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드록바님 용사제 글읽다가 생각해보니 제시하신 문제에 대해 저도 전 시즌에 나름 해결을 찾았던 기억이 나서 다시 올려요..

적극적인 하수인 교환을 위해서 하사관을 넣었었죠..

이번시즌에 저는 2가지 용사제 덱을 동시에 돌리는데요.. 그중하나가 저번 시즌에 만든 하사관 용사제덱인데요..

시간관계로 판수는 적긴해요.. 그리고 시즌초라서 저랩구간이긴하지만요.. 아직은 쓸만해요.

1. 덱



2. 승률 : 성기사 빼곤 할만한듯. 흑마는 특히 위니흑마에 좋고, 성기사와 리노흑마엔 약함. 아직 제 상대중엔 리노보단 위니흑마가 많네요..(물론 랭크겜만, 이번시즌 13등급 이내)

아 그리고 밑에 표에는 사제 미러전이 전적이 없는데 생매장이 없는관계로 컨사제한테 약합니다..(12시즌 경험을 보건데..)

저랩구간이라 승률이 그닥 의미는 없지만 77% 정도 나와요.

밑에 승률표 보시면 아래 부분이 이 덱의 직업별 승률입니다.. (승률집계는 덱트레커로 합니다)

# 참고 : 덱트레커로 집계하면 상대가 연결이 끊긴경우는 승리로 잡히는데, 내가 연결이 끊긴경우는 패배로 안잡힘. 그래서 약간 승률이 높게 나옵니다.


3. 특징

아래와 같은 멀리건이면 진짜 지기 힘듬.. 트로그든 비밀지기든 뭐든간에 오히려 좀 상대가 하수인좀 냈으면 함..

설명을 더하면 리노흑마에게 약한 이유도 여기에 있는데, 리노흑마는 1,2,3코에 하수인을 안내는 경우도 있기때문에 하수인교환을 적극적으로 할수 없음..



- 고통이 없음. 상대의 저코 하수인은 때려잡는다 라는 마인드의 덱이라서..

- 생매장이 없음.. 대부분의 사제들은 1죽음, 2생매장을 사용하는데 4공격력 하수인을 제압하기 위해 하사관+죽음 콤보가 꽤 나올때가 많음.. 이 콤보를 활용하기 위해선 죽음을 좀더 써야 했음. 이런 관계로 공4하수인도 제압이 가능했지만 생매장의 부재로 사제 미러전에 약했고, 실바같은 죽메 하수인 처리가 어렵기 때문에 다른 용사제에 비해 조금 뒷심이 딸림..

- 브란과 하사관의 콤보가 나오면 +4 공격력이므로 필드에 있는 박물관 관리인같은 허접 하수인도 상대의 로데브를 제압할만한 데미지가 나옴.. 그래서 창운반자 같은 2코는 좀 부담이 있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