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얼마전에 데스스팅어 배워서 데팅의 파워를 실감하고 있는 소과금 궁수 입니다.

데팅배우니 사냥속도 엄청 체감되어서 무한리썰이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무한리썰 엠틱 관련 게시글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참고 하시라고 저의 정보도 올려봅니다.

우선 렙 60 궁수/세리엘/WIS 23 상태기준이구요.(마나리게인은 아직 당연히 없습니다.)

아이템 컬렉은 어느정도 했고 엠틱 장비는 따로 없습니다. 관련 재련도 없는 상태고요.

우선 마나물약 상태에서 희귀 시르인형 사용시 엠회복 54 / 절대회복 17 / 엠소모감소 12% 상태에서

총(엠회+절대=71) 상태에서는 거의 무한이기는 한데 몹완전 몰려있는 곳에서는 엠이 조금씩 깎이더라고요.

솔직히 이정도에서도 거의 무한이기는 이동없이 몹리젠 빠른곳에서 무한으로 장기적으로 하면 완벽한 무한은 안되더라고요.

물론 이정도로도 거의 모든 사냥터에서 가능하지만 완벽한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그리고 어제 패키지에서 나온 아가시온으로 합성해서 프레야 뽑았는데

프레야 소환하면 절대회복이 20이나 올라가더라고요.(시르 인형은 엠회복 +15)

결론적으로 엠회 39+ 절대 37 = 총 76이 되고 절대회복 시간이 엠회복보다 빨라지니 이제 완전 만엠 사냥이 되더라고요.

제 생각으로는 저보다 회복값이 -3~5정도까지는 혹은 그 이상도 비슷한 조건이시면 영인 프레야 나쁘지 않아보입니다.

물론 마나리게인 있으면 이런거 생각 안해도 되겠지만. 리게인 배울때까지는 나쁘지 않을 듯하네요.

리게인 배울때까지는 영인 프레야 있으시면 사용하는 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참고 되셨으면 좋겠네요.

(그나저나 데스스팅어 정말 신세계네요;; 어설픈 컬렉보다 9강롱에서 영무 바꿨을때보다 체감 엄청 되네요;; 혹시 데팅 배울 수 있으신 궁수분들 꼭 배우셔요... 두번 배우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