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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11-12 09:29
조회: 12,496
추천: 25
투기장 pick 기보 - 드루이드난 노루가 좋음. 일단 들어가기 앞서서 용어 설명을 하고 넘어가겠음. 내가 매직을 하다 넘어와서 매직 용어를 혼용해서 쓰기 때문에 헷갈릴 여지가 좀 있어서 미리 말함.
발비 : 마나랑 동일한 말임.
디나이얼 : 생물 잡는 스펠 (권능류, 데미지류 다 포함.)
매스디나이얼, 매스 : 광역으로 잡는 스펠(황천, 불기둥 같은류)
번 : 데미지만 주는 스펠 (화염구 같은거, 디나이얼의 하위개념)
컨스 : 미리 짠 덱으로 게임하는 것(대전, 레더)
리미티드 (리밋) : 랜덤덱으로 게임하는 것(투기장)
자 그럼 시작하겠음.
1픽 드루이드는 선택이 컨셉임. 그리고 드루의 선택카드들은 상황따라 맞춰 쓸 수 있기에 효율이 좋음 대부분 선택카드는 집어주는게 강함. 키퍼 픽. 임프같은 경우엔 드루이드의 로어가 굉장히 강려쿠한 스펠이라 시너지가 좋음. 고대의 마법사도 저거 박고 휘뚜루치면 6/3데미지가 빢이라 굉장히 좋음.(드루도 주문공격력 시너지가 우월함) 키퍼랑 같이 안 나왔다면 저 두 하수인도 굉장히 좋아서 고려해볼 픽임.
2픽 스톰윈드 기사는 정 어쩔수 없을 때만 집는 저효율 카드임. 특히 드루는 키퍼가 2점을 쏘고 클로가 4점돌진을 하기 때문에 더더욱 가치가 떨어지는 하수인임. 할퀴기는 쉽게말해서 2점번인데 방어도를 부여하기 때문에 이게 은근히 쓸만함. 사제나 냥꾼의 1발비 2점번과 동급취급해도 되고 드루 기본스펠과 같이 쓰면 3마나 3점번+3방어임. 하지만 역시 휘뚜루. 휘뚜루는 4장까지 집어도 됨 단일디나이얼로 써도되고 매스로 쳐도 좋은 간판 드루스펠. 휘뚜루 픽.
3픽 AMEN 비전골렘은 안좋게 생각하는 사람이 많은데 저거 은근히 꿀카드임. 3마나 4점번임; 개쎔; 다만 초반에 쓰면 적에게 6마나 이상을 던져주는 꼴이기 때문에 적의 마나가 7~8이상이 되었을때부터 써 주는게 효율이 좋음. 물론 초반에도 던져야 할 땐 과감히 던져야 하지만. 일단 안 집을거지만 좋은 카드라서 언급해봄. 스타폴과 키퍼중에서 골라야 하는데 둘 다 꿀카드임. 드루의 선택 카드는 다 좋음 나쁜거 없음. 일단 여기서 난 스타폴을 집었음. 키퍼는 한 장 있으니까.
4픽 멀록은 2발비 2점번이고 섬광은 0발비 1점번임. 솔직히 말해서 섬광 무쓸모. 드루 스킬로 1점 찍고 천벌로도 1점찍는데 저게 자리가 날 리가 없음. 고르지마셈 저거 멀록은 무난무난한 픽이고 하피는 버프스킬이 많은 드루와 유독 잘 어울리는 픽임. 여기에선 선택의 문제인데 일단 난 멀록으로 집었음. 저발비를 무난무난하게 집어두면 요긴하게 쓰이니까.
5픽 갓격수 갓빼미 하피 이런것도 힘듬. 일단 드루는 개구리변신이나 양변신같은 너쥬겅 스펠이 자연화를 빼면 없기 때문에 침묵이 좀 중요함. 2/1은 아쉽지만. 폭격수는 3/2라 초반싸움에 우위를 점할 수도 있고... 통수칠때도 많지만. 둘 다 고만고만한 픽이라는 거임. 올빼미로 픽했음.
6픽 3똥등장 신난다 애매함. 리얼. 뭘 집어도 함정카드임. 투기장에서 좋은 픽 골라가는건 누구나 할 수 있음. 불의 정령 집는다던지 정배 집는다던지 이런거는 다 암. 투기장에서 승률을 가르는 중요한 문제는 어떤 똥을 더 잘 가려내는가에 있다고 봄. 일단 그~나~마~ 쓰임새가 있을것 같은 타우렌으로 집었음. 틀리지 않길 제발.
7픽 아까도 말했지만 드루는 선택빨로 먹고사는 영웅임 발톱드루 짱짱맨요? 암흑칼날 개구림. 절대 집지 말아야할 놈임. 영웅에 3점번해서 어따씀? 누누가 4발비 4/5인데 5발비 4/4가 어디서; 소총병도 너무 구림. 3발비 기본 스탯이 7인데 저놈은 4밖에안됨. 2점번해주면 좀 고민했을텐데말야. 드루이드 쓸 때 무조건 곰드루만 쓰는 것보단 표범드루로 4점 쾅 때려박는것도 중요함. 이 게임에서 돌진이라는 특능이 꽤 좋은 이유가 상대 턴을 뺏어버린다는 점임. 상대는 해당 하수인을 1턴빨리 잃어버리니까. 그래서 단체돌진인 워송(전쟁노래 사령관)이 진리소리를 듣는 거고.
8픽 광전사 개쓰레기 ㅇㅋ. 용병은 요즘 투기장에서 핫하게 떠오르는 카드인데 저거 개꿀. 저게 5턴에 칼로 떨어지면 칼5턴 대지정령과 비슷한 효과를 낸다. 그 턴에 못 때려잡으면 기본 7점이 들어오니까 호러임. 다만 성바퀴랑 게임할때 저거 함부로냈다가 겸손해져서 자멸하는 경우가 생기니 주의. 용병 픽.
9픽 저발비 채울겸 2점번 챙길겸 할퀴기 픽
모든 멀록중 최고로 병신멀록이 바로 저 시린빛 점쟁이 멀록임. 멀록덱에서도 안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경보기는 컨스용 카드임. 리밋에선 쓰지 말길. 솔직히 소환사 별로 안 좋아하지만(능치가 구리다) 여기에선 어쩔수 없으니 픽. 다행인건 저게 떨어지면 상대도 위기감 느껴서 칼로 잡으려함 자체도발있음.
1/3온 상황에서 정리
문제점이 딱 보이는게 느껴짐? 1~3발비 하수인의 힘이 너무 약함. 이걸 보강해서 집는게 좋겠음.
11픽 고릴라 쓰레기고, 은신늑대는 나쁘진 않지만 저걸 집으면 힘싸움이 더 약해질것같음. 광포한 늑대 우두머리로 픽.
12픽 3발비가 부족하지 않느냐, 도발이 부족하지 않느냐 이런 말도 많은데 도발은 일단 있으면 좋긴 한데 도발에 정신팔릴 필요는 없음. 우선순위가 높지 않음. 현재 투기장에서 가장 중요한 힘싸움 요소는 2마나 3뎀하수인이라고 생각함. 아마 저 수액이 랩터였어도 난 집었을거임.
13픽 자 애매한 픽이 등장. 3똥에서 똥 거르기도 중요하지만 이런 2%부족한 애들끼리 모여있는 픽에서도 거르는게 중요함. 일단 실버문 수호병은 제꼈음. 4발비나 되는데 3뎀짜리는 크게 위력이 없음. 오우거도 좋은 고발비 하수인이긴 한데 여기에선 징표를 집었음. 왜냐면 드루 자체가 고발비 고효율 하수인이 많기 때문.
14픽 스랄마 제끼고. 자연화는 드루에 유일한 묻지도않고 따지지도않는 디나이얼임. 2장드로우 던져주는게 정말 크긴 한데 어쩔 수 없음. 징표도 좋은 스펠임. 여기서 고민좀 겁나 했는데 결국 야생의 징표로 선택.
멸망 일단 섬광 안좋다고 말했고. 징표는 한장 이미 집었는데 또나왔고 -_- 이러면 자연화가 굉장히 아쉬워짐 공대장은 쥬수리나 성바퀴나 흥마나 쓸만하지 나머지는 별로임 3발비 2/2로 어느 코에 붙임 징표 한장 더 집었음. 멸망노래를 불러라
16픽 드로우가 한장도 없기 때문에 드로우를 집어야 함. 16픽인데 스펠이 벌써 6장이라서 노움 발명가로 집었음. 하수인이 적으면 죽도밥도 안되니까.
17픽 스톰윈드 용사도 좋은 7발비 하수인이지만 여기에선 천벌로 집겠음. 선택은 어느때나 좋은 옵션임. 3점 갈겨도 되고 드로우로 써도 되고.
18픽 노움 발명가를 한장 더 집겠음. 왜 맨날 노움은 세트로 다니냐
19픽 악어는 2발비가 과포화라 패스. 사냥개는 저게 나와서 9점때릴 상황이 없으니 패스. 은신 7/5라면 고려해봤을텐데. 센진 방패대가로 집었음.
20픽 쩝... 일단 덱에 고대의 감시자에 붙이고 놀만한 스펠이 많은건 사실인데, 저게 작정하고 짜려면 괜찮은데 투기장은 그게 힘듬 냥꾼의 개풀 느낌이라고 보면됨. 검 제작의 대가는 일단 자체스탯이 구리고 2발비 과포화라 집을 여유도 없음. 별똥별 한 장 더 추가.
2/3까지 왔는데 정리.
유닛진 힘이 부실하고 3발비 유닛이 부족하고 후반을 책임질 하수인도 부족함. 로어도 없음. 블러드러스트랑은 다르게 로어는 정말 좋은 스펠인데...
21픽 드로우도 좋고, 흙점쟁이도 주문 공격력이 드루랑 잘 맞아서 좋긴 한데 여기에선 드워프를 집어서 힘싸움에 힘을 싣어야 할 듯 판단함. 하수인 힘이 너무 어중간해서.
22픽 섬광 ㅡㅡ 3발비가 부족한 참에 잘 나와준 두 마리인데 이 때엔 구울을 집는게 맞음. 어차피 구울은 뜨면 크기전에 제거하려고 하기 때문에 자체도발 걸려있고 설마 공격력 1펌핑을 못할까?
23픽 아 로어갓 등장 블러드러스트는 개구리다고 했지만 로어는 좋다고 한 이유가 있음. 첫번째로 로어는 3발비임. 데미지가 1 적다곤 하지만 저게 떨어지는 타이밍이나 저거랑 같이 떨어지는게 있냐없냐는 차이가 굉장함. 어차피 2버프나 3버프나 받으면 다 썰고 다님. 두번째로 로어는 영웅도 데미지를 받음. 이게 가장 큼. 급할땐 로어를 그냥 2점번이라고 생각하고 때려박아도 된다는 소리. (블러드러스트가 핸드에서 노는 것과는 아주 대조적임)
24픽 이것도 셋 다 좋은데 노움도 좋음 저게 나와서 4턴만에 10점 때려박는 경우도 심심찮게 봤음. 섬광도 좋음. 근데 난 스타폴을 이미 두 장 집어서 5점번의 매리트가 크게 없음. 여기에선 초중반 힘싸움을 위한 천벌을 집음. 천벌 두장.
25픽 야생의 징표는 이미 두 장이나 집었음. (두장도 많다고 느낌) 앰흑칼날 이렇게 보니 얼마나 구린지 알겠져? 누누 픽.
26픽 드루의 초반 날빌을 책임지는 정신자극임. 1턴에 서리바람설인 떨어지는거 리얼 생지옥임 지림. 그런데 여기서 맹점이 있음 이미 스펠은 10장이나 집은 상황임. 스펠이 이것도 좋고 저것도 좋아보인다고 이것저것 막집으면 죽도밥도 안되는 상황 자주나옴 이게임은 하수인싸움임. 아깝더라도 불곰을 집었음.
27픽 불장난 좋아하냐? 크하핳핳핳 미역은 상대에게 빅 뻐큐를 선사해 줄 수 있는 하수인인데 저거까지 집으면 덱파워가 훅가버려서 패스. 화염술사는 3/2자체로 좋다. 특수능력도 때에 따라서 굉장히 좋고(물론 저게 발목잡는 경우도 여럿 있다.) 개쓰레기라고 치부해버릴 넘은 아니란 거임. 다만 여기선 정배 기술자를 집었는데, 저건 유리할땐 그냥 3발비 3/3 하수인으로 쓰고 불리할땐 일발역전의 찬스를 만들어주는 조커카드임.
28픽 싀벌 멀록으로 간다. 징표를 집지 않는 이유=저거 집으면 버프류만 4장임 하수인이 있어야 버프를 걸지!
29픽 아까 내가 불곰을 집을때 스펠이 너무 많다고 했는데 여기서 별빛 섬광을 집은 이유는 크게 두 가지임. 1. 디나이얼은 그 자체로 생물과 1:1교환이 가능하다. 2. 악어를 집기엔 2발비가 폭발한다. 저게 악어가 아니라 랩터였다면 집었을텐데.
30픽 세장다 좋음. 그냥 뭘 집어도 고민고만한데 여기선 임프 소환사를 집었음. 이유는 크게 두개임. 첫 번째론 조금이라도 고발비 하수인이라서. 두 번째론 버프먹일 놈이 필요해서.
자 이렇게 드루이드 픽이 전부 끝남. 최종정리를 해봄.
하수인이 조금 부족하지만 디나이얼과 매스로 그걸 커버치는 스타일로 완성이 됨.
복기해보면 13픽이 참 아쉬움. 저기서 오우거를 집었다면 분명 더 강해보였을 텐데.
어그로꾼이 말했던 것처럼 막집어도 쎈 픽이 뜰 때가 있음.
그런데 이번 픽은 꽤 고민의 여지가 많은 픽이 많았다고 생각함.
배틀태그는 우편으로 물어보면 알려드림. 궁금한게 있음 눈팅할때 물어보셈 답해드림
++
결과
4승3패 싀발 짜게식음 화딱지나서 스샷도 못찍음
패배 요인은 누누히 말했던대로 고발비 하수인이 너무 없어서 후반 힘싸움에서 크게 밀리면서 지는 경우가 허다했음
후반픽에서 고코스트 하수인이 안나온게 치명적으로 작용할 줄이야
역시 오우거를 집었어야됬음 멘탈터짐
++ 이거왜메인임 4승3패한것도 멘탈터지는데 두번터트리네
EXP
30,365
(8%)
/ 32,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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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글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