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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8-09 1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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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매치메이킹 디자인http://us.battle.net/heroes/en/blog/15145471/matchmaking-design-in-heroes-of-the-storm-8-8-2014 (매치메이킹은 스2 대전 상대 찾기 같은 시스템인데 이 방식으로 번역하기엔 팀 구성도 있기에 그냥 음역했습니다. 미리 구성된 팀(Arranged team)은 풀파 신청 팀신이고 무작위 팀(Random team)은 개신입니다. 마지막으로 "실력 평점"은 제가 베타를 안해봐서 확인 가능한 평점같은건지 아니면 스2 ELO같은 보이지 않는 뭔가인지 몰라서 직역했습니다.) 실력기반 매치메이킹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매치메이킹에 관한 저희의 목표는 스타크래프트 2의 그것과 매우 유사합니다: 실력에 기반하여 플레이어들이 공평한 게임에 참여할 수 있게 만들고 50%의 승률을 달성하게 하는 것이죠. 저희는 스타크래프트 2의 매치메이커를 개발하며 많은 것을 배웠고 그 시스템이 몇년간 플레이어들에게 공평한 대결을 제공하고 있단 사실에 상당히 만족합니다. 1:1에 치중한 스타크래프트 2와는 다르게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은 팀플레이 게임입니다. 5:5 플레이와 더불어 플레이어들이 맡을 수 있는 다양한 역할들은 저희에게 새로운 도전을 안겨주었습니다. 저희는 스타크래프트 2로부터 배운 교훈들을 채용해 히어로즈의 시스템을 향상시키고 있고 스타크래프트 2와 같은 수준의 매치메이킹을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하지만 아직 끝난 것은 아니고 테스트 단계마다 지속적으로 시스템을 개발하여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 당신에게 최고의 매치메이킹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팀 구성 당신이 선택을 하기도 전에 다른 사람이 여러분이 가장 아끼는 캐릭터를 가로채는 건 재미없는 일이죠. 바로 그래서 저희는 플레이어들이 비랭크전 매치메이킹을 시작하기도 전에 영웅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당신이 영웅을 선택하고 대기열에 등록되면 매치메이커가 적합한 역할을 맡은 비슷한 실력을 가진 다른 플레이어들을 찾아 균형 잡힌 팀을 만들어줄 것입니다. 이에 더해 저희는 매치메이커에 다재다능한 팀 구성을 위해 몇가지 규칙을 추가했습니다. 3명 이하의 전사 4명 이하의 암살자 2명 이하의 지원형 2명 이하의 전문가 3명 이하의 근접 영웅 그렇지만 이 규칙을 무시할 수 있는 방법 또한 여러가지 존재합니다. 당신이 5인 파티의 일원이라면 이 규칙은 더이상 적용되지 않고 원하는 구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5인 미만 파티의 일원이라도 여전히 이 규칙에 맞지않는 구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3인 파티가 모두 지원형을 선택하고 대기열에 등록되었습니다. 매치메이커가 최대한 균형 잡힌 팀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지만 더이상의 지원형 영웅들과는 묶이지 않을겁니다. 많은 경우에 게임을 빨리 플레이 하는게 완벽한 팀 구성을 위해 오래 기다리는 것보다 중요합니다. 때문에 파티가 6분 이상을 기다린다면 빨리 게임을 시작할 수 있도록 규칙이 적용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저희는 이 규칙이 매치메이킹에 어떻게 영향을 지켜보는지 계속 주시할 것이며 필요하다면 후에 수정을 가할 수도 있습니다. 저희는 매치메이커의 이 부분을 지속적으로 향상하여 비랭크전을 플레이할 때 가능하면 언제나 균형 잡힌 팀을 구성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팀 신청 vs. 개인 신청 미리 구성된 팀(5인 파티로 신청하는 팀)은 보통 협력하고 소통하며 전략을 펼치는데 개인으로 신청해 무작위로 구성된 상대 팀보다 능합니다. 이런 무작위 팀이 미리 구성된 팀을 이기기도 하지만 저희의 승률 통계에 의하면 미리 구성된 팀들이 근소하게 앞서는 것으로 나타납니다. 저희는 미리 구성된 팀들끼리, 무작위로 모인 팀들끼리, 각자 동일한 방식으로 구성된 상대와 대결할 때 좋은 경기가 나온다고 생각하고, 실제로 매치메이커도 이런 방식으로 플레이어들을 붙여주는 것을 선호합니다. 하지만 테크알파의 적은 플레이어 수 때문에같은 방식으로 짜인 팀이 없다면 서로 다른 방식의 팀끼리 플레이할 수 있도록 매치메이커를 변경했습니다. 당신이 적절한 대결을 위해 오래 기다리는 대신 게임을 빨리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테스터 수가 증가할수록 이런 현상은 줄어들 것입니다. 결국엔 매치메이커가 지속적으로 동일한 방식으로 구성된 팀들끼리 붙여줄 것입니다. 팀이 개인 신청한 사람들로, 혹은 5명의 친구, 아니면 그 중간이든 매치메이커는 공평한 경기를 할 수 있도록 플레이어들의 전반적인 실력을 고려할 것입니다. 최적의 게임 서버 찾기 저희는 플레이어들이 최고의 경험을 갖기를 바라며, 이를 돕기 위해 지구 곳곳에 게임 서버들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저희의 최종 목표는 당신이 비랭크전을 플레이할 때 절대 어느 서버에 접속될 지 걱정하지 않게 만드는 것이며 매치메이커가 자동으로 최적의 서버를 찾아주는 기술을 도입했습니다. 이 과정을 최대한 매끄럽게하기 위해 클라이언트가 당신이 접속한 지역에 연결된 모든 서버에 대한 핑을 측정합니다. 그 다음으로 핑 정보와 실력을 조합하여 같은 서버에 접속한 비슷한 실력의 다른 플레이어들과 묶어줍니다. 이렇게 서버 선택을 자동으로 하는 방식 덕분에 저희는 서버를 더욱 쉽게 추가할 수 있고 전세계의 플레이어들의 반응 속도를 지속적으로 향상시킬 것입니다. 이 시스템은 이미 비랭크전 플레이에 적용되어 있지만 개발 상황과 적은 테스터 수로 인해 반응 속도가 상대적으로 느린 게임을 플레이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상황은 저희가 개발을 계속함과 함께 여러 지역에서 테스터들을 추가적으로 초대함으로서 줄어들 것이란걸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랭크전을 개발하면서 이를 위해 다른 서버 선택 옵션을 고려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저희는 실력과 반응 속도 측면에서 최고의 경기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차후 개선점 저희는 꾸준히 매치메이커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평가하고 있고 게임의 질을 향상시킬 새로운 방법을 언제나 모색하고 있습니다. 약간 앞서 나가서 당신에게 저희가 고려하고 있는 몇가지 아이디어를 미리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현재 플레이어의 퍼포먼스를 단지 승률이 아닌, 보다 정확하게 평가하고 이에 따라 "실력 평점"을 제대로 조정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이에 더해 꾸준히 게임 중간에 나가는 플레이어들에게 어떤 방식으로 경기를 붙여줄지 생각 중이며, 비슷한 행동을 보이는 플레이들끼리 붙여주는 "퇴장자들"이란 방식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당신이 좋아하는 영웅 모두를, 심지어 새 영웅을 시도해보는 중이라도, 편안히 플레이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저희는 당신이 선택한 영웅을 얼마나 플레이했는지 고려하여 공평한 경기를 위해 실력 평점을 조정할 수도 있는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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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랑의덜렁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