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내구도 포션을 먹었을때 vvip, 피시방 버프보다 앞(가장앞)에 위치하게 해주었으면,

 - 요즘엔 다들 온천에서 3종버프를 받고 레이드를 도는 경우가 많은데, 포츈쿠키나 피시방 동료버프, 버닝버프라도 뜨는경우엔 내구도 포션이 뒤로 밀리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요새 순회도 6종으로 많이 돌고, 그거 남는시간 얼마나 된다고 아끼냐고 생각하실수도 있겠지만 은근 알뜰하게 쓰면 기분좋은 경우가 많아요. 

2. 각 직업별 채팅룸처럼 저렙 채팅룬(모든직업) 이 만들어졌으면,

 - 초보때 가장 지루하고 힘든건 뭘까요? 던전이야 툭 치면 엌 하고 죽는 13강 지원템들에, 피시방에서는 지원무기도 있고 하지만 저의 경우엔 혼자서 그냥 묵묵히 던전깨고 퀘받아 깨고 던전깨고 하는 챗바퀴 활동이 가장 힘들었습니다
길드를 들면서 많이 괜찮아졌지만 뉴비들은 그런것도 없었을거라고 봐요. 

 - 아무래도 저레벨 채팅룸의 가장큰 문제점은 작업장의 여러 캐릭일거라고 생각이듭니다. 
그래서 그에대한 방안으로, utp를 설치하면 에른와스에게 날마다 보안박스를 받을수 있듯이 utp를 설치하였을 경우 채팅룸에 입장이 가능하게 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 upt를 가입했을때부터 입장이 가능하고, 레벨이 80이 되면 탈퇴되는 방식이면 어떨까싶네요

3. 공략을 게임내에서 보거나 찾을 수 있는 창(단축키)을 만들어주었으면,

 - 고스펙이면 그냥 스펙빨로라도 어떻게든 두들겨패겠지만, 저스펙이 공략도 모르면 정말 헬게이트가 열리겠죠. 요즘 마영전이 참 보스들이 호구가 다됬다~ 이러지만 여전히 고스펙들이나 졸면서도 두들겨패지 중저스펙들은 그정도는 아닙니다. 마음이 아픈건 고스펙이지만서도 공략을 모르는분들도 많이 계신다는거..

 - 거창하게도 필요없이, 그냥 임무리스트 눌러서 보는것처럼 단축키로 인벤이나 공홈 등에 올라온 공략을 즐찾가능하게 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인벤이 어렵다면 공홈에서라도 공략을 올리고, 그걸 추천이 가능하게 해서 일정 추천 이상이면 추천 표시가 띄고 유저들의 눈에 잘 띄게해면 좋을것 같습니다(리스트에 뜬다거나). 불필요한 정보들만 뜰것이 우려된다면 즐찾을 선택한 정보들만 보이게끔이라던가..

이러한 즐찾 선택이 된 공략이 게임내에서 단축키를 눌러 쉽고 자주 확인할수 있게 된다면 이것저것 찾아볼것없이 한번이라도 더 공략을 숙지하고 오는 유저들이 많아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건의사항으로 갈 내용이긴하지만 좀 더 보충할 의견이 있을까 싶어 토게에 올려봅니다.
첫번째는 개인적으로 많이 느꼈던 바램이고 두번째와 세번째는 뉴비가 들어왔을때 어떻게하면 좀 더 게임에 애착을 가질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숙련된 에린인이 될수 있을까 하는 생각에 적어보았습니다.

제가 적은 의견말고도 여러분이 평소에 '아 귀찮네' , '불편하네' 했었던 의견들도 많이 적어주세요


+ 추가
 
1. 피시방 유저로서 키설정좀 계정그대로 유지되었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