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01-09 22:34
조회: 1,013
추천: 0
하프 니플헤임 모드 어떤가요?토게에서 의견이 많이 갈리는 것 중의 하나가 '홀딩기'입니다. 린을 제외하고는 전부 홀딩기가 있으니 홀딩기를 없애자는 의견은 사실상 무리수인 것 같습니다.(저도 몇 년 전부터 이미 홀딩, 경직 죄다 없애자는 의견을 내긴 했지만... 제 의견과 개발진 의견이 별로 일치하지는 않네요. 그리고 현실은 개발진 맘대로 하는 거 같은데도 게임순위가 오르네요...ㅡ.ㅡ;;)
아무튼 그러면서 든 생각이 '하프 니플헤임 모드'가 나오면 어떨까하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홀딩면역, 경직면역 등을 모두 고치려면 시간도 오래 걸리고 가뜩이나 없는 컨텐츠... 추가로 나올 던전 만드는 시간은 더 걸리겠지요.
제가 생각하는 하프 니플헤임 모드란, 입장하면 모든 캐릭터의 홀딩기가 봉인되어 있는 것입니다. 나머지는 그냥 하드 모드랑 꼭 같습니다. 대신 하드모드에 비해 코어가 +1~2 정도 되면 보상도 적당하지 않나싶네요.
그러면 노공제방에서는 일반 하드모드로 할 가능성이 많고, 순회나 고공제방에서는 하프 니플헤임 모드가 많겠지요. 몹을 수정하는 게 아니고 캐릭터의 스킬 하나씩만 봉인하는 거니깐 개발진이 만들어내는데 생각보다 오랜 기간도 안 걸릴거 같고요.
물론 경직은 여전하기 때문에 피오나, 검벨, 아리샤 등의 캐릭은 좀 불편한 점도 있겠지만, 홀딩이 없다는 것만 해도 캐릭 본연의 재미를 어느 정도 찾을 수 있을 거 같네요.
EXP
319,933
(39%)
/ 335,001
|
카큐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