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Party 난이도 : ★, Solo 난이도 : ★)
출생은 아마 마영전 이력으로 고대 시절에 이세트 하인 이세트 남친 의 골렘류 소환물. 대형 크기의 인간형 레이드 보스몹이다.그레봤자 파티에선은 대표 샌드백에 불가할 뿐이지만..
하지만, 파티플과 다르게 솔플계에서는 상당한 위압감이 든다.(느리다고 무시하면 망함, 진짜 큰일남)
뭐.. 그레도 시즌2 7080 레이드 솔플 초입에 가장 추천 할 레이드는 이놈이니 이녀석 부터 파고 들어보자.


전체적인 공략 Key
일단 하반은 전체적으로 느릿느릿하지만, 실제적으로 레이드 들어가면 그와 반대로 비교적 모션이 빠르다. 다만 다른 레이드종보다 모션이 대체로 느릴 뿐. 들어오는 데미지도 엄청나다.

허크의 쳐내기후에 맹습으로 끝없이 밀어 붙여서 맵쪽 가장 자리에 끌고 가는것이 중요하다.
이유는, 하반의 모래폭풍과 돌딱지 던지기할때 사전 모션이 있는데 맵 중앙에서 던지는것이다.
맵 가장자리쪽으로 끌고간 하반은 돌딱지나, 모래 폭풍하러 맵 중앙쪽으로 이동하려는 패턴이 있는데
이에 맞춰 허크들이 모래폭풍이나 돌딱지를 피할수 있는 시간을 벌려는샘이다.



기본 패턴

모래맛 코코볼 (Danger : ★~★★★ 쳐내기 X)

일단 쳐내기 안된다. 왜 별 1개 부터 3개냐 하면, 일단 위헙적이진 않다. 단지 아차 하는 순간 피가 대박 뿐이지. 하반님 펄좀 주세요
우선 하반이 뱉기전에 곰마냥 우와앙 떨면서 뱉는다. 뱉는 코코볼은 2가지 이다. 하나는 팅팅볼 마냥 3번 튕기는 코코볼, 그리고 사방형 코코볼이 있다.

별 3개짜리는 사방형 코코볼인데, 이거 잘못 맞으면 반피가 훅 까이는 상황이 온다.(타이밍으로 잘 하면 4복수 스택 쌓기 가능) 허크들에게는 대표 힐링패턴이니까 잘 이용하면 피가 무럭무럭 쏟아오른다.


방어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공격 도중에 하반쪽으로 돌진하거나 봉쇄 넣으면 100퍼 철벽뜬다.
대신에 잘못 하면 역시 끔살 당하니 매우 조심할것.





기둥 휘두르기 (Danger : ★~★★★ 쳐내기 X)
이 패턴도 쳐내기가 안된다. 이 패턴도 별 1개 ~3개인데, 위치 선정 잘못 하면 골로 간다. 구르고 슬라이딩 되고 낙법 하다가 또 쳐맞쳐맞 총 3회 타격이며 데미지는 그렇저렇. 잘만 이용하면 역시 이것도 힐링패턴.
아래의 그림은 대략적인 범위와 안전 지대 그림이다.


그림은 크게 확대한것이고, 체감적으로 하반한테 딱 붙어 있어야 피격이 되지 않는다.
걍, 철벽 띄우고 복수로 피 체우는게 훨씬 더 이득다.





덮치기 (Dnager : ★~★★ 쳐내기 O)
쳐내기 가능 패턴. 공격 준비하는 모션도 엄청 길어서 느릿느릿. 보고 강철 쳐내기, 깡쳐내기, 기합쳐내기, 처형쳐내기 다 가능하다. 다만, 이후에 또 동작이 하나 있는데 손으로 옆으로 휙 쓸어버리는 패턴이다. 제일 무섭다
만약, 강철로 띄운 후 쳐내기 실패해도 휩쓸어버리는 패턴에 대응 해야 된다.(준비 모션도 짧기 때문에 강철 쳐내기 실패하면 눈치 보다가 돌진이나 봉쇄로 철벽 띄운 후 쳐내기 기회를 엿본다.)


돌딱지치기 (Danger : ★ 쳐내기 : 특정 조건 가능)
맵 8/10을 휩쓰는 충격파형 광역기 (이것도 힐링 패턴 냠냠). 일단 패턴 읽기 자체는 매우 간단하다.
하반이 갑자기 뜬금포 없게 막 걷게되고 중앙으로 가려고 하는데, 10줄 까지는 무조건 돌딱지치기 확정 패턴이다.
이때, 중앙으로 가려는 것을 쳐내기로 길막하여 사전에 끊을수 있으며, 패턴 방어하는 대처도 쉽다.
그냥 충격파로 향해서 돌진이나 봉쇄 하면 끝.(...) 특정 조건하에서 쳐내기가 가능한데,
조금 위험 할지도 모른다. 만약, 하반이 돌 던지기 전 경직을 먹게 되면 갑자기 돌이 휙 나가면서 광역기가 시작된다.
이때, 이 충격파를 하반 근처에 봉쇄를 하게 되면 강철 쳐내기 가능 아이콘이 뜨면서 스매시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쳐내기가 된다.(!!!) 대신 매우 어려우니 유념할것..





쓰리 펀치 (Danger : ★, 쳐내기 O)
쳐내기 패턴가능. 총 5회 공격이며 준비 모션부터 피격 판정 있으니 조심하자.
일단, 갑자기 주먹쥐고 쿵쾅 하면서 엎드리고 캐릭터를 지긋이 바라보는데, 바로 원 투 쓰리 강냉이한다.
대처는 왠만하면 강철 띄운 후 쳐내기 추천하고 싶다. 행여나 우연으로 하반 뒤로 피하고 휴 다행이다 하는 순간 골로 간다. (유도력 짱짱맨, 갑자기 휙 돌아서서는 나머지 펀치 선사해주신다.)각 공격 횟수마다 모두 쳐내기가 가









위협적인 패턴

모래 장판 근접형 (Danger : ★ ,쳐내기X, 강철방어 O)
매우 스트레스 유발적인 패턴 중 하나. 모든 근접캐릭들에게 위협적인 패턴이지 않을까 싶다. 특히 허크한텐 더 위험하다 매우 짜증 진심으로 욕튀어나올뻔 
일단, 하반 장판류를 세세하게 보면은 3가지 유형이 있다.
강철 방어가 쉬운 근접형과 전방형, 조금 애매한 중거리 장판이 있다.
아래 그림을 보자.
근접형 장판의 대략적인 안전한 지대와 공격 지대를 그린것이다.

대처방법은 5가지.
심판 무적시간 회피 (추천 : ★)
기합베기 무적시간 회피 (추천 : ★)
필격 무적시간 회피 (추천 안함)
절명!!! (하지마세요 걍)
강철 방어 (추천: ★)

이렇게 5가지가 있으며, 가장 안전한 기합베기, 심판 회피를 가장 추천하고, 숙련이 됬으면 강철 방어로 이용해서 피흡과 뎀딜을 노려 볼수 있다.
일단 심판 회피로 이용하는 것은 심판의 긴 회피를 이용해서 회피하는것으로 안전 지대로 가는것.(뎀딜 욕심 버리자)
기합베기는 하반에게 근접해서 기합베기의 무적시간+역경직을 이용해서 장판 피하는 방법.
위에있는 방법은 아주 대중적인 방법이니 따로 언급 하진 않겠다.

강철로 방어 할려면은 왠만하면 하반 기준 왼쪽 허벅지에 가서 부비적부비적 하는걸 추천한다.(가장 안전하다)
타이밍은 하반이 바로 땅에 주먹치는 순간에 봉쇄 하면 끝★ (동영상 참고하자. 무슨말이 필요한가.)





모래 장판 중거리형 (Danger :  ,쳐내기X, 강철방어 O)
위에 근접형 장판과 무엇이 틀리냐하면, 이건 무조건 2타 확정 장판이다. 장판 구별 잘 못하고 기합베기나 심판 무적시간 놓치거나 봉쇄 잘못해서 후둘겨 맞는다. 게다가 매우 자주 나오는 패턴이니 엄청 위험하다.
게다가, 위에 있는 장판과 다르게 하반이 주먹을 땅에 꽂는 순간 피하는게 아니다. 절대 아니다.
일단은, 그림을 보자.
안전지대 없다. 무조건 무적시간이나 강철로 피해야 된다.
앞서 위에서 언급했듯이 2타 확정 타격이 무슨뜻이냐 하면, 1타 장판이 터진 후에 캐릭터 있는 좌표에 바로 또 터진다.
즉, 2타, 특히 저 별표에 자리 잘못 잡으면 4타까지 맞으면서 인장 확정이다. (내려찍는 모션+겹장판2+후에 터질 장판 ㅃㅃ = 4타)
잘 세세하게 보면 장판은 2회에 걸쳐서 터진다. 우선 하반 근접하게 붙어있으면 1차 폭발은 피할수 있다.
1차 폭발을 잘 보아야 한다. 1차 폭발을 근접해서 피한뒤에, 심판으로 회피하거나, 강철로 방어하는것이다.
말로 설명해봤자 이해가 안될것이다 동영상을 보자.





모래 장판 장거리형 (Danger :  ,쳐내기X, 강철방어 O)
모래 장판 장거리형. 기존에 있는 모래장판은 하반 주위로 원형형태로 터지지만,
이건은 전방 앞으로 쭉 길게 터지는 형태이다.
피하는건 매우 쉬우나 행여나 하반 정면에 있다가 내려꽂는 주먹에 맞고 장판에 터지는 일이 간혹 있다.
대처는 옆으로 걍 돌진으로 피하거나 내려 꽂는 주먹에 봉쇄 하면 된다. 매우 쉽죠?







매우 위험한 패턴

모래폭풍 (Dnager : ★★, 가드불가, 캐릭터 HP비례 피격데미지)
특 매우 위험한 패턴. 갑자기 하반이 뜬금포 없게 중앙으로 가려고 하면 무조건 멀리 피해버리자.
위에 언급했듯이 10줄 까지는 하반이 중앙에서 돌딱지만 던진다.
하지만, 9줄 이하부터는 하반이 중앙으로 가려고 하면 무조건 떨어지자. 모래폭풍하려고 하거나 돌딱지 던지러 가려는 사전 패턴이다.(특히 하반이 맵 중앙에 있으면 엄청 위험한 패턴이다. 진짜 조심하자.)
우선 하반이 중앙에 다 갔으면 갑자기 조용하게 주저 앉다가 하늘에서 하반 주위에 비석이 떨어진다.
이것도 피하기 어려운게 뭐냐하면 하반 체력이 없을수록 피할수 있는 비석 갯수가 줄어든다는것이다.(9줄 8개 ~ 1줄 3개)
하반의 피가 없을수록 피하기 어려운 패턴, 이 역시 경직기를 이용해서 끊을수 있고
경직기 이 외에 또 다른 대처 방법이 있는데 하반 이동경로를 읽어서 기합베기로 커트 해버리는것이다.
하지만 솔로에서는 SP가 현저히 딸리는 허크들에게 절명, 5각성 필격, 기합베기는 좀 무리이니까
안전하게 걍 멀찍이 떨어저 떨어지는 비석 구경하면서 비석 뒤로 피해버리는게 났다.
파티플에선 기합베기컷 하면 꿀간지를 볼수 있다. 이야 내가 모래포풍을 막았어!!!

하반 모래포풍 이동컷 동영상(돌진+봉쇄 -> 하반 이동 예측 -> 기합베기 -> 깡!)








휩쓸기 공격 (Danger : ★, 쳐내기O)
일부로 이 패턴을 여기에 넣은 이유가 있다. 데미지도 가관이며 준비모션은 광속급이며 공격 모션도 벨라 크로스 스트라이크 마냥 빠르고, 후딜도 짧아서 저 패턴에 혼합하여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매우 매우 짜증나는 패턴.
허크한텐 더 위협적인게 허크 공격 특성상 매우 상성에 안좋은 패턴이다. 공격 도중에 저 공격 들어오면 운빨로 쳐내기 되거나 봉쇄로 막힌다. 기합베기로 피해지긴 하는데 준비 모션이 광속급이여서 읽기도 전에 처맞는다.
하반이 느리다고 무시하면안되는 이유가 이게 80퍼이다. 이 패턴만 약먹고 하나 갑자기 빨라지는게 당황할정도-_-;;
그레도 다행인게 쳐내기가 되니 쳐낼수 있는 기회가 되면 맹습을 꿋꿋하게 넣어서 맵 가장자리쪽으로 밀어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