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오늘 알았습니다. 단검 영웅스킬인 '리셋 무브먼트'가 게임 밸런스에 맞지 않는 거의 사기적인 스킬이라는걸요.



리셋무브먼트에 대해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단검 영웅스킬입니다. 

적을 죽일 경우 스킬 쿨타임을 초기화 시켜주기 때문에 단검일 경우엔 연턴을 넣을 수 있어요. (심지어 패시브)





(동영상 13초에서 1분 20초까지)


저는 리셋무브먼트의 컨셉은 '단검 캐릭이' 1명의 유저를 기습해 킬하는게 목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스킬 설명을 봐서는 그런데...


지금은 '모든 클래스!!!'(한손검이든 마법사이든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실정입니다.

그러니까 단검을 고르지 않고, 법사건 한손검이건 뭘 고르든 상대방을 죽이면 스킬 쿨타임 초기화가 되요.

게다가 내가 상대편을 꼭 죽이지 않고, '도움'만 올려도 스킬 초기화가 되버리는데..

1. 공성전이나 월드던전에서 법사를 픽한 캐릭이

2. 다수의 적을 상대로 광역마법을 쓴 뒤에

3. 우리편이 상대편을 죽여서 제가 '도움'만 올려도, 

4. 저는 리셋 무브먼트로 모든 스킬이 초기화되어 끝없는 폭딜을 넣을 수 있고

5. 다시 광역스킬 ->우리편이 상대편 죽임 -> 폭딜 순환으로 거의 사기캐릭이 탄생하게 될 것 같습니다.



공용스킬인데 단검스킬로 표기를 하신건지, 아니면 단검 스킬을 공용스킬로 표기해두신건지, 아니면 이 상황이 의도된 상황인지는 확실히 모르겠지만

이 부분은 진짜 엔씨에서 시급히 패치해 주셔야 할 것 같네요... 

피케이+ 떼쟁에 있어 리셋 무브먼트 스킬 보유자와 비보유자의 차이가 워낙 클거다는 말조차 비교가 불가능한 수준이라

돈들여 장비 맞추고, 레벨업 하는 의미가 사라질 것 같습니다.;;


공성이랑 월드던전같은 굵직한 업데이트 많이 남았을 텐데 말이죠.