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테라 무기도 사준김에 접거나 하진 않겠지만..... 하.... 울화통이...
매일 건의 러쉬 달린다... 이하 건의 내용. 추가및 수정해야할 내역 있으면 댓글로 의견 부탁드려요.




-------------------------------------------------------------


1. 후딜

그림덴 가드, 회피 후딜이 있어서 매끄러운 회피 가드 연결이 안되서 그 짧은 간극동안 피격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2단 회피후 착지시나 가드후 이펙트 소멸후, 랜딩 공중 회피후 착지등 바로바로 캔슬 할 수 없는 모션에 가드, 회피 판정이 제거되어서 적의 공격에 피격되는 경우가 너무 많습니다.




2. 스태미나

스트라이더를 켰을때 스태 수급이 어느정도 되지만 반대로 말하면 스트라이더를 켜지 않았을때 스태미너가 너무 부족합니다. 랜딩으로 생성되는 분신으로 이동시 보스몹 통과 없이 스태미너 수급이 되는둥의 개선이 필요합니다.




3. 가드 판정

그림덴은 초단거리 판정 캐릭터 입니다 공격중 신속한 가드와 가드판정의 개선이 필요합니다. 적어도 롱블레이드 아리샤의 드레인의 판정 만큼의 가드 판정이 필요합니다.




4. 암습

그림덴의 컨셉은 후방을 노리는 암살자여서 암습 스킬로 데미지 차등을 주신건 알고 있습니다만 마영전의 몬스터들은 실시간으로 유저의 위치에 따라 공격을 하고 방향을 트는등 암습의 조건인 후방 공격에 애로사항이 꽃핍니다. 암습을 액티브 스킬에만 적용하던가 암습시 데미지 말고 유틸적인 이점을 주던가 하는 식으로 개선이 필요합니다. 더불어 그림덴의 일반 공격(에이질, 모털)은 현재 암습의 배율을 적용시키고 암습 판정을 제거하는등의 딜링에 대한 편의성 개선도 필요합니다.




5. 섬멸

섬멸은 그림덴의 컨셉을 만족시켜주는 동시에 딜링도 되는 좋은 스킬이지만 3단계가 되는 환경에서 퀵슬롯에 올려 사용해도 3단계가 되지 않는등의 문제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섬멸은 사용시의 보스의 위치를 반영하는데 섬멸 공격을 위해 그림덴이 이동하는 동안 보스가 위치를 개변하는 경우에 암습으로 딜이 들어가지 않는 현상이 있습니다. 스파인은 뒤를 확실히 잡는 스킬이면 섬멸은 확정 암습이 필요합니다.




6. 크사나

스트라이더 종속 스킬인 크사나는 그림덴 단일 스킬중에서 단연 최고의 배율을 가지고 있는데 크사나 사용시 스트라이더 사용시간 1분을 소모하는것은 적절한 크사나 사용을 방해하는 요소라고 생각되어집니다. 크사나가 스트라이더에 종속되어있는것은 스킬 특성상 어쩔 수 없다 해도 스트라이더 소모시간 감소대신 크사나 자체에 재사용 대기시간을 부여하여 남발을 막는것이 좋은 방향이지 않나 싶습니다.













그림덴은 나온지 얼마 안된 신캐입니다. 하지만 캐릭터의 성능이 좋지 않아 신캐릭터임에도 불구하고 100레벨 찍고 버려진다, 혹은 그림덴에 투자를 했음에도 접는다는 등의 이야기가 많습니다. 개발진이 이대로 잘 만든 캐릭터를 버리시지 않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