리시타는 옛날부터 해온 고인물들의 장비+ap+ 컨트롤 빨이 있기에 지금의 딜이 나온다. 라고 하는데
전 도무지 이해가 안가거든요. 애초에 맞는 말 같지도 않고..
먼저 컨트롤.(숙련도)
숙련도라고 하는 건 오랜 기간동안 해오면 올라가는 게 맞지만, 게임 시스템처럼 쌓아두기만 하면 되는게 아니잖아요? 쉬는 일이 없이 꾸준히 해야 사람의 손, 즉 컨트롤이 올라가는 거고.
저기에서 예시를 들은 고인물들의 숙련된 컨트롤빨은 두달동안 양산된 신캐릭의 컨트롤에 비할 바가 못된다는 게 저는 사실상 좀 에러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시타를 잡은 올드비님들 중에서도, 분명 접었다가 다시 돌아오신 분들이 있을 거예요. 그러한 분들의 숙련도는 기본 실력 이상이긴 하겠지만, 쉬었던 기간만큼 분명 떨어져 있지 않을까요?
반면에 신캐릭을 키우는 소위 뉴비들은 쉬지 않았습니다. 두달동안 꾸준히 이 게임을 계속해왔단 말이죠.
그렇다고 해서, 리시타가 아리샤보다, 혹은 허크보다, 린보다 어렵느냐.
저는 솔직히 개인 차라고 생각합니다. 플레이 스타일이 극명하게 갈리는 만큼, 어떤 것이 더 어렵다고 하기엔 각자에게 맞는 스타일이 있기 때문에 누가 더 어렵다고 말하기 힘들지 않을까요? 절대적으로 무엇이 무엇보다 조금 더 쉬운편이다. 어려운 편이다. 라고는 할 수 있어도, 쉬운 편이라고 하는 캐릭터들의 컨트롤이 결코 쉽지만은 않다는 것이죠.
그리고 정반대인 어려움의 경우, 아무리 어렵다고 해도, 두달에서 세달이면 충분히 극복돼요. 물론 개개인에 따라 어느정도 차이는 있겠지만, 두달 정도면 게임에 좀 익숙하고, 게임 재능이 좀 있다 하시는 분들은 상위급 컨트롤까진 무리없이 해낼 수 있다는 거죠.
두번째 ap
이건 솔직히 구캐릭과 신캐릭의 차별이 분명 존재합니다. 구캐릭인 리시타의 ap 요구량은 어마어마한 반면에, 신캐릭 들은 낮은 최대랭크+ 높은 효율로 인하여 ap의 압박이 덜하죠.
이것 때문에 다른 분들이 말씀하시는 것은, 지금 리시타가 강한 것은 그만큼 ap를 투자했기 때문에 딜이 나오는 것이고, 만일 리시타를 하향한다면 ap를 투자하지 못한, 새로 캐릭터를 만들어 플레이하는 초심자들에게는 타격이 클 것이다.
라고 말씀하시는 거겠죠.
근데 그건 다른 문제잖아요? 완전히 다른 문제죠. 누적ap에 따른 차이가 어마어마한 것은 어디까지나 구캐릭이고, 이것은 분명 차별이기 때문에 고쳐져야 할 문제 아닌가요?
즉, 리시타가 강해지기 위해서 필요한 최소 ap의 양을 신캐릭과 맞춰줘야 하는 문제이지, 강해지기 위해 필요한 ap의 양이 많기 때문에 하향하면 문제가 된다고 말하는 건 논점이 아예 틀린거죠.
세번째로 장비.
이게 제일 어이가 없었습니다. 고스펙 신캐릭과 고스펙 리시타의 장비에 차이가 있나요?
애초에 이 게임은 디아블로처럼 먹어서 귀속되는 시스템도 아니고, 렙업하고 현질하면 누구나 최상급 장비를 얻을 수 있을 텐데요.
솔직히 말해서 지금 리시타는 강합니다. 허크만큼 강한지 어떤지는 잘 모르겠지만, 쎄졌어요.
지금까지 계속 어려움 속에서 살다가 이제야 비로소 광명이 비추는 건 알겠지만, 그렇다고 그걸 뺏길까봐 겁먹을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뭐가 그렇게 두려우세요? 옛날처럼 다시 약해질까봐서요?
아니면 그렇게 욕하던 허크에 겨우 가까워졌는데, 다시 멀어질까봐서요?
그냥 인정하세요. 지금 리시타는 강하고, 다른 캐릭터들은 다 그걸 축하하고 있어요. 너무 쎄니까 하향해야겠다 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겉으로 보기엔 화려하고 강해 보입니다.
하지만 그뿐이예요. 너무쎄다 너무쎄다 하는 타 캐릭터 유저분들은, 결국 리시타를 안해요. 자기와는 재미가 맞지 않으니까요. 또, 리시타가 쎄보이니까 그냥 한번 키워보시는 분들도 분명 있을거예요. 저도 지금 열심히 키우고 있구요. 진짜로 오버파워인지 아닌지는, 그러한 초심자 분들의 플레이에 의해서 갈리지 않을까요? 지금 그렇게 득달같이 우리 시타 건들지 말라고 안 하셔도 돼요. 신규 리시타 유저들이 키워보면서, 알아서 힘든 부분을 토로하고, 당신의 의견을 대변해 줄테니까요.
그리고 솔직히, 지금까지 패치사항이 나오지 않았을때만큼 약했어도, 리시타 유저분들은 계속 리시타를 해왔잖아요.
그건 왜였나요. 약하니까? 무기가 듀스/듀소밖에 없으니까? 다른거 하기 싫으니까?
리시타가 재밌어서가 아니었나요?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