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가 작업장을 원천적으로 막지 않는 이유를 말씀드려 볼게요.

작업장을 원천적으로 막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 부분은 이미 많이 논의가 되었으니 넘어갈게요..

여기서는 작업장을 원천적으로 막지 않는 이유에 대해서 설명하고자 합니다.
최대한 짧게 설명할게요.

두가지 상황을 예로 들어서 이해를 쉽게 하겠습니다.

####1번 상황) 작업장이 없는 환경
과금러들에 의해 게임내 다이아 공급이 늘어남.
무과금들은 사냥 득템을 통해서 늘어난 다이아를 자연스럽게 분배 받을 수 있음.
무과금들은 다이아를 구매하지 않고 게임이 가능함.
게임내 다이아는 유저들 사이를 돌고돌며 거래를 통한 수수료로 인해서만 천천히 줄어듦

####2번 상황) 작업장이 많은 환경
과금러들에 의해 게임내 다이아 공급이 늘어남.
캐릭 갯수와 매크로의 압도적 사냥효율로 작업장이 대부분의 득템을 함.
과금러의 다이아가 대부분 작업장으로 유입 됨.
게임내 다이아가 부족해지면서 무과금들은 다이아를 사냥을 통해서는 구하기 어려워짐.
사냥을 통해 다이아를 구하기 어려워 지면서 무과금들은 지쳐서 게임을 접거나, 아니면 상점에서 다이아를 구매하게 됨.
결국 게임을 계속 하기 위해서는 무과금도 상점에서 다이아 구매를 할 수 밖에 없게 됨.(이 경우 게임사 이득)
작업장에 어느 정도 다이아가 쌓이면 엔씨는 작업장 케릭들을 한번에 영구정지 시켜버림. 순간 날라가는 다이아가 수십만개 (원래는 이 다이아가 무과금들에게 가야 하는것인데 그들에게 안가니  이 또한 게임사 이득)


결론) 작업장이 존재 시 다이아를 팔고, 그 다이아를 아무 대가 없이 게임사는 회수할 수 있는 명분이 생김.

이렇기 때문에 게임사는 작업장 생성을 막지 않는 것이고, 주기적으로 작업장 계정 정지를 시키는 것임.

이제 게임사에서 작업장 생성을 막아주길 바라는 헛된 기대를 버리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