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5-11-28 16:24
조회: 2,799
추천: 12
마영전도 세계관을 좀 더 발전 시키는 것이 낫지 않을까요?마영전 에선 크게 마족과 여신 모시는 인간 이 둘이 딸랑 있는 것 같아요.
다른 게임들도 그렇고 , 마영전에서 인간이 군림하고 있는 국가나 왕국 같은 나라가 1개 밖에 없나 봅니다.
그래서 지금 기존에 있던 나라 말고, 지역을 확장을 하여 딴 나라도 만드는 것이 어떨까 의견을 묻고 싶습니다.
마족들은 애초에 컨셉이 그러니 , 또 적대 세력을 만들 필요는 없고, 한참 여신과 마족의 신을 두고 대치하고 전쟁 중이라고 했으니 .... 기존에 나왔던 마족 이나 몬스터 캐릭터들이 너무 나온지 오래 돼고 노땅이 돼었으니 ... 한번 제대로 종류도 다양하고 유저들이 쓰고 있는 캐릭터들을 압도할 만한 새로운 마족들이 나올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무엇보다 마족들이 총 집결지나 본부같은 (?) 곳이 없다는 것이 너무 이상합니다. 또 부랑자들이나 텐트 만 치고 사는 것이 안스럽습니다. 마족들도 인간 처럼 자기들만의 색깍을 입힌 성을 줄 필요가 있습니다.
인간과 마족들 사이에 경계 지역 같은 곳에 마을도 더 있었으면 좋겠고... 좀 전체적으로 발전 됐으면 좋겠습니다.
무엇보다 핸드폰 2G 보다 더 느려터진 콘텐츠 개발과 들쑥날쑥 하고 년단위로 랜덤으로 돼는 캐릭터 패치가 시급한 것은 알고 있습니다.
근데 너무 그 두가지만 집중하는 것 같습니다. 제가 게임을 의외로 다양하게 안 해봐서 모르겠지만 옆동네 블랙 사막 처럼 캐릭터들이 활동할수 있는 지역이 엄청 넓었으면 좋겠고 나라도 다양하고 마을도 많이 있고 , 정기적으로 업뎃이 돼어 늘 새로운 몬스터 와 새로운 퀘스트 생기는 것이 너무 부러웠습니다.
근데 우연히 빠져서 욕을 하며 애정을 갖은 마영전은.... 임병렬과 데브핵이 유저들 돈 털 생각만 하고 뒷통수 만 치고 어쩌다가 하는 패치와 업뎃을 가지고 엄청 생색을 내는 것에 너무 많이 상처를 받았네요.
어찌됐든 던전 업뎃과 캐릭터 패치 도 상당히 중요한데... 그 외에 것도 확장 했으면 좋겠네요. 부캐로 돌려도 늘 과거에 했던 퀘스트 도 지겹고... 새로운 곳을 가서 새로운 퀘스트와 마을과 다양하고 무서운 마족들과 대치하고 싶고 ... 캐릭터가 자유롭게 활동 했으면 좋겠네요.
EXP
438,056
(16%)
/ 468,001
![]() ![]() ![]()
|
메이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