둠피스트, 탈론의 수장

Doomfist, the Leader of Talon



설명

탈론의 지도자중 하나인 둠피스트는 세계를 새로운 갈등으로 몰아넣고 이를 통해 인류를 더욱 강하게 만드려 합니다. 혼란스러운 시공의 폭풍은 그의 사상을 더욱 부추키는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대사 

- 준비 완료

  • 전투가 시작된다.


- 이동

  • 이동. / 간다. / 내 주먹이 필요한가? / 이동 중. / 알겠다. / 작전 수행 중. / 이동하겠다. / 알았다.
  • 계획대로군. / 내 생각 그대로야. / 그래. / 가겠다. / 이동한다! / 더 빨리.


- 공격

  • 내 주먹이 울부짖는다! / 내게 자비를 구할 순 없다. / 갈등을 더욱 부추켜야겠군. / 내 앞을 막지 마라. / 주먹 인사가 필요한가? / 비키지 않으면 뭉개버리겠다.
  • 장난이 아니란걸 보여주지. / 숨을 곳은 없다! / 도망치게 둘 것 같으냐? / 고작 이 정도냐! / 내 주먹이 필요하겠군.

  

- 특성 선택

  • 좋아. / 건틀렛 강화 완료. 신기하군. / 당장이라도 누군가를 죽여버릴 수 있을것 같아. / 승리의 기운이 넘쳐흐른다.


- 기술 시전 (W, E) 

  • 라이징 어퍼컷!
  • (기합)



- 궁극기 시전

  • 파멸의 일격! / 내 주먹을 받아라! / 하늘에서 죽음이!

  • 내 주먹을 피할 순 없다! / 등 뒤에 숨어있지마라 겁쟁이들!



- 적 처치 / 연속 처치 / 특정 영웅 처치

  • 납작해졌군. / 누워있어라. / 날 방해하지마라. / 더 강한 자는 없는 것이냐? / 다음! / 땀 한 방울 흘리지 않았어. / 그래, 넌 그 정도지. / 날 실망시키는군. / 역사는 널 잊을거다. / 고작 이 정도라니. / 내가 승자다. / 바로 이거지. / 이제야 몸이 좀 풀리는군.
  • 갈등의 종착지는 이것인가. / 이제 날 막을 상대는 없다. / 그만 기어나와라 버러지들. / 학습능력이 부족한 자는 이렇게 눕는거지. / 슬슬 지난 날들이 후회되나? / 날 멈춰 보시지!
  • 오버워치 요원 처치 : 너의 시대는 끝났다.
  • 리퍼 처치 : 그 정도로 내게 반항하는거냐 레예스?
  • 트레이서 처치 : 네 잔재주는 빤히 보인다!
  • 윈스턴 처치 : 이번엔 나의 승리다, 윈스턴!
  • 솜브라 처치 : 주제 모르고 날뛰는 것도 거기까지다 애송이.
  • 스투코프 처치 : 내 주먹이 더 강하다.
  • 아나 처치 : 노인 공경도 옛말이지.
  • 탈론(위도우메이커 노바) 처치 : 감히 누구에게 덤비느냐? / 더 이상 날 실망시키지마라.
  • 자리야 처치 : 딱히 강하진 않군.
  • 악마, 괴물 처치 : 훌륭한 수련 대상이었어.
  • 작은 영웅(리리,크로미,빛나래) 처치 : 약한 것은 죄다.
  • 루시우, 정예 타우렌 족장 처치 : 으...시끄럽기 짝이 없군.



- 학살 저지

  • 하하하, 즐거운 날이로군. / 어디 또 덤벼봐라.



- 치유 받음 / 낮은 생명력에서 치유 받음

  • 마침 필요했다. / 흠, 좋아. / 좀 낫군.
  • 으음... / 명의로군. / 좋아, 이걸 기다렸어. / 상처가 아물고 있다.


- 교전 패배 / 부활

  • 아직 끝난게 아니다. / 그 정도로는 우릴 꺾을 수 없다. / 아직 시작도 안했어. / 굴욕은 반드시 설욕한다.
  • 갈등은 계속 되어야한다. / 쓰러져도 일어설 뿐. / 백절불굴! / 난 쓰러질수록 강해진다. / 전투는 져도 전쟁에선 이기겠다.


- 복수 시작 / 복수 완료

  • 네놈... / 감히...
  • 널 잊었다 생각했나?


- 적 건물 파괴

  • 적의 거점을 무너뜨렸다.


- 반복 선택 

  • 여기는 둠피스트. / 무슨 일이지?
  • 군소리는 듣기 싫다.
  • 할 말은 내 주먹에 대고 해라.
  • 내 기술은 나비처럼 날아서 바위처럼 으깬다.
  • 운은 용기있는 자에게나 따르는 법. 내 활약이 운에 불과하다 비웃는 자들은 그럴 용기조차 없는 것들이지.
  • 내가 질 순 있지만 네놈이 이기게 두진 않는다.
  • 역사는 승자가 기록하는 법. 우리의 역사도 탈론이 기록하게 될 것이다.
  • 내 건틀렛은 위력에 비해 작동 자체는 사실 쉬운 편이야. 심지어 어린아이도 다룰 수 있지.
  • 흑인은 랩을 잘할 것 같다던가, 말할 수 없는 곳이 크다거나 하는 편견은 이제 버려야한다.
  • 솔직히 둠피스트 약하지 않냐? 둠피스트는 상향이 필수다.
  • 뭘 그런 표정으로 보고 있느냐? 불만 있으면 어서 덤벼라.
  • 한 번 튕기면, 힐러의 절반이 사라지지.



- 영웅 상호작용

  • 우호적 영웅 : 그래, 너로군. / 다 함께 갈등으로 성장할 때다. / 적과의 갈등이 우릴 기다리고 있다. / 전쟁의 불씨가 타오른다. / 대화보다 주먹다짐이 필요할 때로군.
  • 적대적 영웅 : 아, 그래 네 놈이로군. / 이 작전 정말 괜찮은건가? / 아군과의 갈등은 예상 못했는데 말이지. / 너와의 다툼은 뒤로 미루도록 하지. / 더 이상 나를 자극하지마라. / 날 화나게 해서 좋을건 없을텐데?
  • 오버워치 : 세상은 이미 너희를 등졌다. 이제 우리의 시대다. / 세상은 이미 오버워치를 등졌지. 너흰 구시대의 잔재야.
  • 리퍼 : 함께 싸우는건 오랜만인가? (그래.) / (너...) 그래, 네 실패를 보완해주러 왔다.
  • 트레이서 : 넌 그때 처리한줄 알았는데...끈질기기도 하지. (하, 그거보다 더한 일도 겪었는데.)
  • 겐지 : (네 놈을 내 숙적으로 인정한다, 둠피스트.) 하, 네 놈 따위가?
  • 한조 : 한조, 탈론에 합류하지 않겠나? 우리는 잘 통할거라 생각되는데. (거절하겠다. 그 조직엔 내가 얻을게 없어. 내 길은 내가 직접 찾겠다.) / (이곳에서 협력 관계가 될줄은 몰랐군.) 하, 우리가 얼마나 잘 맞는지 체험해봐라.
  • 위도우메이커 : 위도우메이커, 자리를 잡아라. 저격으로 날 지원하도록. / 준비를 마쳐라. 곧 작전을 시작할테니.
  • 시메트라 : 시메트라, 네 작품을 잘 알지. 어서 보고 싶군. (그게 무슨 말이죠? 빌딩을 부쉈다더니 설마...) / (둠피스트, 당신은 틀렸어요. 인류를 진화시키는건 질서에요.) 질서든 혼돈이든, 목적을 위한 수단에 불과하지.
  • 머키 : 이건 뭐야? 물고기? / 참 징그럽게도 생겼군.





유형

근접 암살자

구분

기본 능력치
(레벨 당 상승 수치)

20레벨 능력치

생명력

1628 (+4%)

3557

생명력 재생량

5.58 (+4%)

12.17

마나

500 (+10)

690

마나 재생량

3 (+0.098)

4.86

공격력

98 (+4%)

201

공격 사거리

1.5

1.5

공격 속도

1.00

1.00

이동 속도

4.4

4.4

- 기술 연계로 보호막을 획득하는 강력한 근접 암살자 영웅입니다.




고유 능력 : 최선의 방어는...(The Best Defense...)

영웅에게 기술 피해를 적중시키면 연계 공격 점수를 얻습니다. 1.5초 이내에 같은 대상에게 기술을 2회 적중시키면 추가로 1개의 연계 공격 점수를 더 얻습니다. 사용하면 연계 공격 점수를 소모해 160(+4%)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연계 공격 점수는 총 10회까지 생성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 둠피스트가 적진 한가운데서 버틸 수 있게 하는 패시브입니다. 영웅 하나에게 기술을 2회 적중시키면 3개, 3회를 적중시키면 5개의 연계 점수가 생성됩니다.


Q : 로켓 펀치 (Rocket Punch)

사용하면 로켓 펀치를 사용할 준비를 합니다. 준비하는 동안 이동속도가 25% 감소하지만 사거리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기술을 다시 사용하면 일직선으로 돌진해 처음 적중한 적에게 120(+4%)의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밀쳐진 적이 벽에 부딪히면 188(+4%)의 추가 기술 피해를 받고 0.75초 동안 기절합니다.

             

마나 50

충전 대기시간 8초

- 초의 쇄도의 주먹처럼 준비동작이 있으며 그동안 사거리가 증가합니다. 다시 기술을 쓰면 돌진해 밀쳐내며 벽꿍 효과도 있습니다. 벽꿍을 성공시키면 큰 피해를 주는 것은 물론 2개의 연계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사거리가 최대로 증가하는데 3초 정도 걸립니다.



W : 라이징 어퍼컷 (Rising Uppercut)

전방으로 약진하여 처음 부딪힌 적에게 88(+4%)의 피해를 주고 공중으로 0.6초 동안 띄워 기절시킵니다.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라이징 어퍼컷!"


- 사거리는 그레이메인의 잔혹한 할퀴기 정도로 매우 짧습니다.


E : 지진 강타 (Seismic Slam)

대상 지점으로 도약합니다. 착지 시 주먹을 내리쳐 전방의 적들에게 207(+4%)의 피해를 줍니다. 범위의 끝부분에 적중한 적들은 둠피스트의 앞으로 끌려옵니다.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 이동기이자 이니시 기술입니다. 도약 사거리는 겐지의 D와 같습니다. 도약후 주먹을 내리쳐 대지를 흔들게하는데 이 범위는 가로쉬 Q와 동일하며 옛날 가로쉬의 Q처럼 끝부분에 적중한 적들을 끌고오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성


1단계: 레벨 1

공세 일변도 (Absolutely Offensive)

능력 강화 (고유 능력)

생명력이 50% 미만이면 모든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3% 빠르게 감소하고 기술 위력이 25% 증가합니다.

전투 태세 (Stance)

지속 효과

3개의 일반 기술 중 가장 마지막으로 사용하는 일반 기술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50%의 추가 피해를 주고 추가로 연계 공격 점수를 한개 더 획득합니다.

수비 태세 (Guard Position)

지속 효과

기술을 사용할 때마다 막기 중첩을 얻어 다음 영웅의 일반 공격의 피해량을 75% 감소시킵니다. 연계 공격 점수를 얻으면 추가로 1회 더 충전됩니다. 최대 6회까지 충전됩니다.




2단계 : 레벨 4

훅 (Hook)

능력 강화 (고유 능력)

지니고 있는 연계 공격 점수 하나당 일반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철권포 (Iron Fist)

지속 효과

기술을 사용한 후 다음 일반 공격의 사거리가 5.5로 증가하고 1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총 2회까지 적용됩니다.

잽 (Jap)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25% 증가합니다. 같은 영웅에게 4회의 일반 공격이 적중하면 대상에게 78(+4%)의 추가 기술 피해를 줍니다. 이 기술 피해로도 연계 공격 점수가 생성됩니다.






3단계 : 레벨 7

쇄도의 주먹 (Surging Fist)

능력 강화 (Q)

최대로 충전된 로켓 펀치가 밀쳐내는 거리가 33% 증가하며 이 공격으로 벽에 부딪히면 기절하는 시간이 1.2초로 증가합니다.

바디블로 (Bodyblow)

능력 강화 (W)

라이징 어퍼컷의 약진 거리가 30% 증가합니다. 라이징 어퍼컷으로 영웅을 기절시키면 최대 생명력의 4%만큼 흡수합니다.

지진 발생 (Epicenter)

능력 강화 (E)

지진 강타가 시전된 범위에 5초 동안 여진이 일어나 범위 내 적을 25% 느려지게 하고 초당 56(+4%)의 기술 피해를 가합니다. 이 피해로 연계 공격 점수가 생성되지 않습니다.




4단계 : 레벨 10 (궁극기)


R : 파멸의 일격 (Meteor Strike)

즉시 공중에 떠올라 전장을 이탈합니다. 0.5초 후, 선택한 지점으로 낙하하여 범위 내의 적에게 199(+4%)의 피해를 줍니다. 중심부의 적에게 17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파멸의 일격!"

"내 주먹을 받아라!"

"하늘에서 죽음이!"


- 원작과 다르게 공중에 떠오른 후 범위를 지정하면 해당 범위로 떨어집니다. 떨어지기 직전에 이동할 수 없습니다. 천검과 로켓자폭과의 차별점을 두기 위함입니다. 범위딜은 약하지만 중심부딜은 547로 매우 강합니다. 




R : 소닉붐 (Sonic Bomb)

전방으로 돌진하여 주먹을 꽂아 100(+4%)의 피해를 주고 대상의 후방으로 강력한 충격파를 발생시킵니다. 충격파에 적중한 적들은 205(+4%)의 피해를 받고 1.25초 동안 기절합니다.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내 주먹을 피할 순 없다!"

"등 뒤에 숨지마라 겁쟁이들!"



- 후방진영을 노릴 수 있는 궁극기입니다. 충격파의 속도는 태사Q급으로 느린편이지만 대비가 안되있다면 피하기 힘들것입니다.

 


5단계 : 레벨 13

위풍당당 (Superior)

능력 강화 (고유 능력)

연계 공격 점수를 소모해 보호막을 생성하면 주위 적들의 공격력을 40% 감소시킵니다. 5초 동안 지속됩니다. 이 효과는 30초에 한 번씩 발동합니다.

제압 (Takedown)

지속 효과

기절한 대상에게 가하는 모든 피해가 2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3회의 일반 기술이 한 대상에게 적중시 대상이 받는 치유량이 7초 동안 35% 감소합니다.

클린치 (Clinch)

능력 강화 (Q)

로켓 펀치를 준비하는 동안에 방어력이 4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로켓 펀치 사거리를 끝까지 늘려서 돌진하면 추가로 4초 동안 지속됩니다.

- 위풍당당의 쿨타임은 사용효과칸에 표시됩니다.



6단계 : 레벨 16

가드 패스 (Guard Pass)

능력 강화 (Q)

로켓 펀치의 준비 동작이 이제 이동속도를 감소시키지 않고 오히려 20% 증가시킵니다. 준비 동안에 로켓 펀치의 사거리가 100% 빠르게 증가합니다.

포착 (Focusing)

능력 강화 (W)

라이징 어퍼컷이 적에게 적중하지 않으면 3초 이내에 기술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라이징 어퍼컷은 특성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무방비 (Defenseless)

능력 강화 (E)

지진 강타의 끝부분에 적중한 적들의 방어력이 4초 동안 25 감소합니다.

- 가드 패스는 Q의 사용을 더 수월하게 해줍니다. 사거리 증가가 1.5초 내에 최대치가 됩니다.



7단계 : 레벨 20

유성 낙하 (Star Fall)

능력 강화 (R)

파멸의 일격의 범위가 100% 증가하지만 중심부의 범위는 증가하지 않습니다. 중심부에 적중한 적들을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충격파 (Shockwave)

능력 강화 (R)

소닉붐의 사거리와 반경이 50% 증가합니다.

계승자 (Successor)

능력 강화 (고유 능력)

영웅을 처치하면 즉시 연계 공격 점수를 4개 획득합니다.

파멸의 주먹 (Doom fist)

사용 효과

사용하면 즉시 2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0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