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은 딱 하나. "빠대"때문임.

일단 이번패치가 왜 갓패치인지는 저번글에 썼으니 작성글보기 하던가 하시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징징 빼액 글보면 하나 느껴지는게 있다..

1.머키.. 아바투르.. 아즈모단.. 길잃은바이킹.. 많은 영웅들의 개성 무시하고 쓰레기 만든 패치?
...쓰레기 안됐어! 관짝 들어갔다고 못박을수 있는건 아즈모단 뿐이야. 왜? WD로 경치 못먹어서. 그것뿐이야. 이거는 블자가 곧 패치해주겠지. 경치를 먹게해주든 아니면 다른 특성을 버프하든.
아바도 관짝아님. 예전처럼 부쉬에 숨어서 경치 빨던 플레이는 없어졌지만 공생체 타이밍에 따라 구슬을 한꺼번에 빨기때문에 플레이스타일에 변화가 생겼을뿐.
머키? 얘는 오히려 버프임. 점액퀘 쌓는 시간이 체감상 두배는 빨라진거같다.
길바? 얘도 플레이스타일이 바뀐것뿐이지 도저히 못써먹겠다 수준 아님.
바뀐 패치에 적응하면 이전과는 다른 방향으로 캐릭을 운용할수있는데 한두판 해보고 아 경치먹기 힘드네 이러고 뇌피셜만 싸지르고있음.

2.원딜들 경험치 못먹어.. 근딜만 꿀빠는 패치?
하나 묻자. 세상 어느게임에서 원딜이 근딜이랑 1대1 라인전딜교하고있나? 랭전에선 10판해야 1-2판 나오는 상황이지. 탑자가라,탑해머,탑피닉스,탑폴스같은. 이마저도 아군 조합이나 상대 조합 보고 카운터성으로 나오는 픽이고.

기본적으로 AOS게임에서 원딜이 근딜보다 유리한건 맞지. 카이팅이란 개념이 있으니까. 근데 이건 진짜 기본적인거고, 일대일은 오히려 원딜이 근딜을 무서워해야함.
기본적으로 원딜들의 스킬구성은 공격기, 도주기이고 근딜들은 CC기, 자힐기이기 때문에 카이팅하다가 한번만 걸려도 원딜은 죽거나 우물을 빼거나 집에 가야함.

근데 히오스엔 이런개념이 없었어. 그냥 막타를 치거나 주변에 서있기만 해도 경치가 들어오니까 원딜들이 거리 안주고 카이팅만 해도 경치가 들어오는거지. 그러니까 사거리 싸움에 유리하고 이기적으로 딜교할수 있는 해머, 자가라가 탑라인에 나오고 그랬던거지.

그리고 무슨 게임을 하고있길래 경험치를 원딜이 먹고있나?
2라인맵은 차치하고 3라인에서도 보통 1/1/3 아니면 1/3/1이렇게 라인을 서게 되는데, 이런 구도라면 보통 2탱2딜1힐이고 원딜이 경험치를 먹는 라인분배라면 상대 라이너도 원딜일텐데 말야.

결국 이런 라인분배가 기본적으로 깔려있지 않은 빠대유저들의 징징으로 볼수밖에 없어. 조합 맞추고 하는 랭전에서는 원딜이 근딜에 쳐맞으면서 경구 주우러 가는 경우가 나올 수 없는 장면임.

빠대는 불만스러울법도 하지. 조합도 안맞춰주고 맵도 랜덤인데 경구패치까지 겹쳐서 라인 잘못서면 하루종일 뚜까맞다가 렙차 쭉벌어지고 끝나니까.
근데 그걸 알아야돼. 어차피 빠대는 정상적인 게임을 하는 모드가 아니라는거. 패치는 빠대가 아니라 랭전을 중심으로 돌아간다는거.

나는 랭전 돌려서 스트레스 받기 싫고 빠대로 즐겜만 한두판 하고싶다고? 난투하세요. 즐겜유저들에겐 난투가 빠대 상위호환임. 난투가 빠대보다 유일하게 안좋은 캐릭선택권이 없다는건데.

결국 이거임. 나는 노바(아즈,머키,아바)만 해서 노바못하는 난투하기도 싫고 폭리에선 노바만 한다고 욕먹어서 하기싫고 빠대에서 은신놀이(스택파밍놀이등등)하면서 좋았는데 경구패치땜에 ㅈ같다고? 에라이 뭐 어디까지 맞춰줘야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