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드별 딜링.

공주 : 메즈기가 많은 파티거나, 오나가 코코볼을 전부 기화시키지 않는 이상 딜 상위권~1위 가능.
하반 : 3룡급 놀이터, 동스펙 파티 1위가능.
빵테 : 내 취향에 가장 잘 맞고, 회피가 힘든 다른 클레스 캐릭터들이 많음. 딜 정말 잘됌. 1위 가능.
문어 : 앞다리 뒷다리. 슈다 문제X
라키 : 중위권
저거 : 크로스패턴 엄청 많이나오고, 잘 가지 않는 레이드지만 검벨라에겐 꿀레이드 1위 가능.
바크 : 원래 딜딸치는 레이드아님. 그래도 딜 그럭저럭 나옴.


물론 파티에 메즈기가 많아 보스몹을 말뚝딜식으로 만들어 버리고, 패턴을 다 끊어버리는 경우엔 딜이 힘들지만요.

검벨라는 크로스라는 스킬에 의존도가 높고. 컨트롤로 인한 딜의 한계가 딱 정해져 있는 캐릭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주 레이드 돌다보면 같은 타이밍에 같은 자세를 취하고 같은 위치에 서있는 검벨라들을 자주봅니다.



개인적인 검벨라 스텟을 평가해보면..

치열.
우선 무기 접두에 바를 인챈은 치열 밖에 없다고 생각하고, 작렬을 절때 발라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16 17 공제가 어렵고 넘고 싶을때에 발랐을때는 딜이 되지 않는 다고 하시면 안됩니다.

밸런스.
수치가 낮아서 딜미터기를 보면 자신의 딜이 얼마나 더 나올 수 있었는 지를 짐작 할 수있습니다.
첫번째로 85~90 밸런스는 맞춰두는 것을 목표로 두는 게 가장 나을 것같아요.

공속.
물론 모든 캐릭이 다 똑같겠지만, 공속으로 인해 구사할 수 있는 컨트롤이 늘어난 다는 것은 좋은 것입니다.
치열에 균열 3파트 이상은 하는 것을 전제로, 밸런스가 남아돌면 의미는 싹 지우고 신속으로 갈아탑시다.
벨라에게 공속은, 2타 스매시로 끝날 것을 거스티를 한 번 더 넣게 해줄 수있고, 그로써 검긍 스택을 한 개 더 쌓고.
검긍 스택 자체는 크로스 딜에 있어서 큰 영향을 주기에 공속에 대한 많은 로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도 밸런스는 높은 수치를 유지해 주면서 하는 게 좋다고 추천합니다.

크리티컬.
거스티에 크리티컬이 터지지 않는다고 크리티컬이 필요없다고 말하시는 분들. 조금 생각 바꿔주시면 좋을 것같네요.
검벨라의 변신딜 1타스매시는 크리티컬이 매우 중요하고, 크로스에 크리티컬이 터지냐 안터지냐는 딜차이가 심합니다.
필자는 변신하는 순간 늑대펫 2마리를 크리버프 지속시간마다 바꿔 줄 정도의 플레이를 합니다.
이 옵션 저 옵션 버리면서 올릴 정도의 옵션은 아니지만 깎아서는 안될 옵션입니다.
못해도 80후반대는 꼭 유지해주는 게 좋습니다.



검벨라의 딜링은 반격이 전부라고 해도 됩니다.
보스몹의 크로스 패턴 하나 놓칠때 마다 딜미터기에 표시되는 딜이 계속 낮아집니다.
가장 이상적이고 완성적인 검벨라의 플레이는, 거스티만 계속쓰다가 반격패턴에 반격을 해주는 것.
배율면이나 말뚝면으로 봐서는 약한 캐릭 이지만, 반격 패턴마다 전부 반격해주는 검벨라는 약하지 않습니다.
하반경우엔 한 패턴에 검긍 크로스를 3번이나 긁을 수 있는 패턴이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욕심을 두고 조금 연습하는 식으로 플레이 하다보면
상향에 의존 않고도 좀 더 스릴있고, 재밌고, 강한 검벨라를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상향은 해주면 좋겠습니다.



추가로 필자가 가장 좋아하는 무기는
스켈레톤 듀얼소드, 챔피언 듀얼소드

사실 무기는 취향임 노블레스 빼고 다 좋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