헥시온
2013-06-16 14:20
조회: 2,181
추천: 35
벨라의 무기, 인첸트 선택 가이드듀얼소드가 좋아요? 듀얼블레이드가 좋아요? 둘다 각자만의 매력을 가진 좋은 무기들입니다. 이유는 모르겠습니다만 언제부턴가 각 무기의 우열을 가리는데 말뚝딜 능력으로만 평가를 하고 있습니다. 사실상 말뚝딜을 할수 있는건 크라켄 몸통, 그리고 라키오라의 가끔 있는 10연 꼬리 패턴뿐이 없는데 말이죠 듀소는 확실히 말뚝딜이 엄청 안나옵니다. 지금 존재하는 6클레스 12종류의 무기중에서 최악으로 뽑아도 될정도입니다. 그 이유로는 크로스 스트라이크에 엄청난 배율을 준 대신 다른 스킬들의 배율이 매우매우 낮기 때문이죠 때문에 크로스 스트라이크를 쓸수 없는 크라켄 몸딜을 가는건 좀 눈치보이는 일입니다만 크라켄 몸딜을 제외한 어떤것도 듀소가 꿀리는 전투는 없습니다. 무엇보다 크로스 스트라이크의 찰진 손맛은 한번 맛보면 잊기 힘들죠. 듀블의 가장 큰 장점이자 단점은 원거리 공격이라는 겁니다. 장점으로 작용하는건 레이드에서 다른 사람들이 몬스터한테 붙어서 어글을 끄는동안 원거리에서 안전하게 공격을 할수 있다는 것이고 단점은 솔플시 몹이 나에게만 달려오므로 거리 유지가 매우 힘들다는 것입니다. 더군다나 거의 솔플로 할 수 밖에 없는 1-60 구간에 좀 쓸만한 듀블이 없다는 것도 큰 문제지요. 우선 1-59레벨까진 듀얼소드를 주로 쓰시는걸 추천합니다. 그리고 60이 되면 한번쯤 듀블을 써보시길 권장합니다. 60제 무기는 그렇게 큰 부담가지도 않고 5강정도 되는걸로 듀소, 듀블 둘다 구해서 70까지 둘다 번갈아가면서 써보는걸 추천합니다. 그리고 70되면 내가 마음에 드는 무기를 쓰시면 됩니다. 듀얼소드
추천하는 무기 트리는 윈터하트(10) → 레드메탈(16) → 어벤져스(20) → 이케샤(30) → 소울스매셔(37) → 이케샤: 더 니힐리티 (39) → 평정(48)(비싸면 패스) → 아이보리(50) → 타오누(57) 입니다만 그냥 렙업하다 힘들면 거래소 구경하면서 가격 좀 적당하고 내가 쓰는 무기보다 공격력 높으면 구매하도록 합시다. 다른 옵션은 신경을 아예 안쓰셔도 됩니다. P. S. 다만 이운소크 롱소드는 사지 맙시다. 룩도 똥망이고 무엇보다 리치가 너무 짧아서 도저히 못써먹을 검입니다.
밴퀴셔 5,599 힘 +69 / 민첩 +14 / 의지 +32 / 공격속도 +3 / 크리티컬 +33 / 밸런스 +75 콸테이락 듀얼소드 5,610 힘 +85 / 민첩 +29 / 의지 +40 / 공격속도 +6 / 크리티컬 +30 / 밸런스 +72 화이트샤크 듀얼소드 5,570 힘 +74 / 민첩 +18 / 의지 +32 / 공격속도 +4 / 크리티컬 +37 / 밸런스 +75 라이트데스브리즈 듀얼소드 5,520 힘 +82 / 민첩 +26 / 의지 +46 / 공격속도 +7 / 크리티컬 +41 / 밸런스 +68 트윈샤브르 5,507 힘 +88 / 민첩 +28 / 의지 +46 / 공격속도 +9 / 크리티컬 +39 / 밸런스 +68 정적의 에키나르 5,180 힘 +75 / 민첩 +30 / 의지 +45 / / 크리티컬 +33 / 밸런스 +75 드림워커 듀얼소드 6,000 힘 +82 / 민첩 +29 / 의지 +39 / 공격속도 +9 / 크리티컬 +32 / 밸런스 +75 레이더스 듀얼소드 5,327 힘 +94 / 민첩 +29 / 의지 +53 / 공격속도 +3 / 크리티컬 +46 / 밸런스 +62 60제 듀소는 오직 드림워커 듀얼소드뿐입니다. 다른 검들에 비해 정말 압도적인 능력치를 보여줍니다. 드림워커의 데미지가 저렇게 높은건 원래 듀얼 소드가 리시타를 위해 존재하던 무기이고 막강한 깡뎀을 준 대신 크리티컬을 깍은 속칭 드림 듀얼 몽둥이입니다만 크리 의존도가 낮은 벨라에겐 그런거 없습니다. 오직 드림 듀소만이 진리입니다. P. S. 다음과 같은 변태들에게 추천하는 무기들입니다.
나이트호크 듀얼소드 6,900 힘 +92 / 민첩 +50 / 의지 +50 / 공격속도 +4 / 크리티컬 +40 / 밸런스 +77 리벤지 블레이드 7,040 힘 +99 / 민첩 +15 / 의지 +70 / 공격속도 +3 / 크리티컬 +38 / 밸런스 +75 스플린더 7,043 힘 +101/ 민첩 +36 / 의지 +52 / 공격속도 +6 / 크리티컬 +40 / 밸런스 +75 인피니티 듀얼소드 6,835 힘 +98 / 민첩 +48 / 의지 +54 / 공격속도 +3 / 크리티컬 +45 / 밸런스 +75 70제 듀소는 3파전입니다. 다른 녀석들에 비해 가격이 상당히 싸지만 성능은 그렇게 꿀리지만은 않은 나이트호크 듀얼소드 늘씬하고 매끈한 룩의 인피니티 듀얼소드 체.고.의.검. 스.플.린.터.
3개 다 각자의 장점이 있는 좋은 무기입니다. 개인의 취향과 주머니 사정에 따라 아무거나 골라쓰세요 인피듀소 vs 스플린터 이 두가지를 놓고 고민하시는 분들이 너무나도 많습니다만 정답은 너무나도 간단합니다. 두개중에 맘에 들게 생긴거 쓰세요. 어떤 분은 인피 듀소를 맘에 들어 하시고 어떤분은 스플린터의 룩을 더 좋아하십니다. 그리고 성능은 정말 둘이 동등합니다. 다만! 혹시라도 13강 그 이상을 놓고 비교를 한다면 인피듀소쪽에 좀더 무게가 실립니다. 고강으로 올라가면 공격력과 공속은 그 가치가 상대적으로 덜해지고 다른 방법으로 올릴수 없는 크리티컬의 가치가 상대적으로 커지기 때문이죠. 하지만 10강까지는 그놈이 그놈입니다. P. S. 에키나르를 썼던 분은 리벤지 블레이드를 추천해드립니다. 리벤지는 에키나르와는 달리 가격은 비슷하지만 성능은 아주 약간 떨어질뿐입니다. 이쪽은 그래도 아주 가아아아끔 거래소에 올라오긴 합니다만 역시 직접 만드는게 속편하실 겁니다. 제작비는 대충 1천만 정도 듭니다. 물론 이걸 들고 인던에 가면 꽤나 주목받으실 겁니다. 듀얼블레이드
60전의 듀블은 정말로 없습니다 너무 없어서 그냥 있는거 레벨 될때마다 쓰시면 됩니다. 지급용 듀얼블레이드 → 더 뱀파이어 → 숙련자용 듀얼블레이드 → 샤프니스(35) → 다크 윙(44) → 아이보리 듀얼블레이드(50) 이 6개가 전부입니다... 샤프니스 전에는 왠만하면 듀소를 쓰시길 추천합니다. 저것들은 이름만 봐도 알수 있듯이 정말 성능이 말못할 정도로 구립니다.
인베이더 6,567 힘 +82 / 민첩 +29 / / 크리티컬 +49 / 밸런스 +65 레이더스 듀얼블레이드 6,403 힘 +80 / 민첩 +28 / 의지 +60 / 공격속도 +2 / 크리티컬 +48 / 밸런스 +63 루인즈 시커 6,239 힘 +78 / 민첩 +28 / 의지 +120 / 공격속도 +4 / 크리티컬 +47 / 밸런스 +62 60제 듀블들은 사실 다 도긴개긴 입니다. 3개 전부다 일장 일단이 있으며 심지어 제작비도 심지어 룩까지 다들 비슷합니다. 그냥 구하기 쉬운거 쓰세요.
스크리머 7,527 힘 +108 / 민첩 +36 / / 크리티컬 +46 / 밸런스 +69 스쿼셔 6,972 힘 +100 / 민첩 +33 / 의지 +155 / 공격속도 +6 / 크리티컬 +43 / 밸런스 +64 나이트호크 듀얼블레이드 7,339 힘 +105 / 민첩 +35 / 의지 +78 / 공격속도 +3 / 크리티컬 +45 / 밸런스 +67 70제 듀블은 나이트호크 듀얼블레이드의 압승입니다. 룩과 성능, 가격 어느것 하나 최상급이죠. 가격은 다른 2개에 비해 절반 정도뿐이 안하지만 성능은 비슷합니다. 평범한게 싫으신 분들은 스크리머 정도 쓰시면 됩니다. 스쿼셔는 리벤지 블레이드 같은 녀석입니다. 그렇게 나쁘지는 않지만 딱히 좋은점도 없죠. 하지만 이 녀석을 들고다니는 분은 단 한번도 본적이 없네요. 인챈트 고풍스러운(A) : 공격속도 1 감소, 공격력 320 증가 도도한(A) : 밸런스 1 감소, 공격속도 3 증가, 공격력 40감소 설익은(A) : 공격력 180 증가, 마법공격력 150 증가, 밸런스 1 증가 표범의(9) : 공격력 240 감소, 마법공격력 240 감소, 공격속도 8 증가,밸런스 2 증가 번쩍이는(9) : 크리티컬 7% 증가, 크리저항 -10 감소 작렬하는(8) : 공격력 1128 증가, 공격속도 5 감소, 크리티컬 7% 감소 기복없는(8) : 공격력 280 감소, 마법공격력 280감소, 공격속도 4 증가, 밸런스 5 증가 [듀얼소드 전용 접두] 치열한(9) : 밸런스 5 증가, 공격속도 4 증가, 공격력 64 감소, 크리티컬 3% 증가 [접미] 기회(8) : 밸런스 15 감소, 크리티컬 12% 증가 야망(9) : 밸런스 2 감소, 공격력 752 증가, 크리티컬 2% 증가, 공격속도 1 증가 예티(A) : 공격력 100 증가 꽃잎(A) : 밸런스 3 증가, 공격속도 5 증가, 공격력 150 증가, 마법공격력 138 증가 용맹(A) : 밸런스 5 증가, 공격속도 4 증가, 공격력 130 증가, 마법공격력 119 증가 보호막(9) : 공격력 150 증가,마법공격력 150 증가 공격 중 일정 확률로 밸런스 30 증가, 스태미나 2 회복 (60 초 유지) 인첸트에 대한 설명에 앞서 각 능력치에 대한 아주 간략한 설을 풀어보겠습니다. 아주 간단한 예를 들어서 공격력은 예선이고 크리, 밸런스는 본선입니다. 예선을 통과하지 못하면 본선의 능력치가 아무리 좋아도 쓸모가 없죠 시즌 1의 예선은 13k, 시즌 2의 예선은 17k입니다. 그 밑의 공격력으로 크리, 밸런스. 특히 밸런스를 신경쓰는건 의미 없다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밸런스를 올릴 방법이 용맹 인첸트를 제외하면 자스민, 열의라는 맨붕유발자들뿐이기에 더더욱 의미가 없습니다. 크리티컬도 딜에 상당히 많은 부분을 차지하지만 역시 공격력이 바탕이 되어야 합니다. 공속은 참 미묘한데 공속이 데미지의 상승에 기여하는건 좀 적다고 생각합니다. 더 자세한 비교를 알고 싶으신 분을 위해 포탈을 열어드립니다. 벨런스에 관한 고찰 by 론카도라 P. S. 저 글은 2시즌이 나오기 전에 쓰인 글입니다. 저 글에 나온 공격력 13k을 17k로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18k가 되지 않는다면 무조건 공격력을 극대화 시키는 방향으로 (작렬하는 야망) 18k를 넘는다면 자신의 취향대로 인첸트를 하시면 됩니다. 18K가 넘는 분들을 위한 인첸트 추천
듀소는 18k를 넘어도 접미는 야망을 고정시키는걸 추천드립니다. 듀소의 기본 밸런스는 11종의 기본 무기중 최상이기에 야망으로 2 정도 깍여도 별 문제가 없기 때문입니다. 접두로는 공속을 원하시면 표범, 크리를 원하시면 번쩍이는, 둘다 적당히 원하시면 치열한, 더 막강한 깡뎀을 원하시면 작렬을 쓰시면 됩니다. 제 개인적인 취향으론 치열한 야망을 추천합니다.
듀블로 18k를 넘기셨다면 공속, 밸런스, 크리 3가지를 모두 다 신경을 써 주시는 편이 딜량 증가에 도움이 됩니다. 추천하는 인첸트는 표범의 용맹입니다. 하지만 난 블랙펄에 균열작을 해놨기에 밸런스가 충분하다 하시는 분은 역시 야망이 더 좋습니다. 아니 기본적으로 공상한에 닿지 않는 이상 야망이 무조건 좋습니다. 참고로 크라켄 몸딜의 노변신 공상한은 24k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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