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전 이번 패치 찬성합니다(...)

 

거스티 블레이드 충격파 크리티컬 안터지는 등등 , 좀 이해하기 힘든면이있지만(1타만이라도 터지게 하면...? 아니 그럼 패닝, 기둥록 등등 충격파 크리터지는건 뭔데?)

 

크로스 스트라이크 이걸 자유자재로 쓸 수 있게 해준것에 대해선 참... 괜찮은 컨셉 살리기 & 딜 살리기인것같습니다.

 

사실 벨라 딜의 완성은 크로스로 시작해서 크로스로 끝났지요.

 

거스티 블레이드는 크로스를 쓸 수 없는 상황에 대비한 차선책 정도라고 생각하네요.

 

 

 

 

전방위 크로스. 컨트롤 하는맛 없어진다고 비판하시는분들도있는데, 좀 다른이야길 해보겠습니다.

 

피오나 방패 대멸종 - > 부흥을 겪은 저로서는.... 글쎄요. 전화위복 패치가 아닌가 싶네요.

 

아시다시피 피오나는 이전에 평타판정만 퍼가/카운터어택이 가능했었기에 스실이 매우 무기력한 아이템이었으며

 

가드불가패턴 때문에 실드 자체가 무의미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 와중에 모~든 단타 패턴을 퍼가로 막을수있고 카운터 칠수있으며, 라지실드 착용시 퍼펙트 가드로 가불공격을 막을 수 있다는 패치는 처음봤을땐 '게임이 재미없어지는게 아닐까?'라는 생각을했지요

 

지금와선 절대 다시는 저런생각 못하겠더라구요. 피오나의 문제점을 단숨에 해결해버린 혁신적인 패치였습니다.

(타 문제점은 논외.... 햄오나 밸런스 , 피오나 자체 기동성등등 본캐 피오나 유저로서 인지중입니다.)

 

 

다시 검벨라 이야기로 돌아가서.....

 

기존의 검벨라는 전방에만 크로스를 사용할 수 있어서 , 이세트나 하반, 판테움같이 넓고 광범위한 공격범위의 적들을 상대론 크로스를 먹여주지 못한다는 단점이있었습니다. 크로스 스탠드 자세 전환도 매우 뻑뻑. 이거하다 죽으신분들 많을겁니다. 윈드스탭 - 거스티먹여주면 좋지만 그러면 데미지 딜링은 한심할정도로 떨어지죠.

 

크로스 스트라이크에 배율이 집중되어있는 검벨라에게 있어 , 크로스를 자유자재로 쓸 수 있다는것은 기존의 답답했던 플레이 패턴을 깨부수고 새로운 장이 열릴 수도 있다는겁니다.

 

광풍같이 몰아치는 보스들을 상대로 검벨라는 미쳐 날뛰는 데미지 딜링을 할 수 있다는거지요.

 

 

 

 

검의 긍지 패널티 완화

 

검의 긍지 3단계 유지 버프 + 슬래싱하이 조합

 

크로스후 스탠드 자세를 통한 연타 크로스 스트라이크

 

검긍 3단계에선 스테소모 0이라는 기존부터 있던 특성 등등

 

쾌검과 반격이라는 컨셉을 잘 보여줄 수 있다 생각합니다.

 

벨라 전투 패러다임을 바꾸는 거라고 생각해요

 

 

크로스를 시도때도 없이 사용하느라 컨트롤 맛이 떨어진다 생각하시는분들은 좀 생각을 바꾸셔야할 필요가있다고 생각합니다.

 

검의 긍지 3단계 상태에서만 스테미너 소모가 0이거든요. 이는 검긍 유지를 못하면 연속 크로스스트라이크에도 문제가 생긴다는 이야기지요.

 

끊임없이 검긍 3스텍을 유지하면서 , 보스에게 광풍과도 같은 딜링을 하는것이... 쉬운 일일까요 과연?

 

거기다 노 검긍상태의 크로스는 엄청 약합니다. 약해요.

 

 

슬래싱 하이 + 검긍 3단계 스택 + 보스 공격해올때마다 크로스로 그어버리는 플레이가 되려 기존 플레이보다 더 멋있어보이고 나름 복잡하고 어려워보일것같은데 말이죠.

 

 

 

말뚝딜 문제는 물론.... 손해보는것이 적잖아 있지만 , 1타스매시 역경직 완화와 타이푼슬래쉬 연계등등 나름 어느정도 해소한 면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까놓고 말해서 벨라 말뚝딜 하려고 하는 캐릭터 아니잖아요. 미칠듯한 카운터를 먹여 결국 보스 맹공을 무릎꿇리고 자기가 승리를 쟁취해내는 캐릭터라고 하면 미화가 너무 심한가요?

 

 

 

이번 검벨라 패치 초안 , 긍정적으로 바라봐야합니다.

 

재미없어진다는건.... 개인적인 생각으론 배부른 소리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