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 정리해봤습니다. (검벨라)

물론 도망갈 구멍은 만들어놔야하기 때문에 주관적이라는 태그를 달아놓고.. 한번 이야기를 풀어보죠.



갑甲종 스킬 : 안 찍고, 취향껏 찍고,  뭐 이런거는 있을 수도 없고 상상조차 할 수 없는 절대적인 진리의 스킬. 
AP가 허락 하지 않는다면 노기를 하는 하는 한이 있더라도 무조건 찍어야 합니다.

1 순위. 모든 스킬 F랭 
돈만 주면 배울 수 있습니다. AP대비 최강의 효율을 자랑합니다. 꼭 배웁시다.

2 순위. 무기 숙련 / 장비 숙련
상위티어 장비를 사용하기 위한 첫 걸음.  두번째 걸음은 물욕먹기.
50제 무기는 B랭크, 60제는 9랭크, 70제부터 6랭크를 요구합니다. 
장비의 경우 천옷/경갑/중갑/플레이트로 종류가 다원화 되어있으며 장비의 매혹 여부에 따라 요구 사향이 늘어나므로 
따로 기술하지 않습니다.
캐릭터 장비 개량사업의 일정에 맞추어 적절하게 투자해줍시다.

3 순위. 윈드스탭
본인의 컨트롤 여부에 따라 투자하는 AP를 증감할 수 있으나 가급적 가장 고순위로 올려야 하는 스킬.
방향키를 누른 상태에서 회피키를 누르면 발동. 이동거리와 무적판정이 마영전내 최상위 랭크인 회피/무적기.
사용 빈도가 적다고 생각된다면 후순위로 밀어도 되지만 과연 그 정도로 손가락이 고강일까?

윈드스탭 중 회피키 추가 입력으로 슬립 어웨이(백래쉬)로 연계. 활카이의 회피-스핀킥 연계기와 비슷함.
윈드스탭 중 우클릭 1회 입력으로 2타 스매시로 연계, 2타 스매시 후 우클릭 1회 입력으로 거스티 블레이드로 연계.
윈드스탭 - 2타 스매시 도중에 우클릭을 누르면 2타 스매시를 한번만 때리고 바로 거스티 블레이드로 파생. 
원래 2타 스매시는 두 번 때립니다.

4 순위. 크로스 스탠스
검벨라 컨트롤의 알파. 반격이 가능한 공격과 반격이 불가능한 공격이 있다. 이 부분에서 플레이어의 경험이 중요함.
본인의 손 강화 여부에 따라 랭크업을 할 것을 권장. 랭크가 올라갈수록 반격태세의 지속 시간이 길어집니다.
방향키 중립 상태에서 회피키 입력시 일정 시간동안 전방위 반격태세로 전환. 
크로스 스탠스 중에는 이동 및 캔슬 불가.(랭크업이 신중해야 하는 이유)
(굳이 캔슬을 해야 한다면 크로스 스탠스 - 백 래쉬로 자세를 풀 수는 있으나 후딜이 굉장히 길고 스테 소모량이 상당함.)

반격태세 중 타격을 받으면 클릭으로 반격기 크로스 스트라이크 발동. 
크로스 스트라이크 후 클릭 1회 입력으로 크로스 스트라이크 더블로 연계.

5 순위. 검의 긍지
검벨라 컨트롤의 오메가. 전투를 하면서 긍지 스텍을 관리 할 수 있는 경지에 이르렀다면 더는 배울 것이 없다.
적을 1회 타격시 버프발생. 1~6회 타격시 1단계, 7~14회 타격시 2단계, 15회 이상 타격시 3단계로 중첩.
적에게 공격을 받아 캐릭터가 경직당하면 단계 하락.
물체에 맞아도 단계가 떨어지는 것 같긴한데 정확히 확인해본바 없어 확언은 못함.

긍지를 가지고 크로스 스트라이크를 쓰면 몬스터를 관통(긍지 없는 크로스 스트라이크는 몹을 관통하지 못한다.)
중첩 단계에 따라 크로스 스트라이크의 소모 스테미나가 감소하며 데미지 증가.
크로스 스트라이크/더블을 사용할 때마다 검의 긍지가 한 단계씩 감소.
중첩 단계에 따라 검벨라의 모든 스매시 공격이 강화.



을乙종 스킬 : 강력히 추천하는, 이거는 찍으면 짱 좋은 스킬.
여기서부턴 투자 AP 대비 효과를 고려해야 합니다. 찍으랬다고 다른거 다 F랭인데 이거만 3랭 찍으면 골룸.

1. 스매시 마스터리
검벨라의 평타는 개미 똥구멍에서 물 새는 수준입니다. 검벨라의 모든 딜링은 스매시로 시작해서 스매시로 끝납니다.
A랭크 후 다른 스킬들에 투자하다가 찍을게 없어지면 5랭까지 찍습니다.
다른 스킬들이 어느정도 궤도에 올랐다고 판단 될 경우 최우선 랭크업 스킬 1위.

2. 스텟 훈련
완력훈련은 듀얼 소드 특유의 심영고자공격력을 만회하기 위한 중요스킬.
A랭크 후 다른 스킬들에 투자하다가 찍을게 없어지면 3랭 까지 찍습니다.
다른 스킬들이 어느정도 궤도에 올랐다고 판단 될 경우  최우선 랭크업 스킬 2위.
민첩과 의지의 경우 A랭크 고정.

3. 크로스 스트라이크 & 크로스 스트라이크 더블
초반 검벨라 솔플능력 OP의 일등공신. 60렙 이전까진 보통 솔플을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우선순위로 투자합니다.
로스 트라이크가 로스 트라이크 블보다 효율이 좀 더 좋습니다. 
크스크스더의 랭크균형을 비슷하게 맞춰가면서 올리는걸 권장합니다. 어차피 크로스 쓰면 더블은 따라 나갑니다.

4. 전투호흡
모든 캐릭터들의 핵심 스킬. 스테미나의 회복속도를 증가시켜준다. 더 이상의 설명이 必要韓家?

5. 타이푼 슬래쉬
X키로 골라서 Z키로 쓸 경우 주변 몹을 빨아들여서 후리는 잔몹 클리어용 250 SP 스킬로(사람들이 의외로 안 씀)
1타 스매시 후 우클릭 꾹으로 쓸 경우 강려크하게 두방 때리는 125 SP 스킬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검벨라 말뚝딜의 핵심 스킬이므로 반드시 마스터 해야 합니다.

1타 스매시-길게 우클릭으로 발동하는 타이푼 슬래쉬(이하 커맨드 타이푼)소모 SP가 50% 감소해서 125 SP만 소모.
커맨드 타이푼 후 우클릭으로 후속 공격인 4타 스매시-매나싱-데들리 콤보로 연계가 가능합니다.

6. 스테미나 마스터리
최대 스테미나를 늘려준다. 효율이 그닥 좋은 스킬은 아니므로 A랭크 후 취향에 따라 찍어주자.

7. 크리티컬 마스터리
스매시의 치명타 확률과 치명타 데미지를 늘려주는 스킬. 
스펙과 스킬이 어느정도 궤도에 올랐을 경우 랭크업에 따른 데미지 증가폭이 상당한 스킬.



병丙종 스킬 : 없으면 아쉽고 있으면 좋은 스킬
갑甲종과 을乙종을 모두 A랭을 찍었다면 병丙종 스킬에 신경을 써야 할 때가 되었음을 의미한다.

1. 매나싱, 데들리 게일
4타 스매시라고 불리는 콤보, 평타4방 - 스매시 - 매나싱 게일 - 데들리 게일의 주역.
커맨드 타이푼 후에도 4타 스매시 - 매나싱 - 데들리 콤보가 연계된다. 검벨라 말뚝딜에 상당 지분을 차지하는 스킬.
크스/더블과 비슷하게 둘의 균형을 맞춰가며 찍는것을 추천. 매나싱이 나가면 데들리도 따라나오는게 인지상정.

2. 거스티 블레이드
주작처럼 날아올라 첫 타는 빗나가고 찍는 스킬.
2타 스매시 후 우클릭으로 연계되는 스킬이며 당연한 얘기지만 윈드스탭-2타스매-거스티 연계도 가능하다.
내려찍는 칼날과 찍은뒤 충격파, 총 2회의 공격판정이 있는데 내려찍는 칼날에 맞아주는 몹이 거의 없다.
즉 충격파 딜만 들어가는 경우가 대다수라 크게 추천하지 않는 스킬.
게다가 너무 높이 날아올라서 몬스터 머리위로 넘어가버리는 경우도 비일비재하다. 이게 다 주작때문이다.
덧붙여 거스티 블레이드의 충격파가 검벨라 스킬중에 제일 사거리가 길다. 
뭔 짓을 해도 안맞는 문어 다리가 거스티 충격파에는 맞는다.

3. 슬립 어웨이 D랭크 -> 백 래쉬
크로스 스텐스 / 윈드스탭 도중 회피키 입력으로 발동. 전방을 칼로 후리면서 몸을 뒤로 피하는 회피 겸 공격기. 
방향 조절이 가능하며 입력방향의 반대 방향으로 뛰므로 이동하려는 방향의 반대 방향으로 입력해야 합니다.

슬립 어웨이 D랭크를 달성하면 백래쉬 F랭크를 습득 할 수 있음.

백래쉬는 슬립 어웨이에 추가 능력을 부과하는 스킬로서 슬립 어웨이의 칼날 후리기에 투사체 반사 판정을 추가합니다.
백래쉬를 배우게 되면 슬립 어웨이 시전시 전방에 바람이 일어나는 이펙트가 추가되는데 이 이펙트에 투사체가 닿으면 
역관광이 시전됩니다. 양민 검벨라가 서큐버스 히어로를 돌 수 있는 힘의 원천.
백래쉬는 랭크가 올라갈수록 데미지와 반사 가능한 투사체의 개수가 증가합니다. 
주로 싸우는 보스의 패턴을 고려하여 적당한 투자를 요구합니다. 3~5개 정도의 투사체를 반사 할 수 있다면 적절한 수준.

사실 모든 보스몹이 반사 가능한 뿅뿅이만 쏴댔으면 모든걸 재치고 갑甲종 1순위가 되었을 스킬. 
데미지가 검벨라 스매시중에서 단연 독보적.

3.5 슬래싱하이
소모SP 750, 쿨타임 30초.
지속 시간동안 스테미나 소모 100%감소, 공격속도 증가 버프. 
개인에게만 작용하며 랭크가 올라갈수록 지속시간과 속도 증가폭이 늘어나 마스터 할 경우 19초 동안 스테미나 소모 없이
20% 빨라진 공격속도로 몬스터를 썰어버릴 수 있게 된다. 엄청난 화력증가를 가져오기 때문에 버프 시간동안 부지런히 
때리면 쿨타임 30초가 다 돌 때쯤 다시 750 SP를 모아서 슬래싱하이를 또 쓸 수도 있다.
하지만 SP가 모이면 타이푼을 써야 되잖아? 우린 아마 안될거야.

4. 스피릿 오브 버서커
소모SP 250, 쿨타임 2분.
지속시간 동안 파티원 전원의 공격력 증가 버프. 
A랭크까지는 지속시간과 공격력 증가폭이, 9랭크 이후로는 공격력 증가폭만 늘어난다.
마스터시 1분간 공격력 540증가.
두 명이서 교대로 쓰면 플레이 내내 파티 공제 0.5K를 올릴 수 있다.

5. 서서/행동불능 버티기
서서 버티기 : 몹에게 맞아도 넘어지지 않고 버틸 수 있는 확률이 증가한다. 그리고 후속 공격에 인장.
9랭크를 찍으면 넘어졌을시 회피키를 눌러 구르기 낙법이 가능해진다.
빡세게 딜을 하다 맞아서 넘어지면 넘어진김에 스테미나나 가득 채우고 일어나자.

행동불능 버티기 : 적에게 공격당해도 피 1을 남기고 살아남을 수 있는 확률이 증가한다.
1피 잼을 시전할 수 있는 원동력. 1피로도 보스몹을 깰 수 있다는 쓸데없는패기를 부리는데 사용한다.

6. 포션 숙련
물약을 좀 더 맛있고 시원하게 마실 수 있게 된다. 소모 AP도 착하므로 어느정도 투자해놓으면 요긴하게 쓸 수 있다.

7. 템페스트
E랭을 찍으면 데미지가 10% 증가!




정丁종 스킬 : 굳이 안찍어도 되고 기어이 찍겠다면 좀 말리고 싶지만 찍을게 없다면 찍어도 좋음

1. 메디테이션 
조만간 군대를 간다면 추천한다. 병과는 81mm를 강력 추천.

2. 그 외 나머지





이걸 왜 한시간동안 쓰고 있었던건지 모르겠다.

너무 오랫동안 쓰는 바람에 존댓말과 반말이 막 섞여 나옵니다. 양해바람.

댓글이 팁이 되었으면 좋겠기 때문에 다른 의견이 있으시면 많이 써주시면 좋겠습니다.


개나리반 짱짱벨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