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예전과는 다르게 인벤에 글이 많이 안 올라오고,

게임도 요새는 그냥 될 대로 돼라 라는 식으로 하고 있었는데,

우리 궁수유저들이 목소리를 안 내어서 그런가 클래스 케어가 진짜 개떡같이 되어버렸네요 ㅜㅜ

에너지실드는 지금 갈피를 못 잡는 거 같고, 얻어간거라곤 더블확률+3퍼네요

이래되다보니 그냥 궁수유저로서 기운이 팍 꺾이는 것 같고 힘도 안나지만 그냥 간단하게 개선안 제안해봅니다.



1. 라스트샷

이번에 더블확률이 추가되었음. 만피시 3퍼, 중간피시 5퍼, 반피이하 10퍼인걸로 아는데,

요즘 궁수들은 반피사냥 안하고 만피사냥하고 항상 만피를 유지하기 때문에, 더블3퍼가 전부라고 봐도 무방함.

오픈초때처럼 원뎀도 100도 안되던 시절에야 예전의 라스트샷이 올려주는 원뎀과 명중은 상당히 의미가 있었지만

요즘은 저 수치가 크게 의미가 없음. 예전에도 건의했지만 라스트샷은 컨셉 자체를 바꾸는게 필요함.

조건부 삭제하고 고정된 수치를 주는게 좋다고 생각하고, 아덴 영스킬에 많은걸 바라진 않으니까 그냥 조건부만

삭제하고 그에 맞는 고정된 수치를 줬음 좋겠음. (중간피 상태의 옵션정도로)


2. 하이퍼드로우

그냥 데팅확률 상향 말고, 데팅 100퍼로 해주는게 맞다고 봄. 예전에 실험한 바로는 하이퍼드로우 보유 시

데팅확률이 약 65퍼였는데, 이게 확정 100퍼를 보장 받지 않으면 언제 상황에 따라 잠수패치 장난질로

하향 칼질을 받을지 아무도 모름. 그리고 데팅이 안터졌을시의 대미지는 처참한 수준이며, 데팅이 터져도

대미지가 엄청 쎄다는 느낌도 안들고, 하물며 데팅은 광역도 아닌 단일기임. 침묵도 동스펙 기준 잘 안터짐.

데팅에 광역을 달라는 얘기도 아님. 그냥 한 타겟에 집중하는 단일기인 만큼 확률만 100퍼센트로 해달라는거임.


3.스나이퍼 스피릿

현재 사거리에 따라서 앱솔, 임팩샷, 슬로우샷만 영향을 받는데, 리썰샷과 멀티샷에도 동등하게 적용이 필요.


4. 앱솔루트 피어싱

스킬 대미지 상향이 필요. 전설스킬인데 대미지가 약한 편임.

디버프는 기대할 수가 없는 점. 디버프가 확정도 아니고, 너무 확률에 의존해서 들어가고 설령 들어간다해도

크게 기대되는 디버프도 아니라고 생각 됨. 지금 궁수의 문제점은 프리딜과 말뚝딜 상황에서라도 유의미한

딜링을 해야하는데 그 파괴력이 현재 타클래스에 비해서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함.


5. 엘리미네이션

셀레스티얼 쉴드도 확률적으로 파괴 or 자체적인 대미지 상향 필요.

신화스킬은 안배워서 잘 모르겠는데, 설명으로는 확률파괴인데 신화스킬은 확정적으로 파괴가 필요.

이런 점들이 개선되지 않으면, 엘리미네이션은 신화스킬을 배우기 전까지는 떼쟁외엔 사용할 일이 거의 없는

있으나 없으나 한 스킬임.


6.인탱글 필드

적중 시 하이드 불가로 수정.


7.에너지 쉴드

스킬에 대한 개선과 수정을 여러번 하는 거 같은데, 수정방향이 아직 갈피를 못 잡은 거 같음.

이번에 수정된 것은 쿨타임은 과도하게 길고, 지속시간은 과도하게 짧음.

네비트에 전설목한 쿨타임으로도 쿨타임이 1분은 됨.

차라리 패시브효과를 좀 더 개선해주는 것도 한 방법임. 대미지내성+10퍼 추가를 해주던가 이런식으로...

솔직히 포기했음 에너지쉴드 ㅜ



대충 이 정도로 끄적여봤구요...

클래스 체인지가 끝나기 전까지 조금이라도 반영이 되어서

본질적인 문제가 좀 해소되었으면 좋겠네요.

개선안 제안할 힘도 의지도 안나서 안 적을까 했지만, 그래도 궁수 유저로서 목소리를 내는게 나을 거 같아서

적었습니다.

케어 좀 해주세요 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